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세종텔레콤, 新프롭테크 '비브릭', 부산에서 시작

세종텔레콤이 부동산 간접투자 및 수익배분 서비스인 '비브릭(BBRIC)'에 블록체인 기술인 '블루브릭'을 적용한다. 세종텔레콤은 비브릭 서비스 개발을 위해 비브릭, 이지스자산운용, 디에스네트워크자산운용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오세훈 시장 "서울 개발 가용지 없어...재개발·재건축 총력"

오세훈 서울시장이 도심 재개발, 재건축을 통해 신규 주택공급에 속도를 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시내 신규 공공택지 개발이 가능한 부지가 없다는 판단에서다. 오 시장은 2025년까지 재개발, 재건축을 통해 18만5000호를 공급(구역지정 기준)하겠다는 구상을 밝힌 바 있다.


내년 1월13일 수원·고양·용인·창원 등 4개 특례시 탄생

내년 1월13일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인 수원시, 고양시, 용인시, 창원시 등 4곳이 특례시로 지정된다. 정부는 이들 특례시와 협의해 특례시가 받게 될 특례 기능과 사무를 정했다.


입주율 100% 도달 인천공항… '물류단지 추가 확보' 나선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현재 계획돼 있는 1~3단계 물류단지 외에 추가로 물류 단지를 확보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인천공항의 화물 허브 경쟁력 강화가 주된 목적이다.

인천…

더보기

주택시장 규제에 수익형 부동산 '반사이익'

주택 시장에 대한 규제가 집중되자 상업·업무용 부동산 시장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당일배송 경쟁에 물류센터 호황…3.3㎡ 매매가, 아파트값 수준

알스퀘어 전수조사 결과 전국 물류센터는 약 1만3000여개에 달하고, 이 중3000여개는 수도권 동남권에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 핵심 입지에 들어선 저온 물류센터 월 임대료는3.3㎡당 7만~9만원대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매 및DB금지


장기 방치 건축물 철거 않고 아파트로 활용 가능

내년 3월부터는 오랫동안 방치된 건축물을 철거하지 않고 아파트 등 공동주택으로 정비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내년 3월 새 방치건축물정비법 시행에 앞서 이런 내용을 담은 법 시행령·시행규칙을 입법예고한다고 15일 밝혔다.


[전성기 맞은 리모델링]서울·경기 93개 아파트 리모델링 추진…사업성이 관건

바야흐로 리모델링 전성시대다. 콧대 높은 강남권을 중심으로 리모델링 열풍이 불며 수도권 전체에서 인기를 끄는 양상이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흐름이 '반짝' 인기에 그치지 않고 확고히 자리 잡기 위해서는 사업성이 높은 수직 증축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수직 증축을 막고 있는 높은 규제 허들을 낮춰 꽉 막힌 숨통을 틔워줘야 한다는 것이다.
더보기


서울시, SH 아파트 원가 첫 공개…민간건설사로 불똥 튀나

서울시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건설한 아파트의 택지조성원가를 포함한 분양 원가 71개 항목을 전면 공개하기로 했다. 택지조성원가를 포함한 아파트 분양원가 공개는 이번이 전국 최초다. 택지조성원가를 부풀리는 일부 건설사의 관행에 경고장을 보내는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몰 광명, 15일 매각 입찰

롯데몰 광명점 매각 입찰이 15일 진행된다. 롯데쇼핑이라는 안정적인 임차인을 보유한 만큼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다만 사전에 설정된 롯데쇼핑의 우선매수권 행사 여부는 변수로 꼽힌다.


없어서 못 판다"…강남 오피스 시장 '불티'

강남 테헤란로 일원 물량 마케팅 시작과 함께 '순삭'…수요와 공급 불일치 현상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이어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감염자가 폭증하고 있는 가운데 꽁꽁 얼어붙은 상가시장과 반대로 오피스 시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오피스 시장은 지난해 거래액을 뛰어넘어 사상 최대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다. 특히, 강남 오…

더보기


군인공제회, 올해 국내 블라인드 펀드 운용사 18개사 선정...총 2500억 출자

군인공제회는 수익 제고와 신규 투자 기회 확보를 위해 2021년 국내 블라인드 펀드 운용사 18개사를 선정해 총 2500억원 규모의 출자를 의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위탁운용 규모는 프라이빗에쿼티(PE) 분야 1500억원, 벤처캐피탈(VC) 분야…

더보기

생숙→오피스텔' 바꾸라더니 변경 불가?…입주민 '발 동동'

“정부 규정에 맞춰 생활형숙박시설을 주거용 오피스텔로 변경하려고 했더니 막상 시청에선 지구단위계획상 오피스텔이 허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계도 기간은 계속 줄어들고 있는데 답답할 따름입니다.” (남양주 별내역아이파크스위트 입주민 A씨)


명도소송, 민사소송으로 철저히 준비해야

주택, 상가 등의 임대계약이 해지되거나 계약기간이 만료되면 세입자는 부동산을 반환하고 퇴거해야 한다.


제소전화해 조서에 넣을 수 있는 연체 임대료는 ‘3기’분이 기준

임대료 연체를 둘러싸고 건물주와 세입자 간 눈치싸움이 치열하다. 코로나19 여파로 오랜 기간 임대료를 내지 못하는 세입자들이 늘어나면서 임대료가 유일한 생계수단인 건물주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위기·도전’ 공존한 부동산 플랫폼...내년 성장-정체 갈림길

올해 부동산 중개 플랫폼 시장은 그 어느 해보다 큰 변화와 과감한 도전으로 이목을 집중 시켰지만, 그만큼 기존 부동산 중개 업계와 충돌이 컸다.


롯데건설, 창동민자역사 개발사업 수주…11년 표류 만에 사업 재개

계획만 무성하던 창동민자역사 개발사업이 11년 만에 본궤도에 오른다. 서울에서 상대적으로 개발이 미진했던 동북권 지역에 개발 호재가 잇따르면서 일대 부동산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1…

더보기

메가 물류리츠' 첫 테이프 끊은 ESR켄달스퀘어

켄달스퀘어리츠운용은 설립 반년 만에 국내 물류 상장리츠의 첫 물꼬를 텄다. 등장과 함께 의미가 작지않은 마일스톤을 세운 셈이다. 켄달스퀘어리츠운용이 내놓은 ESR켄달스퀘어 리츠는 중소규모가 대부분이었던 물류리츠 분야에 처음으로 등장한 조단위 상품이다.
더보기


대체투자 힘 싣는 미래에셋운용, 부동산 컨트롤타워 구축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대체투자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부동산 부문대표인 최창훈 부회장이 신임 대표이사로 발탁되며 국내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