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성도이엔지, 남청라 물류센터 준공…언택트 문화 확산 수혜

종합건설회사성도이엔지가 인천 원창동에 지상 7층, 연면적 8만591㎡ 규모의 남청라 복합물류센터를 준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오리온, 충북 진천에 물류센터 짓는다

오리온이 충북 진천에 물류센터를 세우고 핵심 거점으로 삼는다. 오리온은 27일 충청북도 및 진천군과 함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청에서 진행된 이번 투자협약 체결식에는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과 이시종 …

더보기

SI·FI 모두 뛰어든 데이터센터 "안정된 현금흐름"

[팍스넷뉴스 심두보 기자] 데이터센터가 부동산 투자 중심에 섰다. 코로나19가 이커머스와 OTT, 크라우드 서비스 등의 확산에 불을 붙이며 인터넷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까닭이다.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 네트워크가 잘 구축된 국내도 데이터센터에 대한 시장 수요가 커지고 있다.


신성물류개발, 이천 신성물류센터 본격 착공

㈜신성물류개발(대표 신정식)이 지난 4월 14일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이치리에 위치한 물류센터 부지에서 이천 신성물류센터 착공식을 개최하고 10여년 동안 추진해온 이천물류센터의 시작을 본격적으로 알렸다.


지오디스, 경기도 이천에 신규 물류센터 개소

글로벌 물류기업 지오디스(GEODIS)는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신속하고 원활한 대응을 위해 신규 물류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급성장하는 데이터센터 물류창고 등 산업용 부동산에 프롭테크 기술 활용 필요

제4차 산업혁명 기술 발전과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양식의 변화로 물류창고, 지식산업센터, 데이터센터 등 이른바 '산업용 부동산' 시장이 커지고 있다. 증가하는 산업용 부동산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프롭테크(부동산+기술) 활용이 중요하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비싸게 살라' 높아지는 운용부담

여기저기서 물류센터가 지어지고 있다. 물류센터 매입을 위한 대규모 펀드들이 조성되는 가운데 일부 지역은 공급과잉이 우…

더보기

SSG닷컴 'SSG푸드마켓'도 새벽배송… 고급화 전략으로 경쟁

SSG닷컴은 오는 29일부터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 대표 상품 450종을 선별해 새벽배송한다고 26일 밝혔다. SSG푸드마켓은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고급형 슈퍼마켓으로 서울 청담과 도곡동에 오프라인 매장을 두고 있다. SSG닷컴이 판매하는 제품은 SSG푸드마켓의 신선식품 220종을 포함해 가공식품·반찬류 등이다. 이들 상품을 온라인 전용 자동화 물류센터 '…

더보기

한진·현대글로비스 "올해 물류 성장 기대"

올해 1분기 실적 발표를 마친 한진과 현대글로비스가 올해 물류부문 성장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코로나19로 멈췄던 경제활동이 최근 재개되면서 물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 해상 운임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양사가 주력 중인 육상으로 수요가 …

더보기

각광받는 식품·유통사 물류센터…FI 투자 각축

그간 자산운용사의 텃밭으로 여겨졌던 냉동·냉장창고나 물류센터에 경영참여형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또한 속속 진입하고 있다. 재무적투자자(FI) 간 인프라 자산 투자 경쟁이 가열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기도 한다. 특히 온도관리와 신선식품 배송 경쟁력을 갖춘 식품·유통기업 자산에 FI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어 신선물류가 투자업계 '핫섹터'로 부상…

더보기

과열된 국내 물류부동산, 버블과 현좌표는?

물류21포럼, 온라인 세미나 통해 물류부동산 현주소 진단

물류21포럼(회장 윤의식)는 지난 4월 10일 ‘과열된 국내 물류부동산의 버블과 현 좌표는?‘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

더보기

유통시장 ‘온·오프’ 경쟁 치열, ‘물류’가 생존 좌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유통시장에서의 ‘ON·OFF’ 기업들 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지고 있다. 주목할 점은 이들 중심에 '물류'가 핵심 경쟁력으로 작용, 이들의 현재와 미래 생사 여탈권을 좌우하는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는 점이다.


5년간 물류창고업체 인허가 건수, 대규모 점포의 3배 이상…코로나 시대 대세되나

전자상거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물품을 보관·하역·분류하는 물류창고도 급증하고 있다.


안성시, 소규모 물류창고 난립 ‘제동’

법적·환경적 기준, 사업계획 심사 기준 정해 대규모 물류단지 중심으로 인허가
안성시, 물류단지 물량 배정 기준인 ‘산업·유통형 지구단위계획 입안제안 평가기준’ 마련

안…

더보기

1년 만에 속도 붙은 CJ '디지털 물류'

CJ대한통운의 물류일괄 대행서비스 ‘e-풀필먼트’가 출시 1년을 맞아 고객사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


속도전' 물류센터 외곽→도심으로


커머스플랫폼 브랜디는 동대문 패션시장에 세운 7272㎡(2200평) 규모 물류센터를 1만3223㎡(4000평) 규모로 넓힌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디는 KDB산업은행에서 유치한 100억원을 물류센터 확장에 투자한다.


대전·세종 공동물류단지 입지 최적지 다시 살핀다

대전·세종시가 광역경제권역 형성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공동물류단지 조성사업 입지 재검토에 착수했다.
대전·세종 통합시 미래 토지 이용계획까지 고려해 공동…

더보기

충북도·진천군 2,500억 원 규모 물류단지 투자유치

충북 진천군 진천읍 산척리 일원에 2,500억원 규모의 대규모 물류단지가 건설된다.


인천항 항만배후단지, 특화 물류 클러스터로 거듭난다

전자상거래 특화구역.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항 항만배후단지가 ‘전자상거래 특화구역(남항)’, ‘콜드체인 특화구역(신항)’, ‘목재 클러스터(북항)’ 등 특화된 물류 클러스터로 거듭나고 있다.


한 번도 성공 못한 KT ‘물류사업’ 또 도전

‘디지털 물류’ 정기주총서 목적사업에 추가, 한쪽에선 사업 매각‘脫 통신’을 선언, 사업 다각화를 나선 KT가 또 다시 물류사업 진출을 밝힘에 따라 관련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0여 년 동안 매번 야심찬 물류사업 진출을 선언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도 단 한 번의 성공을 못한 KT가 이번엔 연착륙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인 셈이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