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KT, ‘남구로 IDC’ 개소…14번째 데이터센터

슬기로운 재테크 생활! 네이버 채널 구독 특별한 당신을 지금 ‘모시러’ 갑니다-벤츠 시승 이벤트



쿠팡, 물류 센터 투자 광폭 행보 “일자리도 로켓배송”

쿠팡이 3월 호남, 4월 영남에 이어 충청권에도 신규 물류센터를 건립하는 ‘광폭 행보’를 이어가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데이터센터 몰리는 경기남부 '전력부족' 고민

사진은 LG유플러스 평촌 메가센터. /경인일보DB


日 미쓰비시, 2조원 들여 미국에 데이터센터 만든다

업계 2위 부동산 개발 업체인 미쓰비시지쇼가 약 2,000억 엔(2조 450억 원)을 들여 미국에 데이터센터 7개를 만든다.


SSG닷컴, 충청권도 새벽배송…마켓컬리와 '전면전'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 플랫폼인 SSG닷컴이 수도권에만 시행하던 신선식품 새벽배송을 7월부터 충청권으로 확대한다. 2019년(12월) 3호기 완공을 마지막으로 중단됐던 전용 물류센터(자체 명칭 ‘네오’) 투자도 재개하기로 했다. 마켓컬리와의 전면전이자, 쿠팡과 네이버가 아직 선점 못한 ‘신선 배송’ 시장에서 1위에 오르기 위한 전략이는 평가가 나온다.

더보기

전자상거래 증가로 인천에 물류센터 건립 또는 예정 잇따라

전자상거래의 폭발적 증가로 최근 인천지역에 물류센터가 몰리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거래가 자리를 잡으면서 인천 내 물류센터는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더보기


인천항 아암물류2단지에 해상특송물류센터 들어선다


인천항에 해상특송물류센터와 세관통합검사장이 동시에 들어설 전망이다. 인천국제공항에 국제특송물류센터가 들어선 바 있어 공사가 완료되면 인천은 항공운송과 …

더보기

차세대 데이터센터 건설 최고 기업들이 손잡았다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KPMG 본사에서 열린 ‘차세대 데이터센터 이니셔티브’ 결성 준비 모임에서 참석자들이 향후 추진 전략 등을 논의하고 있다. /콜드트레인팩토리


충북 물류산업 최적지…전국 어디서나 2시간

수도권과 지방을 연결하는 교통 요충지 충북이 물류산업의 최적지로 주목받고 있다. 전국 최대 규모의 택배 터미널과 물류단지가 잇따라 조성된다.


코로나 속 홈퍼니싱 타고 주목받는 ‘설치물류’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가정형 식기세척기 수출은 전년보다 41% 증가한 2억 4천 578달러로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식기세척기 수출은 지난해 4월에만 해도 주요국의 코로나19 봉쇄조치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56% 줄어든 783만달러에 그치며 큰 타격을 입었다.


11번가도 풀필먼트, ‘로켓배송 타임라인’ 따라간다

11번가가 우정사업본부와 협력하여 풀필먼트 서비스를 본격화합니다. 고객 관…

더보기

물류 3사 실적효자 '택배'…이커머스 물류경쟁 뜨거워진다


국내 택배 3사가 올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물류시장에서 치열한 각축전에 나선다. 코로나19에 따른 물동량 증가세가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이커머스 물류시장에 역량을 결집 중이다. 물류통합시스템을 비롯해 …

더보기

한성숙 대표 주주서한으로 보는 네이버 물류의 가까운 미래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지난달 31일네이버 주주를 대상으로 작성한 서한(링크)…

더보기

속도전이 된 물류, 애자일 로지스틱스의 조건

코로나19를 겪으며 기업은 시장 변화에 빠르게 반응하고 소비자에게 제품을 빠르게 공급할 수 있는 물류 속도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물류 속도는 단순히 빠른 배송뿐만 아니라 원자재의 공급 속도, 완제품이 창고와 물류센터를 거치는 속도, 유통채널에 닿는 속도 등 물류 프로세스 전반의 속도를 지칭한다.



컬리는 어떻게 수도권 밖까지 풀콜드 새벽배송을 확장할까

마켓컬리가 30일 상반기 중 기존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국한됐…

더보기

백화점 업계, '더현대 서울' 따라잡기 '후끈'

지난 2월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사전 개점한 '더현대 서울' 내부 전경. /사진=장동규 기자 국내 백화점 업계가 '도심 속 공원'을 표방한 '더현대 서울' 따라잡기에 한창이다. 지난 2월 서울 여의도에 문을 연 더현대 서울은 12m 높이의 인공폭포, 1만1240㎡의 조경 공간 등 자연 친화적인 공간 구성으로 쇼핑과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핫…

더보기

싸게 사자' 선매입하는 운용사

자산운용사가 적극적으로 물류센터를 사들이기 시작한 것은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다. 코로나19로 해외부동산 투자에 장애가…

더보기

공모 물류리츠 '7년 운영노하우' 주목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 연면적 국내 최대 물류센터 보유 '1위' 코로나19 유행으로 전자상거래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며 물류센터의 몸값이 오르기 시작했다. 이를 감지한 자산운용사들이 서둘러 펀드를 조성하며 공모펀드, 사모펀드, 리츠도 물류센터 투자에 합류했다. 치솟는 인기에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비대면 소비패턴 정착으로 물류센터의 투자가치가 계속 상…

더보기

서울 양재동 KCTC 부지에 2023년 ‘R&D데이터센터’ 건립

원본보기

양재동KCTC부지 조감도.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지난29일 제3차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수권소위원회를 열고 ‘R&D데이터센터 건립을 위한 양재택지 지구단위계획 변경안(특별계획구역 지정 및 세부개발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