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카카오 이어 KT도 안산시에 데이터센터 건립 추진

카카오에 이어 KT도 경기 안산에 데이터센터 건립을 추진한다.

안산시는 25일 …

더보기

반값 전세' 마저 사라진다..임대사업자 종부세 합산과세 추진 파장 클듯

"임대차법으로 전셋값 폭등시키더니, 이젠 그나마 많지도 않은 '반값 전세'마저 없애려 하네요."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가 임대사업자가 보유한 임대주택에 대해 종합부동산세 합산과세 배제를 검토하…

더보기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첫발…서울시, 올 추경에 담았다

서울시가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을 추가경정예산에 반영해 서둘러 추진하기로 했다.


메이플타워 매각, 우선협상자에 BNK운용

서울 강남에 위치한 메이플타워가 연면적 기준 3.3㎡당 3500만원이 넘는 가격에 매각됐다.


일상이 된 재택근무와 공유오피스 시장의 변화

최근 몇 년간 부동산 시장은 ‘공유오피스’로 뜨거웠다. 공유오피스는 마음이 맞는 기업가들이 아이디어를 나누고 협업할 수 있는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를 의미하는데, 그간 성장속도가 무척 가팔랐다.


공유오피스, 호텔·지하철역 진출… 문닫은 은행점포 활용도

서울프린스호텔이 객실을 개조해 만든 프라이빗 오피스룸 모습.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공유오피스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호텔이나 지하철 역사까지 공유 업무공간으로 활용하는 추세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폐쇄 은행점포나 효율성이 떨어지는 기업들의 유휴자산들은 대부분 도심권에 위치한 입지적 장점때문에 공유오피스 시장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더보기

김천시, 남부권 스마트 물류 거점도시로 거듭난다


남부권 스마트 물류센터 조감도. 한국도로공사


유통업계, 신박함에 힙(Hip)함 더한 ‘인싸템’ 컬래버레이션 열풍

올해도 유통업계의 활발한 컬래버레이션은 현재 진행 중이다.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확산된 컬래버레이션 열풍은 기존 브랜드 이미지에 독특한 개성을 부여한다는 점에서 이색적인 즐거움을 추구…

더보기

4년내 객실 3만실 확대”...신동빈 ‘월드클래스 호텔’ 서막열다

신동빈(가운데)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해 6월 부산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 타워에서 열린 ‘시그니엘 부산’ 개관식에서 ‘골든키’ 퍼포먼스를 한 뒤 박수를 치고 있다. [연합]


연예인 빌딩 나도 한 번? 꼬마빌딩·상가 인기

서울, 분당신도시에 아파트 3채를 보유한 김 모 씨는 2채를 팔고 40억원짜리 꼬마빌딩을 매입할까 고민 중이다. 정부가 오는 6월부터 종부세율을 올리기로 한 만큼 매년 수천만원씩 세금을 토해내야 하기 때문이다.


광화문~숭례문~용산~한강…'서울판 샹젤리제' 만든다

서울시가 광화문~용산~한강을 잇는 가로 7㎞ 구간과 광장을 '국가상징거리'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워싱턴DC의 내셔널몰과 프랑스의 샹젤리제 같은 대표 공간을 만들겠다는 계획인데, 주위 용산정비창 용지나 서울역 서부역세권 개발 계획 등과도 연계할 방침이다. 사실상 용산 개발 마스터플랜과도 맞물린 사업이다.


임대료 낮춰 받느니 차라리 공실로

압구정로데오 일대 상가 공실률이 높게 나타났지만, 건물주들이 최소 10년 간 업장을 운영할 임차인을 까다롭게 받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란 해석이 나온다. [헤럴드경제DB]


소득 4500만원 세금 4800만원···다세대 주인 "국가가 배신"

서울 송파구 송파동의 5층짜리 다세대 주택(대지면적 280㎡) 집주인인 박계자(68)씨는 건물의 2~4층 11가구(원룸 등)를 세주고 5층에는 본인이 산다.


'밸류애드 특화' 캡스톤운용, 건재함 이어갔다

부동산 밸류애드(Value-Add)전략에 특화한 캡스톤자산운용이 안정적 성장 기조를 이어갔다. 2019년 부동산 투자자문에서 일회성 성과가 대거 유입되면서 지난해 한풀 꺾인 영업지표를 보이기도 했지만 주력인 펀드 비즈니스가 꾸준히 건재함을 과시했다.
특히 올 들어…

더보기

영국계 액티스, 데이터센터 개발 '밸류애드' 돌입

영국계 사모펀드인 액티스(Actis)가 데이터센터(IDC) 개발 밸류애드 작업에 돌입한다. 데이터센터 전문 운영기업 ADIK와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 가치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지난해 안양에 이어 서울 시내에도 데이터센터 부지를 확보하며 사업지를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GTX-C 왕십리에 이어 의왕역도 신설…인덕원역은 '반반'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 노선에 왕십리역과 의왕역 추가가 사실상 확정됐다. 인구 규모에 비해 교통 여건이 열악한 의왕역은 GTX-C 역 신설로 출퇴근 불편 해소가 기대된…

더보기

일시적 2주택 비과세 총정리..헷갈리면 꼭 보세요

이승현 진진세무회계 대표회계사
안녕하세요. 절세병법의 이승현 회계사입니다. 오늘은 기존의 일시적 2주택 비과세 영상에 굉장…

더보기

재개발·재건축에 3중 투기 차단"..'오세훈표 부동산 대책' 나왔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재건축·재개발 규제책 마련…

더보기

방탄소년단 RM, 한남더힐 58억원에 매각…9억 시세 차익

방탄소년단(BTS) RM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서울 용산구 한남동 한남더힐 단지 내부 전경. /사진=유엄식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RM(랩몬스터)이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집을 1년여 만에 매각했다.


MDM그룹, '홈플러스 부산 가야점' 3500억에 인수

국내 최대 부동산 개발회사인 MDM그룹이 사모투자 운용사(PE) MBK파트너스가 보유한 홈플러스 부산 가야점을 인수한다. 연초 코람코자산신탁 보유의 홈플러스 점포들을 인수한 이후 MBK가 폐점하기로 한 매장에 대한 추가 인수에 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