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연말까지 전국 8개 구간 국도 개통..."통행시간 20분 단축"

경기 고양시 도심 혼잡구간을 우회하는 토당~관산 도로를 비롯해 전국 8개 구간의 국도 건설공사가 완료돼 연내 이용객을 맞이한다.

더보기

코로나로 업무공간 다양화… 위기가 기회로"

올해 오피스 시장은 호황기를 맞았다. 이와 맞물려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컨설팅사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의 오피스부문도 매출 규모 '전년 대비 100% 이상 성장'이라는 유례없는 실적을 냈다. 최근 몇년간 연 1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오피스 자문시장에서도 경쟁사에 비해 괄목할 만한 성과다.


잘나가던 '명동' 대신 '메타버스'로 향하는 유통家

유통가에 메타버스(Metaverse) 바람이 불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명동 등 기존 오프라인 상권이 '찬 바람'을 맞고 있는 것과 달리 온라인상의 가상공간 메타버스에는 며칠 만에 수백만명이 방문하는 등 북적거린다. 메타버스란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m…

더보기

현대건설, 전기공사협 중앙회 등촌사옥 매입

현대건설이 한국전기공사협회 중앙회가 보유한 등촌 사옥 및 부속건물을 매입했다. 매입가격은 3.3㎡당 8000만원대다. 주상복합을 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개발자 잡아라” 강남·판교로 몰리는 IT기업… 오피스 수급 ‘빨간불’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와 그에 따른 재택근무 확대 등으로 오피스 임대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한 가운데, …

더보기

잠실MICE 잡은 하나금융투자, 부동산금융 강자 입증

[IB토마토 백아란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부동산 개발 사업에서 강자다운 면모를 자랑하며 부동산금융 부문 탑티어(top tier)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국내 최대 개발 사업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서울 잠실 스포츠·마이스(MICE)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이하 잠실 민자사업)'에 재무적투자자(FI)로 참여하는 등 조(兆) 단위의 복합개발 사업을 잇달아 거머쥐면서 그룹 내 …

더보기

종부세, 부부 공동명의 vs 단독명의…뭐가 더 이득일까?

[한국금융신문 권혁기 기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에 따르면2017년5월 문재인 정부 출범 당시 서울 아파트값은3.3㎡(평)당2061만원, 30평 기준6억2000만원 수준이었다.올해11월 기준으로는4309만원, 12억9000만원은 있어야30평 아파트를 살 수 있다.


거제시, 데이터센터 유치를 위해 KT IDC센터 방문

거제시가 데이터센터 등 4차 산업 유치를 통해 지역산업의 다각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다방, 부동산 비대면 계약 ‘다방싸인’ 정식 출시

‘다방’이 비대면 계약 서비스 '다방싸인'으로 프롭테크(부동산+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현금 쌓자" 신한라이프, 천안연수원 내놓는다

신한라이프가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연수원 매각에 나선다. 오는 2023년 도입되는 새 국제회계기준(IFRS17)과 신 지급여력제도(K-ICS·킥스)에 대한 대비로 보인다.

더보기

하나금융, 美 콜로라도·펜실베이니아 물류센터 2곳 투자

하나금융그룹이 미국 물류센터 2곳을 동시에 인수했…

더보기

베스타스자산운용, 폴란드 물류센터 1350억 인수

국내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 베스타스자산운용이 …

더보기

인천 청라에 BMW R&D센터 건립…2023년 개소

인천 청라국제도시 전경.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자동차 제조사인 독일 BMW의 연구·개발(R&D)센터가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선다.


제약바이오 클러스터는 판교? 마곡·과천도 있다

제약바이오기업들의 본사 위치는 기술 경쟁력 만큼이나 중요한 밸류에이션 척도다. 인재 확보 측면에서도 선호하는 입지는 크게 다르지 않다. 최근에는 판교를 넘어서 마곡과 과천 등으로 본사를 옮기는 업체들도 늘고 있다. 신사옥 설립으로 흩어져있던 연구시설을 통합, 확장하면서 R&D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목표도 한몫하고 있다.


코람코, SPC사옥 '강남P타워' 블라인드 리츠로 인수

코람코자산신탁이 SPC그룹 사옥인 강남P타워를 블라인드 리츠에 담는다. 이 리츠는 3000억원 규모의 오피스 전문 투자기구로 조성됐으며 코람코가 운용을 맡고 있다. 앞서 서울 동부권 최대 규모 오피스빌딩인 이스트센트럴타워를 첫 자산으로 매입했는데 강남P타워가 2번째 자산이 될 전망이다.


몸값 높아진 제주 골프장…핀크스 회원권 가격 1년새 2배

이른바 '코로나19 특수'를 누린 골프회원권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강세장이 이어졌다. 에이스회원권이 최근 발표한 '2021년 회원권시장 결산' 자료에 따르면 전국 골프장의 등락을 지수화한 에이스피지수는 연초 1026.5포인트에서 연말 1189.7포인트로 15.9% 상승했다. 종목별로는 초고가 36.9%, 고가 17%, 중저가 14%대로 비싼 종목일수록 시세가 오르는 기현상이 나…

더보기

"삼학도를 부동산 업자에 팔다니"... 목포시 호텔 건립 우선협상자 선정 논란

목포의 명물, 삼학도 전경

전남 목포시가 지역의 상징인 삼학도에 '5성급 호텔…

더보기

부동산 제도 내년 무엇이 달라지나…대출부터 청약까지

2022년 다양한 분야에서 부동산 제도 변화가 예상된다. 차주단위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2·3단계가 조기 도입되며, 양도소득세 완화 등도 예정돼 있다. 시장 참여자들의 심리에 영향을 미치는 제도가 상당한 만큼 파급효과 또한 만만치 않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에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R114에서 정리해 놓은 내년 달라지는 부동산 제도 내용을 살펴봤다.
더보기


알뜰주유소 살뜰히 챙겨줄 때…자영주유소는 줄폐업 위기

알뜰주유소가 2011년 12월 처음 등장한 지 딱 10년이 됐다. 연간 700여 개의 자영 주유소가 휴·폐업하고 있는 가운데, 알뜰주유소는 지난해까지 꾸준히 증가했다. 시장점유율은 10%를 넘었으며, 공급점유율은 20%에 육박한다.


한진CY 부지 상업지로 개발 확정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옛 한진컨테이너야적장(CY) 개발 사업이 도시건축공동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하면서 4년 만에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해운대구 한진CY부지. 서정빈 기자.

15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날 열린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에서 ‘한진 CY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지구단위계획 결정안’이 통과됐다. 다만 위원회에서 보행동선 개선 등 4가지 권고사항을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