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5조 확보 쿠팡, 전국 물류 석권 '포문'…완주 이어 창원·김해에도 물류센터 짓는다

미국 증시 상장으로 5조 원의 실탄을 장전한 쿠팡이 물류센터 4곳에 총 4200억 원 규모를 투자하며 전국 시장 석권을 위한 포문을 열었다. 최근 마켓컬리가 수도권 이외 지역으로 진출을 선언한 데다 롯데온도 수도권과 부산 지역에서 새벽배송 서비스에 나서면서 이커머스 업계의 물류 경쟁은 전국에서 한층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금성백조, 이천 물류센터 공사 수주


▲ 경기 이천 물류센터 공사 조감도. 금성백조 제공



쓱닷컴-마켓컬리 총성없는 신선식품·물류 전쟁

ⓒ마켓컬리

국내 '신선식품'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해 e커머스 업계에서 강하게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쓱닷컴과 신흥 강자로 떠오른…

더보기

마트 직원수 줄고 물류 인력은 늘어… 유통업 일자리 개편 속도

크게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의 직격탄을 맞은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의 고용이 급격히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수익성이 떨어지는 점포들이 줄줄이 문을 닫으면서 판매 현장 일자리가 대폭 줄어든 탓이다.


네이버·신세계, 커머스 시너지 낸다···물류 강화·멤버십 결합

네이버와 신세계그룹이 온오프라인 커머스 분야에서 시너지를 낸다. /더팩트 DB

양사, 2500억 원 규모 상호 지분 교환 방안 확정···자사주 교환일, 3월 17일


실탄 장착한 쿠팡, 운송·물류 투자 확대…시장지배력 강화 나선다

쿠팡이 미 증시 상장을 통해 최대 4조원을 조달하겠다는 계획을 밝히면서 쿠팡의 신사업 투자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당일 배송' 띄우는 네이버 vs '카톡 쇼핑' 키우는 카카오

네이버가 이르면 올 상반기 당일 배송 서비스를 도입한다. 쿠팡과 카카오 등이 경쟁 중인 온라인 유통 시장이 들썩이게 됐다. 시장 규모가 연 160조원이다.


쿠팡, 중국 로켓직구 진출하며 직구시장 절대 강자로 급부상..."빠른 무료배송·가품 발생시 환불정책으로 차별화"

쿠팡이 해외 직접구매 서비스를중국으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중국 직구서비스도 쿠팡의 명성에 맞게 빠른 배송, 무료 배송과 가품 환불시스템을…

더보기

비싸진 몸값에 코로나19 타격까지…JR투자운용, 美 물류센터 인수 무산

JR투자운용이 미국 오하이오 소재 물류센터 인수에 실패하면서 글로벌 물류센터 2호 리츠를 설정하려던 계획이 무산됐다. 코로나19(COVID-19)를 계기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물류센터 투자 열기가 뜨거워진 탓으로 풀이된다.



스톤브릿지캐피탈, AJ 냉동창고 인수키로

AJ토탈의 냉장·냉동창고 사업부문 인수 주체가 바뀐다. 기존 스톤브릿지자산운용에서 스톤브릿지캐피탈이 인수할 예정이다. 양측의 협상이 막바지 단계로 조만간 본계약이 체결될 것으로 보인다.


김포 물류센터 케이로지스필드, 코람코신탁 품으로


김포 물류센터인 '케이로지스필드'가 코람코자산신탁 품에 안겼다. 케이로지스필드는 2019년 9월 준공돼 3개월 여만에 100% 임차를 끝낸 곳이다.


교촌에프앤비, 경기도 평택에 대규모 ‘수도권 물류센터’ 개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교촌에프앤비 '수도권 물류센터' 전경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경기도 평택시에 수도권 물류센터를 신축 개관했다고 1일 밝혔다.

더보기


쿠팡 창업동기’ 티몬-위메프 전략은


위메프는 사용자(user)와 기술을 두 개의 축으로 하는 방향성을 수립했다. 하 대표는 취임하며 “철저하게 유저 관점에서 경쟁력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에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그간 공급자 입장에서 저렴한 상품을 공급해왔던 것에서 탈피해 사용자 관점에서 생각하는 ‘프리미엄’ 전략을 펼치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위메프는 갤…

더보기

퀀텀 점프’ 마켓컬리, '물류·배송' 확장 통했다

국내 새벽배송의 포문을 연 마켓컬리(법인명 컬리)가 지난해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하는 성적표를 거뒀다. 미국 증시 상장을 추진하는 가운데 마켓컬리의 성장 전략이 통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2014년 12월 설립된 마켓컬리는 신선식품 새벽배송 스타트업으로 이커머…

더보기

부동산 투자 관점에서 보는 데이터센터

데이터센터가 부동산 투자 대상으로서 국내외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데이터센터는 컴퓨터 시스템과 통신장비, 저장장치인 스토리지 등이 설치된 시설이다. 빅데이터를 저장하고 유통시키는 핵심 인프라다. 예전에는 기업 사무실에 함께 있던 전산실이 규모나 성능면에서 확장된 형태로 보면 된다.


몸값 올라도 너무 올랐다···기대수익률 3%로 낮아진 물류센터

고촌 TJ·도화 GS물류센터 수익률 3%대 떨어져

이커머스 기대감에 도심 오피스 캡레이트 역전


아토리서치, 부천시와 ‘ISP 수립’ 계약…AI 데이터센터 구축 목표

[데이터넷]아토리서치(대표 정재웅)는부천시와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용역을 계약했다고 밝혔다. 부천시 정보화전략계획은 도시통합관제센터 이전과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구축이 목표다.


식품 '새벽배송' 2위 마켓컬리, 빠른 물류 어떻게 가능할까?

새벽배송 원조 마켓컬리가 김포물류센터를 공식 가동하며 새벽 배송 경쟁력을 높힌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는 올 2월 새롭게 김포물류센터를 가동했다. 지역 기준으로 장지, 화도, 죽전에 이은 마켓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