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건설 / 개발 / 지구단위계획

이지스운용, 용산서 4500억 규모 청년주택사업 추진

이지스자산운용이 서울 용산에서 대규모 역세권 청년주택 개발사업에 나선다. 기존 성내동, 용답동에서도 리츠를 통한 청년주택 개발을 진행 중인데 이번이 세 번째 시도다.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 최초로 단지형으로 추진되며 디벨로퍼인 DS네트웍스가 사업 파트너로 참여했다.


우미건설, 상업시설·지식센터까지…부동산 사업모델 다각화

레이크꼬모 전경. [사진 제공 = 우미건설]

우미건설은 주택·건축·토목사업은 물론 지식산업센터, 물류센터, 복합상업시설, 리모델링에 이르기까지 사업모델을 다변화하고 있다. 부동산 사업영역과 생애주기 전 과정에 진입할 수 있는 사업 인프라스트럭처를 구축하고 있다고 평가받는다.지식산업센터로는 2017년 광교 우미뉴브에 이어 동탄 테크노밸리에서 `동탄…

더보기


사학연금 서울회관 'TP Tower' 재건축사업 시공사 계약 체결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서울회관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로 삼성물산을 선정하고 최종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신축되는 서울회관은지하6층~…

더보기

대원플러스알앤디, 영종도 레지던스 개발 '박차'

부동산 디벨로퍼 대원플러스알앤디가 인천 영종도에 짓는 네번째 레지던스의 시공사를 선정하며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원플러스알앤디는 하나자산신탁과 신탁 계약을 맺어 안정적인 개발 구조를 짠 상황이다. 대원플러스알앤디는 국내 관광산업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영종도 부동산 시장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서울시, 광운대역세권 개발서울시, 광운대역세권 개발 속도낸다

[서울=뉴시스] 윤슬기 기자 = 서울시가 광운대 물류기지 이전에 따른 대상지 내 공공기여 부지에 도시재생 차원의 복합문화시설 등을 조성하는 등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개발사업에서 발생하는 개발이익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지역 내 부족한 공…

더보기

마곡의 마지막 퍼즐’ 단 하나의 오피스 콤플렉스로 맞춘다

‘원웨스트 서울’ 정면 투시도.ⓒ이지스리뉴어블스 지난 14일 오후 여의도역 지하철 9호선 플랫폼에서 급행을 타고 단 15분 만에 도착한 마곡지구는 몇개월 사이 더 번화해 있었다.



동대문구, 답십리 자동차부품 상가 재개발 사업 본격화

서울 동대문구 장한평 일대의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의 핵심 전략 거점인 동대문구 답십리 자동차부품 상가의 재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고 10일 밝혔다.
동대문구는 답십리 자동차부품 상가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정비구역지정 고시에 따라 서울 동대문구 답십…

더보기

복합개발 준비하는 노량진… 여의도·용산 잇는 삼각축 될까

도시 개발 사업에서 뒤쳐진 서울 노량진역 일대를 복합개발하기 위한 청사진이 그려진다.15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최근 시는 ‘한강철교 남단 저이용부지 일대 지구단위계획’의 연구 용역을 발주했다. 지구단위계획 수립 대상은 동작구 노량진동 2-3번지 일대 약 14만㎡ 부지로, 노량진 역사와 옛 노량진 수산시장, 빗물펌프장, 한국전력 부지 등이 포함된다.
지난…

더보기

공사비만 3500억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재건축 사업…삼성물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서울여의도에재건축되는사학연금회관조감도.

코람코자산신탁이 삼성물산을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재건축…

더보기

의정부 100년 먹거리' 복합문화단지 연내 토지 공급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조감도

[의정부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 창동역 복합환승센터, ‘도시재생 혁신지구’ 지정 추진

서울창동·상계신경제중심지구상안./이미지=서울시


금호아시아나그룹, 유·스퀘어 매각·개발 검토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아시아나항공 매각이 어려워지면서 자금 확충을 위해 광주 종합 터미널인 유·스퀘어 매각이나 개발 검토에 나섰다.
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금호아시아나 그룹이 최근 지주회사인 금호고속 …

더보기


하림, 양재동 첨단물류단지 조성…"랜드마크형 복합공간"

양재 도시첨단물류단지 ⓒ하림그룹

하림그룹이 서울 서초구 양재동 소재 하림부지에 도시첨단물류단지 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기존…

더보기

용산 버스정류장 지하화… 驛·주변시설과 다리 연결

서울시, 도시재생혁신계획 일환
한강로3가에 청년주택 등 건립
기존 지상 시설, 대체부지 대신
지하공간 이동으로 활용 극대화

서울시가 용산 도시재생혁신지구를 개발하면서 도로 지하 공간을 만들어 버스정류장과 공영 차고지를 조성하기로 했다…

더보기

HDC현산, 아시아나 접고 용산·광운대 역세권 개발 속도 낸다

▲서울 용산구 용산철도병원부지 인근 전경.


[에너지경제신문 권혁기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무산되면서 용산 철도병원 부지, 광운대 역세권 개발이 속도를 낼 전망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HDC현산이 지난 2일 산업은행 등 아…

더보기

홈플러스 안산점 개발, 용적률 규제 '노심초사'

수도권 용도변경(컨버전) 사례로 주목받았던 홈플러스 안산점 개발이 난관에 부딪쳤다. 대형마트를 허문 자리에 주상복합시설을 들이는 사업으로 용적률 800% 이상을 기대했지만 최근 안산시가 상정한 조례안이 통과되면 기준점이 400%로 낮아진다.
안산시청은 지구…

더보기

을지로입구~을지로3가에 20층 규모 업무시설 들어서

위치도 [자료 제공 = 서울시]

을지로2가에 위치한 명동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사업지구에 최대 20층 규모 업무시설이 들어선다.
서울시는 2일 제12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중구 명동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제2지구 정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