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동향 / 정책 / 제도 / 세무

월세까지 밀린 위워크...투자사에 '입주 SOS'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사무실을 공유해 쓰는 공유 오피스 시장이 직격탄을 맞고 있는 가운데 국내 1위의 위워크 코리아 대주주인 소프트뱅크가 긴급 지원에 나섰다. 소프트뱅크가 투자한 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에 위워크 입주를 요청하고 있는 것이다. 앞서 위워크 코리아는 일부 건물주에게 ‘3개월간 월세를 낼 수 없게 됐다’는 사실을 통보…

더보기


용산 정비창·인근 13곳, 20일부터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서울 용산 철도정비창 부지와 인근 재건축·재개발 사업구역이 오는 20일부터 1년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된다. 구역 내 주거지역에서 18㎡ 초과 토지를 거래할 때 구청장의 허가를 받아야 하고, 허가받은 목적대로 토지를 이용해야 한다.
더보기


글로벌 부동산 대체투자의 흐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는 오는 15일 KG제로인과 함께 글로벌대체투자컨퍼런스(GAIC) 특별세션의 일환으로 ‘제2회 GAIC 웨비나’를 개최합니다.

더보기


기본계획 용역 착수...'송현동 부지' 공원화 밀어붙이는 서울시

대한항공이 매각을 추진 중인 서울시 종로구 송현동 부지 3만 6,642㎡에 대해 서울시가 개발 기본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나섰다. 송현동 부지의 공원화를 바라고 있는 서울시가 민간 매각을 추진하는 대한항공을 압박하기 위한 카드로 분석된다.

13일 서울시와 부동산 개발업계에 따르면 시는 ‘송현동 부지 활용을 위한 공론화 및 기본계획 수립 …

더보기

국토부, 노후건물 13만5000동 '그린 리모델링' 추진

국토교통부가 매년 5000동의 노후 공공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는 그린리모델링에 돌입한다. 연간 기대효과는 1조원이다. 그린리모델링은 노후화로 에너지 효율이 저하된 기존 건축물의 단열·기밀·설비 등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13일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인 대전 소재 한국수자원공사 물사랑 어린이집을 찾아 건축물…

더보기

트위터 영구재택 초읽기

세계적 소셜미디어그룹인 트위터가 직원들이 원할 경우 영구 재택근무를 할 수 있다는 방침을 내놨다고 CNBC 등 외신이 보도했다.


상가 수요 줄어드는 '포스트 코로나' 대비해 도시계획 틀 바꾼다

정부가 온라인 소비가 늘어나게 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도시계획을 통해 상가 과잉공급을 막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셰어하우스 활성화…“공유면적 稅 혜택 줘야”

정부가 빈집을 활용한 공유주택(셰어하우스) 확산 유도에 나섰지만, 여전히 공유주택에 대한 법적 개념과 관련 제도가 마련돼 있지 않아 활성화가 쉽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현행법상 공유주택은 ‘다중주택’으로 분류된다. 다중주택은 여러 사람이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단독주택으로, 실별로 욕실을 …

더보기

‘서울형 도시재생’ 5년 성과 올 연말 가시화

[환경과조경 김바미 기자] 서울시가 지난 5년간 추진한 ‘서울형 도시재생’ 1단계 사업의 성과가 올 연말쯤 가시화된다.


증권사 '부동산 금융' 규제 시동

이르면 다음달부터 증권사들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등 국내외 개발사업에 자기자본 이상으로 채무보증을 할 수 없게 될 전망이다. 대형증권사의 순자본비율(NCR) 등 건전성지표 산출 시 특례대상에서도 부동산 대출액은 제외된다. 최근 수년간 몸집을 급격히 불린 증권사의 자본건전성이 악화될 경우 부동산과 금융시장 전반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최대한 줄여보겠다…

더보기


MGRV-이지스운용, 국내 첫 '코리빙 블라인드 펀드' 조성

[서울=뉴시스] 류병화 기자 = 공유 주거 브랜드 운영 스타트업 엠지알브이(MGRV)가 이지스자산운용과 국내에서 처음으로 총사업비 2500억원 규모의 '코리빙 블라인드 펀드'를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2030 카공족·소확행족 여기 다 모이세요"

"밀레니얼 세대가 개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드는 데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해 공간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