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건설 / 개발 / 지구단위계획


마스턴운용, 과기공·KT 손잡고 임대주택에 1220억 투자

마스턴투자운용이 과학기술인공제회, KT에스테이트와 손잡고 임대주택에 1220억원을 투자한다. 물량만이 부동산 안정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시장의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선제적으로 나선 것이다. 부동산 자산운용사를 중심으로 임대주택 투자가 활성화 될 경우 부동산 불법 투기 세력 근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시각도 나온다.


SH, 1.5조 '복정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 연기 또 연기…공정성 논란 가중

▲ '복정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 조감도.ⓒ연합뉴스


24년동안 골조만 … '원스퀘어' 정상화될까

전철1호선 안양역 앞에 흉물로 방치된 원스퀘어 빌딩의 정상화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다. 국회에서 지난 2월 장기간 방치된 건축물에 관한 정비법이 개정되고 지자체와 건축주도 건축 재개를 위한 협의에 나섰다. 하지만 일각에서 건축주에 대한 특혜시비가 제기되고 과거 수분양자들의 피해 구제 등 해결해야 할 문제도 적지 않다.


영등포~세종청사 잇는 'ITX 세종선' 무산

16일 머니투데이 취재결과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이르면 내주 중에 이같은 내용을 담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이하 4차철도망) 관련 공청회를 연다. 국가철도망구축계획은 국토부가 10년단위, 5년 주기로 수립하는 철도분야 최상위 법정계획이다. 철도 노선 신설은 철도망구축계획에 포함돼야 이후 사업 추진을 위한 예비타당성조사 등 다음 단계의 절차를 …

더보기


GTX-D 김포~부천 구간만 건설, 강남까지 직결 안돼

정부가 수립 중인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GTX-D(서부권광역급행철도) 사업이 포함될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노선은 인천시와 경기도가 건의한 것에서 많이 축소돼 김포~부천 구간만 건설된다.


엔씨소프트, 글로벌 RDI 센터 부지 성남시로부터 4189억원에 양수

엔씨소프트 판교 R&D 센터.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는 15일 연구개발(R&D) 공간 확보를 위해 4189억 규모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토지를 양수했다고 공시했다.

이날 엔씨소프트 공시에 따르면 양수금 규모는 자산총액 대비 10.26%에

달하며, 계약 체결일은 15일, 양수 기준일과 등기 예정일은 오는 2023년 3월24일로 설정돼 있다.

해당 토지는 성남시 …

더보기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일대 높이제한, 25년 만에 폐지 절차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일대 최고고도지구(광진구 제공).© 뉴스1


서울시 공원 중 유일하게 고도제한이 있던 어린이대공원 일대 규제가 25년 만에 풀릴 전망이다. 그동안 어린이대공원 일대에는 16m가 넘는 건물을 지을 수 없었다.


서울 북부에 MICE 복합단지 추진...서울 랜드마크될 것 "

오는 2026년 서울로7017 북측에 위치한 3만㎡ 부지에 마이스(MICE) 시설과 호텔·판매·업무시설을 갖춘 최고높이 40층의 5개동 복합단지가 들어선다. 국제수준의 회의장을 갖춘 컨벤션 시설이 서울 강북 도심 지역에 들어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MICE 산업은 인적·경제적·문화적 교류를 촉진하는 동시에 교통·숙박·공연 등 연관 서비스 산업 분야로의 …

더보기

신월~여의나루 8분"… 신월여의지하도로 16일 개통

상습 정체 구간인 여의도~신월나들목(IC) 구간을 지하로 관통하는 신월여의지하도로가 오는 16일 0시 개통한다. 2015년 10월 착공한 이래 5년 6개월 만이다. 신월IC~여의도 방면 지하도로의 모습.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15일 오후 2시 여의도 전경련회관 앞 신월여의지하도로 진출구에서 오세훈 서울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통식을 연다고 밝혔다.

이 지하도로는 사…

더보기

대구 수성알파시티 롯데몰 착공 임박...5월 착공설

대구시 수성구 '수성알파시티 롯데몰' 조감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제공>

7년 가까이 지지부진하던 대구시 수성구 '수성알파시티 롯데몰' 착공이 임박했다. 관련 업계에서…

더보기

네오밸류, '앨리웨이 인천' 광교점 성공 잇는다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 네오밸류(대표 손지호)가 '앨리웨이 광교점' 성공에 힘입어 이달(4월) '앨리웨이 인천점'을 오픈한다. 인천시 도화동에 위치한 앨리웨이 인천은 ‘도심 속 나만의 테라스’를 콘셉트로 MD를 진행했다.

더보기




영등포 집창촌'에 44층 주상복합…문래동엔 지식산업센터 들어서

서울에 마지막으로 남은 영등포구 영등포역 집창촌이 최고 44층 높이의 주상복합 단지(조감도)로 탈바꿈한다.


성남시, 판교 제1·2테크노밸리와 킨스타워 일대 '게임·콘텐츠 특구' 지정

경기도 성남시는 9일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판교 제1·제2테크노밸리와 킨스타워 일대 110만3955㎡가 '성남 판교 게임·콘텐츠 특구'로 신규 지정됐다고 밝혔다.


서울~양평 고속도로 운명 초읽기 ‘돌입’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도. 사진제공=양평군

【파이낸셜뉴스 양평=강근주 기자】 정동균 양평군수가 9일 세종시 한국개발연구원(KDI) 회의실에서 열린 서울~양평 고속도로 재정사업 분과위원회에 참석했다. 양평군민은 이날 오전 10시 정동균 군수에게 힘을 싣기 위해 서울~양평 고속도로 유치 기원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남산 그랜드하얏트호텔, ‘한남동 알짜’ 주변 부지 매각한다

[파이낸셜뉴스] 서울 남산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 주변 부지가 전격 매각된다. 한남동 노른자로 꼽히는 호텔 주변 부지는 8595㎡(2600평)에 달하는 초고급 주거용 부지다. 대형 건설사와 신탁사 등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더보기


서울 마지막 집창촌 영등포역 일대 ‘업무단지’로 확 바꾼다

서울에 마지막으로 남아있었던 영등포역 일대 집창촌이 업무단지로 재정비된다. 시는 이번 결정으로 영등포가 서울 서남권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서울시는 7일 제4차 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하고 영등포구 영등포 도심역세권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정비구역 및 정비계획 결정(안)을 수정가결했다고 8일 밝혔다. 사업 대상지는 지하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