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쿠팡 ‘나만의 갈 길 간다’ … 진짜 경쟁 이미 시작

뉴욕증시 통한 자금, 전북 완주에 15만㎡ 물류센터로 본격 투자 알려

쿠팡이 성공적 뉴욕증시 상장이후 첫 번째 투자처를 전라북도 완주군 완주테크노밸리 제 2일반산업단지 약 1…

더보기


쿠팡, 완주에 15만㎡ 규모 물류센터 건립…본격 투자 신호탄

쿠팡의 로켓배송 생활권이 확대된다. 쿠팡은 전라북도 완주군에 첨단 물류센터를 짓기로 결정했다. 뉴욕증시 상장으로 5조원의 실탄을 확보한 쿠팡의 물류센터 확장이 본격화한 것이다.

(사진=연합뉴스) 25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전라북도 완주군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 약 15만㎡(4만5375평) 부지에 물류…

더보기

저온 물류센터 또 다른 선택 ‘대형화․복합화’

2022년 준공 목표 30만 평 중 일부 복합물류센터로 개발 예상 남사물류센터 야경 (출처: 남사물류센터 홈페이지)

물류센터의 공급이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저온 …

더보기

저온 물류센터 수요 정말 많을까?

저온 물류 수요 늘어도 폭발적 증가 기대는 어려워

국내 저온 물류센터 수요가 기본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 인정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 수요가 앞으로 얼마나 늘어날 것…

더보기

등록제로 본 저온 물류센터 현황

4개 법에 등록된 저온 물류센터 2,323개 9,367,289㎡

국내에서 운영되는 물류센터의 정확한 공급량을 알 수 있는 통계는 아쉽게도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물류창고업 등록제를 …

더보기

물류 드림팀 ‘스마트물류 얼라이언스 2.0’ 닻 올렸다

지난 1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 27층. 국내 최대 회계법인 중 한 곳인 삼정KPMG 회의실에는 물류 개발 관…

더보기

KB부동산신탁, 경산 물류센터 인수 ‘마무리’

KB부동산신탁이 이달 말 경북 경산 CJ대한통운 물류센터 인수를 마무리 짓는다. KB부동산신탁은 거래 종결을 앞두고 투자자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에 매입하는 물류센터는 인근 물류센터에 비해 높은 캡레이트(Cap Rate)를 자랑해 투자 수요가 활발하다는 평이다.

더보기

인천약품, 단일 약국주력업체 최대 물류센터 가동


인천약품이 약국 주력 의약품유통업체 중 단일기업으로 최대인 3,000평 규모의 물류센터를 운영하면서 자동화 시스템 도입을 통해 물류 효율화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에 준자동화된 물류시스템과 중량선별기를 설치, 운영함으로써 의약품 배송 과정의 오차를 줄이고 직원들의 업무량도 최소화하고 있어 주목된다. 인천약품(대표이사 윤진하)은…

더보기

새주인 찾는 인천 도화동 GS물류창고···몸값 우려 이겨낼까

자료=코람코자산운용


인천 도화 GS 물류센터가 매물로 나왔다. 2017년 코람코…

더보기

베스타스운용, 쿠팡 '칠곡 저온물류' 품었다

베스타스자산운용이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쿠팡의 영남거점 저온 물류센터를 인수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베스타스자산운용은 최근 부동산투…

더보기

마스턴투자운용, 720억원 규모 경기 안성 쿠팡 물류센터 매입

마스턴투자운용이 경기도 안성에 있는 쿠팡 물류센터 매입에 나선다.
1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마스턴운용은 경기도 안성에 소재한 쿠팡물류센터 매입을 추진하고 있다. 해당 물류센터의 예정 거래 가격은 약 720억원 …

더보기


Part.3 식품 안전 걱정 해소할 솔루션으로 ‘블록체인’ 주목

블록체인(block chain)은 물류 공급사슬 내 창고 상황과 물품 배송 이력 등 각종 정보를 가감 없이 정확하게 실시간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거래 과정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일 수 있다. 바로 이런 특성이 코로나19 시대에 블록체인이 주목받는 이유다.


Part4. 새로운 디지털 기술, 유통업계 물류센터를 향한다

코로나 팬데믹은 소비자의 쇼핑 트렌드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시켰다. 유 통업체들은 이에 대응해 첨단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들어갔다. 코로나19 발생 이전부터 시작된 이런 트렌드는 2021년 더욱 확실한 주류 트렌드로 자 리 잡을 전망이다.


Part 2. 로봇, 물류센터 지형도 바꿀 ‘Game Changer’로 부상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하면서 모든 공급사슬에 ‘비상’이 걸렸다. 전문가들은 달라진 물류 시장에서 생존과 경쟁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면 위기 상황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민첩성, 즉 ‘자동화’를 솔루션으로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AFTER COVID-19 시대’ 물류 시장에서는 이런 트렌드가 반영돼 ‘자동화 물류창고’에 대한…

더보기

물류부동산 시장, 지난해 20% 성장…올해 94만평 더 짓는다

이지스자산운용 조사, 리테일 시장 내 이커머스 비중 30%…8%P ↑
물류부동산 시장이 지난해 20% 성장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국내 e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물류 부동산 시장의 활황이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16일 이지스자산운용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쇼…

더보기

공기업 유휴부지 제공, 물류업계 ‘긍정적’이지만 사용은 ‘글쎄’


지난해부터 국토부를 중심으로 관련 공기업들의 유휴부지 활용방안에 대한 계획들이 발표 있다. 하지만 실제 물류기업들은 현재의 물류시스템 안에서 제공된 부지를 …

더보기

오프라인 매장, 고객 경험·데이터 수집·물류 거점으로

3월 9일 롯데마트 잠실점 지하 3층에 위치한 세미 다크스토어. 피커들이 온라인을 통해 주문된 상품을 바구니에 옮겨 담고 있다.사진롯데마트

3월 9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마트 잠실점 지하 3층.…

더보기

더이상의 난개발은 없다…안성시 "先지구단위계획 後개발행위허가'"

안성시가 도시지역 내 계획적인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선 지구단위계획, 후 개발행위허가’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대규모 물류시설 입지 운영 방침’을 수립했다고 15일 밝혔다. / 사진제공=안성시
안성시가 도시지역 내 계획적인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선 지구단위계획, 후 개발행위허가’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대규모 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