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건설 / 개발 / 지구단위계획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역세권 활성화 사업 속도…용도지역 상향

서울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 역세권 활성화 사업이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서울시는 어제(9일) 제20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고, 영등포구 대림동 993-15번지 역세권 활성화 사업에 대한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용도지역을 제3종 일반주거지역에서 일반상업지역으로 변경하고, 이에 따른 …

더보기

영등포 30년 역사 '선유고가차도' 철거된다

서울시가 건설된 지 30년 된 선유고가차도를 내년 말까지 철거한다고 7일 밝혔다.9일 여의도 방면(목동→여의도)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차량 통제를 시…

더보기

전방·일신방직 부지개발 급물살 탄다

전남 방직과 일신방직 전경. <광주일보 DB> 광주 구 도심내 ‘마지막 노른자위 땅’으로 불리는 전방(옛 전남방직)·일신방직 공장부지 개발 사업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일제 수탈의 아픔과 산업화 …

더보기

SK디앤디, '수암생명공학연구소' 허물고 청년주택 개발

SK디앤디가 수암생명공학연구소(아부다비생명공학연구원)를 역세권 청년주택으로 개발한다. 그간 임대주택 리츠를 여러 건 진행했지만 청년주택사업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직 부지 매입을 진행 중이며 사업비는 1700억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더보기


마스턴운용, 1800억 규모 임대주택 개발 본격화

마스턴투자운용이 리츠를 통해 임대주택 개발에 나선다. 서울 마포구 염리동에 위치한 KT마포솔루션빌딩 자리에 1800억원을 투입해 499세대 규모 민간 임대주택을 공급한다. 개발 리츠에는 마스턴투자운용이 KT에스테이트와 함께 조성한 블라인드 펀드가 출자한다. 앞서 KT에스테이트는 지난 7월 서울 광진구 구의동 구의역 인근 임대주택 개발 사업도 함께 했다.


롯데건설, 잠실 마이스 수주 도전…무협 컨소시엄 참여

[서울=뉴시스] '잠실 마이스 복합공간 조성사업' 조감도.




대전에 신규 산업단지 조성…10개 후보지 타당성 검토 중

대전시는 신규 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후보지 10곳을 놓고 사전 타당성 조사를 진행하고 …

더보기

문 연 곳마다 1등 독차지…'슈퍼 리조트' 카펠라 한국 상륙

카펠라 싱가포르

'카펠라'. 낯설어 보인다고? 천만에다. 전 세계의 여행 좀 한다는 여행 트렌드세터들은 0순위로 꼽는 넘버원 핫플레이스다. 대한민국 국민에겐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장소로 각인된 역사적인 호텔&리조트, 이 카펠라가 강원도 양양에 진출한다. 카펠라 내공을 가늠하려면 어워드 수상 경력이 도움이 될 터.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 여…

더보기

금천구-국방부, 독산동 공군부대 개발 위한 상생방안 마련 추진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3일 독산동 공군부대 부지 개발을 위해 국방부 차관과 면담을 했다고 밝혔다.


초대형 사업만 7개, 강남 지도가 달라진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남구가 제2의 도약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도시로 거듭난다. 30일 강남구에 따르면 일명 ‘강남 백년대계’라 불리는 강남 미래 패러다임을 통해 강남의 향후 100년을 이끌 미래의 비전을 준비하고 있다. 이는 △현대자동차GBC 건설 △영동대로 복합개발 △국제교류복합지구 △SRT 수서역세권 개발 △개포 구룡마을 도시 개발 △동부간선…

더보기

강릉 해안가 호텔·리조트 개발사업 본격화

강릉 경포와 송정 등 해안가를 중심으로 호텔 건립 등 관광개발사업이 본격화하고 있다.


경기도 안산 61만㎡·포천 소흘읍 38만㎡ 산업단지 2차 조성 추진

경기도와 경기 안산, 포천시-GH가 경기도형 지역균형개발 산업단지 2차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여의도 현대오일뱅크 부지 오피스텔 개발…인근 주민과 갈등 심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48-1번지 일대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부지. '대우트럼프월드 2차' 바로 앞에 29층 오피스텔이 지어질 예정이다. [사진=네이버지도 갈무리]

시행사 화이트코리아가 여의도 현대오일뱅…

더보기

서울시, 옛 성동구치소 부지 지구단위계획 결정 고시

옛 성동구치소 부지일대 위치도.(송파구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송파구는 서울시가 '옛 성동구치소 부지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안)'을 지난 11월25일자로 결정 고시해 서울시보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구단위계획은 올해 3월24일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10월 재열람 공고를 거쳐 확정됐다.

무역협회 컨소시엄, 잠실 MICE를 세계적 랜드마크로 만든다

한국무역협회 컨소시엄이 11월 29일 서울시의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에 2단계 사업제안서를 제출했다. 무역협회는 2016년 4월 서울시가 잠실운동장 일대를 재개발하는 마스터플랜을 발표하자 2017년부터 5년 동안 잠실 마이스 사업을 준비해 왔다. 무역협회는 2021년 6월 서울시의 제3자 제안 공고가 난 이후 컨소시엄(글로벌복합마이스)…

더보기

13년간 기다린 옛 부산남부경찰서 복합개발 내달 1일 첫 삽

2008년 부산 남부경찰서가 현위치로 이전한 이후 공실로 남아있던 옛 남부경찰서 노후청사를 복합개발하는 사업이 다음 달 첫 삽을 뜬다.


서울 내 개발할만한 마지막 땅… ‘준공업지역’ 뭐길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류태민 기자] 서울 시내 개발이 가능한 몇 안 되…

더보기

소공동 부영호텔, 일제강점기 건물 허물고 짓는다

부영주택이 서울 중구 소공동 한국은행 본관 인근에 호텔(조감도)을 신축하면서 부지 내 보존하기로 했던 일제강점기 건물을 철거할 수 있게 됐다. 공사 중 안전 문제가 불거져 노후 건축물 외벽을 보존하는 대신 철거 후 복원하기로 한 것이다.


[다시 젊어지는 산단] 문화센터‧예쁜거리…청년이 즐기는 산단으로

#전남 여수공항과 묘도 사이에 위치한 여수국가산업단지. 산단 입주기업 295개사 중 절반 이상인 218개사가 석유화학과 기계업종이다.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한 국가산업단지라는 상징성이 있으나, 도심과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져 혁신지원기관이나 시설이 부족하다. 한 석유화학 가공업체 A사장은 “수도권과 비교해 입주기업을 위한 교육시설, 전시관 같은 홍보시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