로그인

부동산뉴스

CJ그룹, '뚜레쥬르' 매각설 "사실무근" 전면 부인

CJ그룹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뚜레쥬르 매각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전면 부인했다.


메가박스, ‘용인기흥점’ 오픈…전관 리클라이너석 적용

[아시아타임즈=류빈 기자] 메가박스가 수도권 남부상권을 대표하는 쇼핑특구로 주목 받는 용인 기흥구에 신규 지점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개관한 ‘용인기흥점’은 ‘용인테크노밸리점’에 이은 용인 지역의 두 번째 메가박스 극장으로 기흥구 고매동에 새롭게 들어선 대…

더보기

스위트스팟, ‘킨텍스’ 팝업스토어 전속 위탁 계약 체결

팝업스토어 공간 중개 서비스를 운영 중인 스위트스팟(대표이사 김정수)이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컨벤션센터 ‘킨텍스’와 팝업스토어 전속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


"코로나 같이 넘자"…임대료 내리고 대금도 일찍 준 롯데백화점

코로나 19 여파에 백화점 실적에 먹구름이 낀 가운데 상생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코로나 19로 …

더보기

월세까지 밀린 위워크...투자사에 '입주 SOS'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사무실을 공유해 쓰는 공유 오피스 시장이 직격탄을 맞고 있는 가운데 국내 1위의 위워크 코리아 대주주인 소프트뱅크가 긴급 지원에 나섰다. 소프트뱅크가 투자한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에 위워크 입주를 요청하고 있는 것이다. 앞서 위워크 코리아는 일부 건물주에게 ‘3개월간 월세를 낼 수 없게 됐다’는 사실을 통보…

더보기

100조 돌파한 해외 대체투자…`코로나 리스크`도 커졌다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 대체투자펀드 자산이 처음으로 100조원을 돌파했다. 변동성이 큰 주식 투자에 비해 해외 우량자산을 선점하면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률과 글로벌 분산투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최근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글로벌 경제가 얼어붙고 있어 자칫 실물가치 하락에 따른 대량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에 기대만큼 우려도 커지고 있다.


신한알파리츠, 코로나에도 배당 규모 견고한 이유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움츠러든 가운데 신한알파리츠가 이번에도 배당규모를 목표 그대로 실시한다. 상장 이후 진행한 3번의 배당이 모두 목표를 채우거나 웃돌았는데 코로나19 타격에도 불구 이런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 전망이다.


국민연금, CJ제일제당센터 투자금 회수 '청신호'

CJ제일제당센터 인수전이 치열하게 전개될 조짐이다. 매각 프로세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대형 자산운용사를 비롯해 중소형 운용사까지 총 30여 곳에 이르는 투자자가 관심을 나타냈다. 매각 초반부터 경쟁에 불이 붙으면서 CJ제일제당센터의 몸값이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에선 5000억원 초반 수준에서 위닝프라이스가 결정될 것으로 전망한다.


대신증권, 서울 대림동 연수원 빌딩 약 500억원에 매각

대신증권이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 위치한 연수원 건물을 약 500억원에 매각한다.

14일 대신증권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대림동 연수원 건물을 매각하는 계약을 최근 체결했…

더보기


용산 정비창·인근 13곳, 20일부터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서울 용산 철도정비창 부지와 인근 재건축·재개발 사업구역이 오는 20일부터 1년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된다. 구역 내 주거지역에서 18㎡ 초과 토지를 거래할 때 구청장의 허가를 받아야 하고, 허가받은 목적대로 토지를 이용해야 한다.
더보기


글로벌 부동산 대체투자의 흐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는 오는 15일 KG제로인과 함께 글로벌대체투자컨퍼런스(GAIC) 특별세션의 일환으로 ‘제2회 GAIC 웨비나’를 개최합니다.

더보기


자본시장 큰 손 교원공제회 ‘코로나 불황’ 구원투수 기대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경제불황이 현실화된 가운데, 공제회와 연기금 등 자본시장을 움직이는 큰 손들이 경기부양 구원투수 역할을 할 것인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교원공제회가 덩치를 키우며 자산운용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로 떠오르고 잇다. 지난 2월 더케이손해보험을 하나금융에 매각한 공제회는 최근 대의…

더보기

금융위기 vs 코로나 사태, '닮은 듯 다른' 위기

12년 전 미국의 금융위기가 본격적으로 감지되기 시작했을 무렵, 한국의 코스피가 2007년 11월 2085포인트를 고점으로 이듬해 10월 892포인트 저점을 기록하기까지 약 1년이란 시간이 소요됐다. 2008년 1월 1570포인트에서 5월 1901포인트까지 반등 기간이 있었지만, 이후 저점을 기록한 10월까지 5개월 동안 약 1000포인트가 내리 하락하는 고통의 기간이었다.

코로나19는 금융…

더보기

기본계획 용역 착수...'송현동 부지' 공원화 밀어붙이는 서울시

대한항공이 매각을 추진 중인 서울시 종로구 송현동 부지 3만 6,642㎡에 대해 서울시가 개발 기본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나섰다. 송현동 부지의 공원화를 바라고 있는 서울시가 민간 매각을 추진하는 대한항공을 압박하기 위한 카드로 분석된다.

13일 서울시와 부동산 개발업계에 따르면 시는 ‘송현동 부지 활용을 위한 공론화 및 기본계획 수립 …

더보기

매물 사라진 프라임오피스 시장…공모 리츠 vs 사모펀드 경쟁 격화

국내 초대형 오피스(이하 프라임오피스) 시장의 열기는 잦아들었다. 과거 수년간 프라임오피스들이 대부분 새 주인을 찾으면서, 국내외 운용사들은 투자금회수(엑시트)보단 포트폴리오 관리에 비교적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장기 임차인을 확보해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프라임오피스는 과거 부동산 사모펀드(PEF) 운용사들이 장악한 시장이었으나, 수…

더보기

국토부, 노후건물 13만5000동 '그린 리모델링' 추진

국토교통부가 매년 5000동의 노후 공공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는 그린리모델링에 돌입한다. 연간 기대효과는 1조원이다. 그린리모델링은 노후화로 에너지 효율이 저하된 기존 건축물의 단열·기밀·설비 등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13일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인 대전 소재 한국수자원공사 물사랑 어린이집을 찾아 건축물…

더보기


오라이언, 진해 'LG전자 통합물류' 투자펀드 추진

오라이언자산운용이 경남 창원시 진해군 소재의 LG전자 통합물류센터에 투자하는 펀드를 결성한다. 마스턴자산운용이 투자한 해당 물건 부동산 수익증권의 일부를 편입하는 구조다. LG전자와 판토스 등이 임대차 계약을 맺은 만큼 안정적 수익률이 가능한 상품이다.
더보기


‘홈플러스 전주 효자점’ 일반자금 공모하나

홈플러스 전주 효자점 인수를 두고 이지스자산운용과 협상 중인 NH리츠운용이 특정금전신탁을 통한 일반 자금 공모를 검토하고 있다. 13일 부동산금융업계에 따르면 NH리츠운용은 이지스자산운용으로부터 홈플러스 전주 효자점 인수를 진행하기 위한 지분(에쿼티) 투자금을 조달 중이다.

현재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 NH리츠운용을 비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