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동향 / 정책 / 제도 / 세무

강원도 '자이' 충남 '더샵' 충북 '아이파크'…도내 리딩 브랜드 눈길

지역 내 최고가 리딩 단지를 보유한 브랜드가 후속 분양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카페와 경쟁한다…공유오피스, 몸집 줄여 ‘라운지’로

공유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의 멤버십 라운지 파이브스팟의 모습.[패스트파이브 제공]


공시가 12억 이하 주택, 공동명의 하니 '종부세 0원'

“부부 공동명의로 주택 한 채를 보유 중입니다. 오는 9월 종합부동산세 신고할 때 공동명의와 단독명의 중 어떤 방식으로 신청해야 세 부담을 줄일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최근 여야가 1주택자 종합부동산세 과세 기준을 종전 9억원에서 11억원으로 올리면서 1주택 공동명의 …

더보기

출근 장점 살리고, 재택 단점 보완…현대차의 ‘거점 오피스 실험’

현대차그룹이 코로나19로 달라진 근무 방식에 발맞춰 거점 오피스를 병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무실은 가끔만 나갈게요" 가팔라진 디지털 경제혁명

# 지난 26일 오후 방문한 경기도 성남시 판교 테크노밸리 일대. 한산하다 못해 정적이 흘렀다. 코로나19 여파로 IT기업들이 재택근무에 돌입한 지 550여일이 지나면서다. 하루 7만~8만명이 몰리던 거리는 썰렁…

더보기



건설회사도 프롭테크 바람

부동산과 기술이 결…

더보기

숙박업자의 호소 "우린 코로나보다 야놀자가 더 무섭다"

"숙박업을 20여 년째 하고 있습니다. 예약이랄 것도 없이 사람들이 오다가다 들렀던 시절도 있었고, 홈페이지가 처음 등장했던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다 야놀자라는 플랫폼이 등장했는데, 야놀자는 단순히 시장의 변화를 가져온 게 아니에요. 숙박업자들을 멘붕에 빠뜨렸습니다."


가업승계의 걸림돌인 세부담,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기업의 경영자가 바뀌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과정이다. 다음 세대로 경영권이 이동하는 것은 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거나 더 큰 성장을 도모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가업승계란 한 기업이 동일성을 유지하며 상속이나 증여를 통해 기업의 경영권과 소유권을 물려주는 것이다.



스파크플러스, 어디서든 쉽게 쓰는 오피스 ‘스플라운지’ 14곳 9월 오픈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가 멤버십 전용 라운지 ‘스플라운지’를 다음 달 서울 전역 14곳에 오픈하고, 멤버십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행복주택 등 재청약 제한 폐지..다른 공공임대 이주 가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

더보기

같은 洞에 친척들 옹기종기… 범 삼성家 장충동 땅 계속 사는 이유는

이재현CJ(101,500원 ▲ 500 0.50%)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CJ제일제당(448,000원 ▲ 9,000 2.05%)부장이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더보기

상속재산 500억원 넘는 '큰 부자', 유가증권 가장 많이 물려받았다

속액이 100억원넘는 ‘큰 부자’는 유가증권이나 토지를, 100억원 이하의 부자는 건물을 주로 상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속세를 내는 과세인원은 100명 중 3명정도로 극히 일부만 상속세를 내…

더보기

코로나가 바꾼 일터…유통가 '공유 오피스' 바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는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바꿔놨다. 달라진 일터도 그중 하나다.


뉴욕, 美서 가장 아파트 임대료 비싸…월세 328만원

뉴욕이 샌프란시스코를 제치고 미국에서 아파트 임대료가 가장 비싼 도시 자리를 차지했다.

뉴욕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인근 아파트 전경. (사진= AFP) 온라인 아파트 임대 플랫폼 점퍼(ZUMPER)에 따르면 뉴욕시 중심지의 침실 1개짜리 아파트의 월세 중위가격은 2810달러(약 328만원)로 미국 도시 중 가장 높았다고 24…

더보기

부동산 공인중개 수수료율 개편안 확정… 10월부터 시행

10월부터 부동산 공인중개 수수료율 상한이 △ 매매는 6억원 이상부터, △ 임대차는 3억원 이상부터 인하된다.


“치킨게임 될라”…부동산 신세력 프롭테크 가는 길목마다 '충돌'

[헤럴드경제=이민경·민상식 기자] “IT(정보기술) 발전으로 ‘반값 수수료’ 서비스가 나오는 상황에서 부동산 중개수수료 상한요율제를 통해 자연스럽게 가격이 인하될 수 있습니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