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건설 / 개발 / 지구단위계획

인천시, 산업단지 대개조 나선다... "낮엔 일터, 밤엔 문화 공간"

인천시가 '산업문화공간 대개조 업무협약식 및 비전선포식'을 25일 남동구 JPS코스메틱에서 개최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판교 알파돔시티 6-1, 6-2 블록 복합시설 준공식 개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5일 판교 알파돔시티 6-2 블록 건물 내 아트리움에서 6-1, 6-2 블록 복합시설 준공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노량진지구 재정비안 마련…동작구청 부지 이전후 복합개발

서울 동작구 노량진역 일대가 교육,문화, 청년 특화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대규모 부지가 복합개발된다.


서울의료원 남측부지에 공동주택 건설... 노량진역 일대, 교육·청년 창업 특화

서울시가 대한항공 송현동 부지와 맞교환한 옛 서울의료원 남측 부지에 공공주택 건설이 허용된다.


용산공원 300만㎡로 넓어진다… 주택 공급 논란은 여전

용산미군기지 이전지를 주축으로 조성되는 서울 용산공원이 옛 방위사업청 부지와 군인아파트 부지 등이 추가 편입돼 300만㎡로 확대된다. 해당 부지는 관련법 상 전체를 100% 공원으로만 조성해야 하지만 여당이 일부 부지의 공공주택 공급을 위해 특별법 개정을 추진 중이라 논란이 예상된다.


고양시, 11개 철도망 확보…출퇴근 교통여건 향상

경기 고양시 교통노선이 편리해진다. 서울 출퇴근 노선 뿐만 아니라 인천, 수도권 남부·북부권 노선이 속속 확보되면서 철도교통망이 늘어나고 있다.


TK신공항 일대에 항공산업 단지 만든다

경북 군위군 소보면과 의성군 비안면에 들어설 대구경북 신공항 조감도. [사진 제공 = 경북도]

독일 함부르크와 뮌헨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민간 항공산업 소재지다. 함부르크에는 공항을 둘러싸고 에어버스, 루프트한자 테크닉, 딜 등 항공 제조기업과 중소기업 300여 곳이 클러스터(집적단지)를 구축하고 있다. 함부르크 공항 클러스터에는 4만명 이상의 전문인력이 항공산…

더보기

KT AMC, KT IS 숭인동 사옥 주거시설로 개발

KT IS(케이티아이에스)의 옛 사옥인 숭인빌딩이 주거시설로 개발된다. 앞서 KT AMC가 이 건물에 대한 매매계약을 맺었으며 개발을 위해 자금 조달작업에 착수한 상태다. 투자자로는 KT사내근로복지기금과 KT에스테이트 등 그룹 법인들이 참여하기로 했다.


현대건설, 주변 공사 착수···현대차 GBC 건립 첫발


서울 강남구 삼성동과 송파구 잠실동 일대. 오른쪽 아래 공터가 현대차그룹의 GBC 부지. /사진=연합뉴스


구의역 일대 KT부지 개발사업 기공식…동북권 핵심 중심지 발전 기대

서울시 광진구지역 발전의 가장 큰 핵심 축인 구의역 일대 KT부지 첨단업무복합개발(자양1재정비촉진구역) ‘기공식’이 이달 22일 개최됐다.


7만가구 들어설 광명·시흥 신도시 개발 다시 속도낸다

정부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논란으로 지지부진하던 3기 신도시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의 지구 지정 절차를 본격화하면서 사업이 본궤도에 오를지 주목된다. 정부는 내년 상반기까지 지구 지정까지 마친다는 계획이지만, 2023년부터 이뤄지는 최대 10조원에 달하는 토지 보상 문제가 사업 추진의 변수가 될 전망이다.


용인시 처인·기흥구 15개 지역 성장관리계획 최종 고시

사진=처인, 기흥구 15개 지역 20.12㎢ 성장관리계획 구역도/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관계자는 "이번 성장관리계획은 처인·기흥 지역의 계획적 개발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춰 개발행위허가 세부 기준을 마련한 것"이라며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개발로 쾌적한 도시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경기도 용인시는 처인·기흥구 15개 …

더보기


김포 안 팔린 공공용지18만6803㎡, 재정비로 주인 찾는다

한강신도시를 비롯해 한국토지공사(LH)가 시행한 김포지역 3개 택지개발사업 지구 내 미매각 공공용지시설 면적이 24개소에 18만6803㎡(5만6508평)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보기

SK디앤디, 서울 강남·신촌·수유 등 3곳에서 '에피소드' 잇달아 준공

종합 부동산 기업 SK디앤디(SK D&D)가 연말까지 2400여 가구의 공유주거 시설을 운영하게 된다.


세운지구 10년 밑그림 다시 그린다'…서울시, 용역진행

[서울=뉴시스] 서울시가 향후 10년 세운지구의 개발을 위한 밑그림을 다시 그리는 …

더보기

광화문역~종각역 지하 연결 계획 무산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부터 1호선 종각역까지 광화문 일대를 지하로 한 번에 걸어갈 수 있게 연결하려던 계획이 사실상 무산됐다. 설계 과정 등에서 공사비가 가파르게 늘어서다.


판교 복합단지 '알파돔시티' 사업, 올해 말 15년 만에 마무리

경기 성남시 판교신도시 중심권에 주거·상업·업무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알파돔시…

더보기

분양호황에 백화점·마트 자리, 주상복합이 꿰찬다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쇼핑 비중 확대로 백화점, 마트 등 오프라인 점포들이 하나둘씩 자취를 감추자 이를 대신해 분양시장 호황 바람을 타고 주상복합이 빈자리를 메우는 사례가 늘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백화점, 마트 등을 허물고 용도변경을 통해 주상복합을 짓는 작업이 한창이다. 서울 마지막 단일점포 백화점으로 손꼽힌 서울 동…

더보기

케이팝모터스, 전국 7개 권역에 대규모 전기차산업단지 조성 계획


경주전기차산업단지 평면도. 사진=케이팝모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