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코로나에 상업용 부동산 ‘휘청’

지난 1분기 코로나19 여파에 상업용 부동산시장의 공실률이 치솟고, 임대료와 투자수익률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감정원이 27일 발표한 ‘2020년 1분기 상업용 부동산 임대동향조사’…

더보기

금리인하, 상업용 부동산엔 호재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면서 시중에 풀리는 유동성이 제한적이나마 부동산 시장으로 흐를 것으로 전망됐다. 특히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고 기준금리에 민감하게 반영하는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 이번 금리인하는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했다.



"꼬마빌딩 없어서 못사" 4년새 1.8배

디지털타임스 박상길 기자] 정부의 부동산 규제 풍선효과가 아파트 시장을 넘어 수익형 부동산으로 분류되는 꼬마빌딩(사진)으로까지 번졌다. 매물을 사고 싶어도 없어 못 사는 품귀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꼬마빌딩은 아파트 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대출이 수월한데, 역대 최저 수준인 저금리 시대를 맞아 시세 상승과 임대 수익을 동시에 노릴 수 있다고 판단되자 분위기가…

더보기

황정음, 유아인·박명수 이웃사촌 됐다

배우 황정음이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소재 단독주택을 46억5000만원에 매입하면서 배우 유아인·개그맨 박명수의 이웃사촌이 됐다.
25일 본지가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황정음은 지난 19일 개인 명의로 이태원 지역에서 지하1층~지상2층(대지면적 187㎡·연면적 200.16㎡)규…

더보기

부동산 큰손들, ‘꼬마 빌딩’-땅에 꽂혔다

시중은행의 부동산 프라이빗뱅커(PB) A 씨는 최근 고액 자산가 4명을 이끌고 인천 서구로 ‘임장’(부동산 업계에서 현장조사, 답사를 이르는 말)을 다녀왔다. 이들이 향한 곳은 물류창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 상권이 급성장하면서 물류창고 수요도 덩달아 높아졌기 때문이다. 그는 “고가 주택 규제가 강화되면서 인천이나 경기 근…

더보기

가로수길' 빌딩 가격, 지금까지 오른 건 오른 것도 아니다?

서울 강남 빌딩시장에서 최근 10년 동안 가장 주목받았던 지역을 꼽으라면 단연 신사동 가로수길입니다. 골목 초입인 도산대로에서 현대고등학교까지 은행나무 가로수가 쭉 심어져 있다고 해서 ‘가로수길’이라는 명칭을 얻은 이 곳. 패션·문화·음식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포함하고 있어 유동인구가 늘 풍부한 ‘핫 플레이스’입니다. 이런 매력 때문에 …

더보기

포스코건설, 파크원 A타워 입주업체 없어 '고민'

팍스넷뉴스 이상균 기자] 여의도 파크원 준공을 앞둔 시공사 포스코건설이 자칫 1000억원이 넘는 임대료를 고스란히 날릴 위…

더보기

금싸라기 땅’, 수성구 중동 대구농협본부 건물 매각 가능성 높아져

대구농협본부 사옥이 매각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농협본부가 경북농협본부 구청사(북구 대현동)로 이전을 앞둔 가운데 현 청사(수성구 희망로)를 매각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시 뛰는 성수동... 한 바퀴 돌아보니 '심상치 않다'

서울성동구성수동이'IT밸리의대명사가되겠다'고선언한지10년이흘…

더보기

제약,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 러시…클러스터 기대

데일리팜=정새임 기자] JW그룹, 경동제약, 안국약품의 새 보금자리가 될 경기도 과천지식정보타운에 휴온스를 포함한 일부 바이오 업체들이 추가로 뛰어들었다.
SK바이오팜, 보령제약 등 굵직한 기업들도 참여가 기대됐으나 실제 사업계획서 제출로 이어지진 않…

