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이천안평리복합·인천주안 물류센터 매물로

이천안평리복합물류센터 조감도

인천주안물류센터


[파이낸셜뉴스] 경기도 이천안평리복합물류센터와 인천주안물류센터 등 물류자산 두 곳이 매물로 나왔다.


메디콕스, 평택 제약바이오 통합 물류 인프라 구축 추진

코스닥 상장사 메디콕스가 코로나19 백신을 포함한 의약품 및 원자재의 보관·물류·유통 등을 아우르는 통합 물류허브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제약 바이오 사업 다각화 전략의 일환이다.


카카오 이어 KT도 안산시에 데이터센터 건립 추진

카카오에 이어 KT도 경기 안산에 데이터센터 건립을 추진한다.

안산시는 25일 …

더보기

김천시, 남부권 스마트 물류 거점도시로 거듭난다


남부권 스마트 물류센터 조감도. 한국도로공사


영국계 액티스, 데이터센터 개발 '밸류애드' 돌입

영국계 사모펀드인 액티스(Actis)가 데이터센터(IDC) 개발 밸류애드 작업에 돌입한다. 데이터센터 전문 운영기업 ADIK와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 가치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지난해 안양에 이어 서울 시내에도 데이터센터 부지를 확보하며 사업지를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물류리츠 설립 봇물.. 25개사에 운용자산 1조4000억

물류센터 수요 증가에 힘입어 물류리츠(부동산투자회사) 설립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1년 전에 비해 물류리츠는 2배 늘고, 운용자산은 50% 넘게 증가했다.


KOTRA, 국제물류센터 투자유치 속도 낸다

KOTRA가 20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내 국제물류센터(GDC: Global Distribution Center) 투자유치를 위해 그간 발굴한 글로벌 잠재투자기업들 상대로 ‘합동 비대면 투자 상담회’를 연다.


미국 부동산 개발업체 하인즈, 화성에 대규모 물류센터 건설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본사를 둔 하인즈가 경기도 화성에 자사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두 번째 대규모 냉장저장시설을 건립한다. 이 시설은 5층 높이에 면적은 4만2735㎡로 수도권 내 2000여만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하인즈 고위 임원은 한국의 전자상거래가 급성장하고 물류수요가 커지고 있는 만큼 한국에서 사업 확장을 고대한다고 밝히고 있다.

미국 부동산 …

더보기

주요 물류기업 2020년 매출액 순위

PART 1-1. 주요 물류기업 2020년 매출액 순위(Top 130) < 기획특집 < 기사본문 - 물류신문 (klnews.co.kr)

더보기

쿠팡 나와라"…네이버-CJ, 용인에 냉장 물류센터 연다

CJ대한통운 곤지암 허브 터미널

네이버와 CJ대한통운 ‘연합군’이 올 8월쯤 용인에 대형 저온 물류센터 문을 열고 네이버의 최대 약점으로 꼽혔던 신선식품 분야를 본격적으로 강화한다. 격변하는 e커머스 시장의 최대 격전지인 신선식품 시장에…

더보기

서울시 '물류정책과' 신설 도심첨단물류단지 조성 탄력

서울시 조직개편안에 물류정책과 신설 양재동 한국화물터미널 부지와 양천구 신정동 서부트럭터미널 부지 추진되는 도심첨단물류단지 조성 탄력받을 지 주목

서초구 양재동 한국화물터미널 부지

주식, 비트코인 다…

더보기

몸 값 오르자···하나·한국證, 안성 물류센터 직접 개발

국내 주요 증권사들이 물류센터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물류센터 몸값이 크게 뛰면서 차라리 건설사와 손잡고 신규 물류센터를 개발해 수익 극대화에 나섰다.


업계 대규모 물류창고 신설 움직임…화성시, '난립 방지' 기준강화

화성 지역 교통·도로 여건이 개선돼 대규모 물류시설을 지으려는 업계 움직임이 포착되자, 화성시가 물류창고 난립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지구단위계획 수립상 규제 기준을 강화키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화재 등 안전과 교통방해 및 도시경관 저해 등으로 수도권 지자체 곳곳에서 기피시설이자 지역민들과 갈등요소가 된 물류창고 건립을, 사전에 더욱 꼼꼼…

더보기

피코이노베이션, 제약업계 최초 공동 물류센터 구축


[데일리팜=이석준 기자] 피코이노베이션이 5월 18일 평택시 드림산업단지에 업계 최초 제약사 공동 물류센터 착공식을 개최한다.


IDC 운영비용 절감방안 공유

▲ ‘데이터센터 운영비용 절감 솔루션’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다. 4차 산업혁명과 비대면산업 성장으로 데이터기반 첨단산업이 날개를 달고 발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분야가 데이터센터(Internet DataCenter)산업이다. 데이터센터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필수 인프라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에 대한 관련업계의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하…

더보기

메쉬코리아 “연내 물류테크 ‘유니콘’ 되겠다”

“연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기업) 대열에 합류하기 위해 신규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에 이어 최근 GS홈쇼핑과 전략적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으며, 신규 투자 부분에서도 다양한 투자자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신규 투자가 마무리되면 물류 핵심 인프라인 풀필먼트센터(통합물류관리) 등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데 투입할 것이다.&…

더보기

코람코자산신탁, 쿠팡 신선물류센터 품었다

코람코자산신탁이 매입한 인천 항동 티제이물류센터 조감도. 사진=코람코

[데일리한국 문병언 기자] 코람코자산신탁이 리츠를 통한 물류센터 매입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인 3600억 원을 들여 인천시 항동 소재 ‘티제이물류센터’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스터개발, 인천 이어 안산 물류센터 개발 '박차'

아스터개발이 인천 항동 물류센터를 개발한 데 이어 경기 안산시 사사동에서 연달아 물류센터 프로젝트에 나선다. 수도권 지역에 위치한 복합 물류센터를 개발해 시장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모습이다. 아스터개발은 앞으로도 유사한 전략으로 물류센터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물류공룡' 마스턴투자운용 놀이터 된 용인시…주민들만 '피눈물

김대형 마스턴 대표이사 장기 중 하나인 PFV 내세워 용인에 물류창고 5곳 운영중
백암·원삼·양지 일원마스턴 물류창고 화물차 유입으로 교통정체 극심, 황사 방불
주거밀집지역 하갈동 물류창고는 주민 고통도 모자라 기흥호수 활용에도 악영향
“먹튀 기업 이윤 위해 주민 희생하나?” 비판에도 또 다른 물류창고 개발 나서 비난 자초


가평 대성리 물류부지 우협에 마스턴운용


[파이낸셜뉴스] 경기도 가평군 대성리 소재 물류부지 매입 우선협상대상자에 마스턴투자운용이 선정됐다. 마스턴운용은 상온, 저온 혼합물류센터로 개발하기 위해 이 부지를 매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