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Part 5. 코로나 기점으로 물류 중심에 선 콜드체인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코로나19는 지속적인 변이 과정을 거치며 여전히 그 유행성을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코로나의 유행이 지속되면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 바로 이를 컨트롤하고 막는 역할을 하는 코로나 백신이다. 특히 화이자나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등 세계 주요 제약사들은 각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발 빠르게 움직였고 결국 백신을 개발하는 데 성…

더보기

Part 4. 여전히 뜨거웠던 2021 물류부동산 시장

여전히 뜨겁다. 코로나 이전 물류부동산 시장은 과열되어 있어서 더 이상 성장은 힘들 것이라는 예상이 우위를 점하는 것 같았다. 당시 예정된 공급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공급이 수요를 넘어설 것이며 물류센터의 위치에 따라 누군가는 폭탄을 안고 가는 것 아니냐는 말도 심심치 않게 나왔다. 하지만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물류부동산 시장의 열기는 더욱 높아…

더보기

Part 3. 물류산업, 피해갈 수 없는 ESG 경영

ESG는 전 산업군에 걸쳐 가장 뜨거웠던 이슈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특히 물류산업에 있어서 ESG는 미리 대비하지 않을 경우 생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며 물류업계가 당장 해결해야 하는 다양한 문제들과도 연결 되어 있는 이슈였다.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인해 대기업과 공기업 위주로 ESG 경영에 나서고 있어 아쉬움이 남는다. 물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중…

더보기

Part 2. 일상회복 속 수요 증가에 물류 운임 고공행진

2020년이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확산하는 한 해였다면 2021년은 본격적으로 인간의 반격이 시작된 해로 선진국을 중심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이 활발히 이뤄지면서 각국이 봉쇄를 풀고 본격적으로 일상회복에 나섰다. 일상회복은 그동안 억눌렸던 수요가 폭발하면서 전 세계가 물가 상승의 압력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도 통계청이 발표한 ‘11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더보기

Part 1. ‘택배·퀵’등 생활물류산업 재조명 계기돼

코로나19 대유행과 맞물려 생활물류 서비스 수요 급증으로 우리의 일상을 크게 바꿨다. 전통적 오프라인을 통한 생필품 구입 등의 소비는 온라인으로 급격히 전환됐고, 택배물량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대면서비스를 비대면화 했다. 때 마침 정부는 이미 논의되던 생활형 물류서비스인 택배와 이륜배송업과 관련된 별도 법안 제정에 나선다. 시기적으로 법제정은 절묘했고, …

더보기

슈퍼카 집 안에 주차"…350억 펜트하우스 강남에 들어선다

사진=워너청담 홈페이지 화면 캡처

집안 내부에 포르쉐, 람보르기니 같은 수퍼카를 …

더보기

이지스운용, 해운대 신라스테이 매각 추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 위치한 신라스테이 해운대가 매물로 나왔다. 이곳을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 펀드의 만기가 임박해 투…

더보기

위례선 도시철도 건설사업 본격 착수… 2025년 9월 개통

위례선 도시철도 노선도. /서울시 제공

위례선(트램) 도시철도 건설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수원 광교에 마이스 복합단지 조성… 수원시, ‘국제회의복합지구’ 협약

경기 수원시가 수원마이스(MICE) 복합단지를 포함한 광교 신도시 일대를 국제회의복합지구로 육성하기로 하고 인근 시설들과 협력에 나섰다. 시는 수원컨벤션센터 일대 호텔·쇼핑몰·수족…

더보기

691억원 책정된 화북 주상복합용지 2660억원에 낙찰

제주시 화북상업지역 주상복합용지가 매각 예정가의 4배에 달하는 2660억원에 최종 낙찰됐다.


카카오, 안산에 첫 데이터센터 착공… 4000억 투입 2023년 준공

안산시(시장 윤화섭) 첫 데이터센터이자,4000억원이 투입되는 카카오 1호 데이터센터가17일 착공했다. 데이터 산업의 전략적 요충지로 떠오른 안산에는 이를 시작으로KT인터넷 데이터센터 및 연구개발센터(8천억)와 글로벌 데이터센터(4천억)가 잇따라 들어선다. 시는 이날 한양대ERICA캠퍼스 혁신파크에서 윤화섭 시장과 여민수 카카오 대표이사, 김우승 한양대 총장 등 관계…

더보기

LF로지스틱스 최준영 대표 “264,462.81㎡ 규모 ‘미래형 창고’ 추진”

글로벌 물류 기업 LF로지스틱스가 이천·용인에 있는 창고를 인공지능(AI), 무인화 기반 ‘미래형 창고’로 확대한다.


가업상속공제 500억원까지 가능

‘상속’이라는 말은 쉽게 꺼내기 어려운 말이다. 어쨌든 관련 당사자의 죽음을 전제로 이야기를 해야하기 때문이다.



말 많고, 탈 많은' 광주풍향재개발 속도 내나

전임 조합장 등이 뇌물을 받아 처벌받고, 시공사로 선정된 건설사가 불법 홍보 혐의로 수사를 받는 등 잡음이 잇따른 광주 북구 풍향구역 재개발사업이 시공사를 변경해 사업추진해 속도를 낼지 관심이다.


"인천 화수·화평재개발 구역서 화도진지 유적 가능성"

재개발로 철거 위기에 놓인 인천도시산업선교회(현 미문의 일꾼교회) 존치 대책위원회가 16일 재개발 사업 구역 내에서 화도진지 유적이 나올 수 있다며 발굴 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대박난 '애플' 주식, 양도소득세 절세하는 놀라운 방법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서학개미들에게 짭짤한 수익을 안겨준 미국 주식들이 적지 않습니다. 연초 129.41달러로 시작한 애플 주식은 2021년 12월 14일(미국 현지시간 기준) 174.33달러로 35%가량 상승했으며, 연초 217.69달러였던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은 328.34달러까지 50% 넘게 상승했습니다. 미국 시가총액 1, 2위를 다투는 이 두 주식 뿐만 아니라 한국의 서학개미가 사랑하는 테슬라 주가…

더보기

제너레잇 제로그라운드 등 '프롭테크 게임체인저 공모전'에서 수상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아시아에프앤아이(대표 정영호)와 지난 14일 '프롭테크 게임체인저' 공모전의 최종경선을 진행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제안한 7개 스타트업을 최종 수상팀으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영끌족 어쩌나…코픽스 급등, 주담대 금리 오늘 또 오른다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금리가 또 오른다. 변동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의 기준이 되는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

더보기

무신사, 오프라인 매장 차별화 행보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고 있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무신사가 서울 마포구 홍대상권에서 운영하는 2개 오프라인 매장은 단순한 의류 판매에서 나아가 제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