더보기

KB부동산신탁, 홍대 카카오빌딩 인수한다

KB부동산신탁이 홍대 카카오빌딩을 인수한다. 소수에 불과한 카카오 플래그십 스토어가 핵심 임차인으로 입주해 있는 빌딩이다. 매도자는 베스타스자산운용으로 시장 상황을 고려해 펀드 만기 1년을 앞두고 조기 상환에 나섰다.
30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KB부동산…

더보기

코로나19에 대규모 물량 겹쳐’…여의도 오피스 투자 ‘뚝

이데일리 문승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경기 상황이 불투명하고 전체 오피스 시장에 불안감이 커지면서 여의도지역(YBD) 오피스 공실이 늘고 위상이 떨어졌다. 강남권(GBD)이나 서울 중심지역(CBD) 오피스에 대한 관심이 더 커졌다. YBD는 실제로 부동산 투자사나 자산운용사에게 투자기피지역으로 꼽힌다.”


신흥 업무지구로 짐 싸는 기업들… 1분기 서울 오피스시장 울상

서울 주요 업무지구 지형이 변화하는 모양새다. 전통적인 업무지구로 꼽히는 종로·여의도·강남권 등에 위치한 기업이 새로운 지역에 둥지를 틀면서 오피스 공실률이 높은 수준을 나타내서다.
19일 부동산리서치 전문업체 리…

더보기

네오플, 서울 오피스 연다…‘던파 모바일’ 집중

던전앤파이터’를 개발한 네오플이 서울에 사무실을 차리고 ‘던파 모바일’ 출시에 집중한다.
네오플은 다음달 3일까지 ‘2020 신입·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게임기획, 프로그…

더보기

꼬마빌딩으로 번진 풍선효과...3.3㎡당 1억원 돌파

정부가 부동산 규제 의지를 강조하면서수익형 부동산으로 분류되는 이른바 '꼬마빌딩' 시장이 풍선효과를 누리고 있다. 고가형 아파트 투자 길이 막히면서 대출이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꼬마빌딩으로 유동 자금이 흐르는 것이다.
15일토지건물 정보 플랫폼 밸류맵이 2015…

더보기

한화갤러리아, 개점 3개월 '광교점' 매각한다

한화갤러리아가 '갤러리아 광교점' 매각을 추진한다. 매각은 일반적인 세일앤 리스백 형태다. 유동성 확보를 위한 차원으로 해석된다. 최근 3년 동안 한화갤러리아는 현금흐름이 좋지 않았다. 2017년 잉여현금흐름(FCF)이 마이너스로 돌아선 뒤 작년까지 지속해서 순유출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 영업활동을 통해 벌어들이는 이익으로 '고정자산투자(CAPEX) 자금을 감당하…

더보기

핫플레이스 ‘감성 매장’ 눈길 끄네

서울 을지로, 성수동, 가로수길 등 ‘핫플레이스’로 주목받는 동네에 유통업체의 이색 매장이 연이어 들어서고 있다. 핫플레이스를 즐겨 찾는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기 위해서다. 이러한 콘셉트 매장은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상품 구성까지 기존 브랜드 매장과 달라 눈길을 끈다. 동네 특유의 감성과 잘 어우러지면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젊은 소비자의 호응…

더보기

꼬마빌딩, 경매 시장 몸값은 '키다리급

전국 법원경매 시장에서 연면적 99~330㎡ 규모의 ‘꼬마빌딩’ 몸값이 치솟고 있다. 건물 한 채에 40명이 넘는 응찰자가 몰리는가 하면 낙찰가율(감정가 대비 낙찰가 비율)이 200%를 넘기는 사례도 나타나고 있다.

8일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

더보기

하지원, 성수동에 100억원대 8층짜리 빌딩 매입

헤럴드경제=뉴스24팀] 배우 하지원이 최근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서울 성수동에 100억원 규모의 빌딩을 사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9일 뉴스1 보도에 따르면 하지원은 지난 3월 초 성수동 성수동2가의 지상 8층짜리 건물을 매매 계약했다. 매입자는 하지원의 모친이 대표이사로, 하지원 본인이 사내이사로 있는 해와달엔터테인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