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주유소·수퍼를 물류기지로… 1시간 배송 전쟁

GS리테일은 올해 1월부터 ‘우리 동네 딜리버리’ 앱을 통해 GS25 편의점에서 물건을 배송해주는 ‘초고속 배송’ …

더보기

KB자산운용, 안산 물류센터 '그레이박스' 인수

KB자산운용이 경기도 안산역 인근에 건립 중인 신규 물류센터 '그레이박스(Grey Box)'를 인수한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

더보기

부산 암남동 물류센터 본격 개발...미래에셋증권, 투자자 모집 완료

미래에셋증권이 부산 서구 암남동의 물류센터 투자자 모집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나선다.


메타버스發 '초대형 데이터센터' 확보 전쟁

KT의 용산 IDC

통신기업들의 인터넷데이터센터(IDC) 확보 경쟁이 뜨겁다. 지난 1년 내 통신기업이 구축을 완료했거나 계획을 발표한 IDC는 여섯 곳에 달한다. 이 중 절반인 세 곳이 서버 10만 대 이상을 들일 수 있는 ‘하이퍼스케일&rs…

더보기

LF, 데이터센터 개발로 사업 확대…부동산 계열사 지분 82% 확보

LF(093050)는 부동산개발 계열사 케이스퀘어데이터센터PFV 주식 370만주를 370억원에 취득했다고 8일 공시했다. PFV(Project Financing Vehicle)는 부동산 개발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투자자들이 자금을 출자해 설립하는 명목상 회사(페이퍼 컴퍼니)다.

LF는 신설되는 PFV가 발행하는 보통주 전량을 사들여 취득 후 지분비율은 82.22%다. 나머지 주식은 코람코자산신탁(8.89%, 종류…

더보기

메쉬코리아, 물류거점 공격적 확충…김포·송파에 물류센터 개소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가 물류 네트워크를 빠르게 넓히고 있다.
메쉬코리아는 8일 김포 물류센터(FC) 확장 오픈과 동시에 도심형 물류 거점 마이크로풀필먼트센터(MFC) 송파 2호점을 개소했다고 밝…

더보기

카카오 이어 KT도 품었다…안산 '데이터센터 메카'로

경기 안산시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데이터산업의 전략적 요충지로 주목받고 있다. 4000억원을 투입해 오는 10월 착공 예정인 카카오 데이터센터에 이어 8000억원 규모의 KT 인터넷 데이터센터 및 연구개발시설(IDC R&D센터) 건립 사업도 유치했다. 시는 데이터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아 관련 산업 활성화에 나설 방침이다.


안산·춘천·광주·순천…지방에 부는 데이터센터 바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코로나19 사태를 기점으로 민간·공공 부문 전반에서 디지털전환(DX)을 위한 클라우…

더보기

경기 광주시, 신규 물류단지 반대 입장 표명

경기도 광주시는 최근 경기도에‘물류단지 과밀화에 따른 건의사항’을 제출,신규 물류단지 반대 입장을 다시 표명했다고3일 밝혔다.


울산에 초대형 물류단지 만든 메가마트…"아울렛은 재검토"

울산 울주군 삼남면에 영남권 최대 규모의 물류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기반 공사가 마무리됐으나, 아울렛 등 당초 예정됐던 업종 구성 계획이 원점으로 돌아갔다.


울산시, 삼남물류단지 조성사업 준공 인가

13만7299㎡ 규모, 530억 원 경제효과·1000명 일자리 창출 기대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시는 3일 서부권 물류산업 신규 투자를 위해 추진한 울산삼남물류단지 조성사업을 준공 인가했다고 밝혔다.


ESR켄달스퀘어리츠, 1600억에 안성물류센터 편입

[파이낸셜뉴스] ESR켄달스퀘어리츠는 1600억원을 들여 상장 이후 첫 추가 자산인 안성물류센터의 편입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인천 소래포구 물류센터 설립허가 놓고 논란

인천시가 소래포구 물류센터 건립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물류센터 건립을 허가하자니 지역 주민과 환경단체들의 반발이 부담스럽고, 이를 막자니 사유지인데다 도시계획상 준공업지역이어서 법에도 맞지 않고 명분도 없다. 게다가 물류센터 건립이 무산될 경우 민간사…

더보기

연수익 쏟아붓는다…CJ대한통운, 올해도 물류센터 투자 총력

CJ대한통운 동탄 풀필먼트센터에 투입된 AI 로봇 디팔레타이저.ⓒ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물류센터에 대규모 투자…

더보기

새벽 4시, 쿠팡 물류센터?… 소상공인 전용 ‘동대문 풀필먼트’예요

4일 오전 서울 종로 창신동 딜리셔스 물류센터에서 직원들이 전국의 온라인 소매업자들이 주문한 의류를 분리 검품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2021. 5. 4 / 장련성 기자


유통시장 ‘온·오프’ 경쟁 치열, ‘물류’가 생존 좌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유통시장에서의 ‘ON·OFF’ 기업들 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지고 있다. 주목할 점은 이들 중심에 '물류'가 핵심 경쟁력으로 작용, 이들의 현재와 미래 생사 여탈권을 좌우하는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는 점이다.


로지스올 인천신항 물류센터, 8월 본격 가동

다양한 신기술을 접목한 로지스올의 인천 신항 물류센터가 8월 본격 가동을 앞두고 있다. 상온센터와 보세물류센터를 겸하는 이번 물류센터는 수출입 물류에 있어서 다양한 형태를 지원하기 위한 신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다.


자산운용사, 충청 물류센터 '주목'한 이유

가파른 전자상거래 성장으로, 물류센터는 올해도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유망한 자산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유통의 첨병인 물류센터 권역이 최근엔 수도권 남부를 넘어, 충청 등 지방으로도 확산되고 있다. 과밀 규제와 신선 배송 유통망이 충청권 등으로 확대된 데 따른 영향이다. 지방 물류센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물류창고만 94개 밀집... 답이 없는 용인 처인구 도로 정체

▲국도 45호선과 42호선은 평일 출퇴근 시간대는 물론, 주말 연휴가 시작되는 금요일부터 곳곳에서 정체가 발생해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안성방향에서 기흥, 수원방향 국도대체우회도로를 이용하려는 차량이 길게 꼬리를 물고 서 있다. .사진 우상표 ⓒ 용인시민신문

관련사진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