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건설 / 개발 / 지구단위계획

오늘 오픈하는 광명 대규모 복합단지… 호텔·쇼핑몰 등 갖춰

29일 오픈하는 ‘광명 유플래닛’은 사무실, 호텔, 판매시설 및 미디어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대규모 복합단지다. / 광명 유플래닛 제공


인천경제청, 청라 국제업무단지 개발 본격


인천경제청, 청라 국제업무단지 개발 본격 (사진/인천경제청)


마곡D13 R&D센터 건립사업, 입찰경쟁 본격화

마곡D13 R&D센터(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의 사업신청서 접수가 다음달로 다가온 가운데 다수의 부동산 개발업체들이 경쟁…

더보기

광명~평택 등 '4차 철도망' 8개 노선 사전타당성조사 추진


사전타당성조사 추진 8개 노선. (자료=국토부)


강동구 둔촌동 역세권에 주민복합센터 들어선다

위치도 (둔촌동 489번지)

강동구 둔촌동역 인근에 지하 6층, 지상 20층 규모의 주민복합센터가 들어선다.



2040년 집→회사까지 ‘30분’...GTX, BRT 늘린다

국토교통부 제공.

[파이낸셜뉴스]정부가 2040년까지 대도시권 30분대 생활권을 만들기 위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간선급행버스(BRT) 망을 대폭 확대한다. 현재 30개로 지정된 GTX역을 2040년까지 다른 대중교통과 연계되는 GTX역 환승센터로 모두 업그레이드한다는 목표다. 대도시권에서만 운영되는 통합환승할인제도 2030년 전국 도입할 예정이다.

대구 롯데쇼핑타운 복합 쇼핑몰' 조성 본격화

'대구 롯데쇼핑타운 복합 쇼핑몰'(롯데몰 수성점) 조성이 본격화된다. 사진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인 대구 수성의료지구에 들어서는 롯데몰 수성점 조감도. 사진=롯데쇼핑타운대구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

더보기

이번엔 될까… 6년 끈 'CJ라이브시티' 건축허가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그려온 문화산업 'CJ라이브시티(CJ Livecity)'가 첫 삽을 뜬다. 2015년 이후 수차례 문을 두르렸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번번이 고배를 마셨다. 하지만 최근 마지막 관문인 건축 심의를 통과하면서 착공이 초읽기에 들어간다. 26일 CJ에 따르면 2015년 이후 6년째 지지부진하다 지난 6월 고양시로부터 CJ라이브시티 아레나 개발 건축허가 승인을 받았다. 오…

더보기

합정역 일대 ‘도심기능’ 강화된 중심지로 변화

위치도.(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지난25일 제10차 도시재정비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합정 재정비촉진계획변경안을 수정, 가결했다.


6000억' 양양 리조트개발사업에 마스턴투자운용 합류한다

국내 '빅2' 부동산 자산운용사인 마스턴투자운용이 강원도 양양에 들어서는 6성급 초호화 리조트 개발사업에 합류한다. 내년 초 개발사업 인허가 후 지분을 취득해 개발부터 운영까지 함께할 계획이다. 국내 자산운용사 중 리조트 개발부터 운영까지 진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세계 3대 럭셔리 리조트 '카펠라', 국내 첫 진출1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

더보기

인천신항 배후단지 개발 착공…국제물류 거점항으로

해양수산부는 인천항 최초로 민간개발·분양방식으로 추진하는 '인천신항 항만배후단지(1-1단계 2구역)에 대한 개발사업'이 착공한다고 25일 밝혔다.


개발 바람’에 밀려…근대건축물이 사라진다

1938년 인천 화수동 매립지에 들어선 일진전기 공장 사무동 모습. 건물이 헐리는 상황을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인천시는 화…

더보기


남동구 구월동 옛 롯데백화점 부지, 인천 첫 민간개발이익 환수 대상 검토

인천 남동구 구월동 옛 롯데백화점 건물 소유주 엘리오스구월(주)가 지난 5일 인천시 공공기여 사전협상제도에 지원했다. 공공기여 사전협상제도는 민간 개발이나 도시계획 변경 과정에서 불거지는 특혜 시비를 막고, 개발이익을 환수해 공공에 재투자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인일보DB


지엘산업개발, 종로 돈의문 재개발 사업 '본격화'

지엘산업개발이 서울 종로구 돈의문2재정비촉진구역에서 재개발 사업을 실시한다. 건축계획을 통해 보았을 때 오피스 시행이 유력해 보인다. 지엘산업개발은 과거 종로구 청진동 재개발 시 그랑서울과 타워8을 시행한 경험이 있어 이번 사업에도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형지 인천 송도 글로벌패션복합센터 준공…최병오 "패션 클러스터 조성할 것"

송도글로벌복합센터 전경. [사진=패션그룹형지 제공 ]

패션그룹형지가 인천 송도에서 '형지 글로벌패션복합센터' 준공식을 열고, 새롭게 비상하겠다는 비전을 18일 밝혔다.


성동구, 성수IT 산업·유통개발진흥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

서울시 성동구는 이달 14일 성수동2가 277-28번지 일대(57만8619㎡)'성수IT 산업·유통개발진흥지구 지구단위계획'이 결정 고시됐다고 18일 밝혔다.2010년 산업개발진흥지구로 지정되고 계획수립 용역착수 이후 11년만의 결과다.


창동 서울대·청라 아산·송도 세브란스… 대형병원 호재에 주목하는 부동산 시장

대형병원들이 연이어 확장에 나서자 예정지 인근 부동산 시장이 호재 기대감에 들썩이고 있다.


금왕에프원, 금왕테크노밸리산단에 물류센터 신축…1537억 투입

▲ 음성 금왕테크노밸리산업단지 전경.ⓒ음성군

충북도와 음성군이 15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금왕에프원㈜와 투자협약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지사, 조병옥 군수, 강문현 ㈜글로벌포원 회장, 한양증권㈜ 신준화 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