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유한·삼진·한독·한올바이오, 연구센터 건립·확장

유한양행, 삼진제약, 한독, 한올바이오파마 등 국내 제약사들이 연구개발(R&D) 강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유한양행은 성균관대, 아임뉴런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성균관대 내 CNS연구센터 및 FabLab동을 신축했다. 세 기관 및 업체는 지난해 9월 산학융합 뇌질…

더보기

무크, 강동구 고덕비즈밸리에 신사옥 짓는다

패션잡화 브랜드 무크(mook)를 보유한 엠케이에프엔씨(MKFnC)는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에 신사옥을 신축한다고 13일 밝혔다. MKFnC는 지난 달 26일 주식회사 엠케이에프엔씨 외 4개의 회사로 이뤄진 ‘대륙공업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신사옥을 건설하기 위해 시공사인 주식회사 이화공영과 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 ▲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

더보기

위드코로나, 호텔 단기간 회복 어려워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로 대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2022년에도 투자 매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더보기

시청·강남역 기준에 삼성·청량리·서울역 추가...광역철도 늘어나나

현재 서울시청, 강남역, 부산시청, 울산시청, 대구시청, 광주시청, 대전시청을 기준으로 반경 40㎞ 이내로 규정돼 있는…

더보기

홍콩 고급주택 매매 '폭발'...코로나 이전 수준 회복할 듯

홍콩의 고급 주택 매매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구매자들의 관망 속에 지난해 활동이 침체된 이후 올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본궤도 오른다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조감도.



지난해 중견기업 5천526개로 늘어나…코로나19로 매출은 감소

[그래픽] 중견기업 수·매출 추이

국내 경제에서 '허리' 역할을 하는 중견기업 수가 지난해 500개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 ‘메타쇼핑’으로 진화..."커머스 분야 구글 되겠다"

위메프가 23만개 쇼핑몰, 총 7억개 상품에서 추출한 메타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쇼핑'으로 진화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본사를 메타버스에…MS·메타 "우리도 가자"

3차원(3D)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안에 디지털 본사를 구축하거나 메타버스 기반의 협업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가 일상화하면서 직원들 사이에 소통 단절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기업들은 디지털 본사를 가상 티타임, 전시회 등을 위한 공간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코인에서도 ‘메타버스 대세론’ 등장…“내년 암호화폐 시장 주도” 전망

올 한해 증시에서 열풍을 일으킨 메타버스 테마가 내년 암호화폐 시장도 주도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포스트 코로나' 준비... 화장품 기업, 오프라인 투자 확대


최근 코익은 수입 향수 브랜드 몰클레르 퍼퓸의 국내 첫 단독매장을 스타필드 코엑스점에 오픈했다. 사진=코익


방배6·한강맨션·불광5…정비사업 수주전 '후끈'

한강맨션 재건축 조감도

서초구 ‘방배6구역’부터 용산구 이촌동 ‘한강맨션’, 은평구 ‘불광5구역’ 등 서울 주요 재개발·재건축 단지가 연말 연초 잇따라 시공사 선정에 나선다. 서울의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개발사업…

더보기

코로나19에 소규모 상권 충격 컸다…"거리두기·재택근무 영향"

이영성 서울대 교수는 10일 통계청의 ‘한국의 사회동향 2021’을 통해 이같은 내용을 담은 ‘코로나19와 부동산 시장의 변화’ 보고서를 발표했다.


9억·11억·12억·15억···고가주택 기준, 왜 다른가요?

최근 1가구 1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양도세) 비과세 기준이 9억원에서 12억원으로 상향되면서 고가주택 기준을 둘러싼 시장 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대형 플랫폼의 게임 개발사 인수 활발...메타버스·NFT 화두"

내년 국내 게임 시장 규모가 20조원에 육박하고, 업계 화두로 메타버스(3차원 가상공간)와 대체불가토큰(NFT)이 될 것이란 예상이 나왔다.


죽도록 번 돈, 배달앱이 다 뜯어가” 공룡이 된 플랫폼

올해 서울에 분식점을 개업한 A씨(52·여)는 배달의민족(배민), 요기요, 쿠팡이츠를 모두 이용한다. 소상공인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한다’는 건 가게를 더 많이 노출하기 위해 광고비를 낸다는 뜻이다.


들썩이는 잠실'…강남 서열 바뀌나?

잠실 최대 개발사업인 스포츠·마이스(MICE)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이 본격화하면서서울 송파구 잠실동 일대가 들썩이고 있다.


서대구역세권 개발 ‘착착’…하·폐수처리장 지하화


서대구역세권 개발의 핵심인 하·폐수 처리장 통합 지하화 사업이 기획재정부 중앙민간투자 심의를 통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