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주거지역으로도 진출'…공유 오피스 시장 변화

코로나19 팬더믹 영향으로 ‘하이브리드’ 업무환경이 확대되면서 공유 오피스 시장에도 변화가 예상된다. 공유 오피스가 분산근무 수요에 맞춰 주거지역으로도 진출하는 등 다각화하고 차별화된 서비스가 나오는 모습이다.


신세계 새 궁전 '조선팰리스', 정용진의 호텔 사랑은 계속된다

오는 25일 서울 역삼동에 문을 여는 조선팰리스.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신세계의 새로운 궁전, ‘조선팰리스’가 오는 25일 서울 역삼동에 문을 연다. 조선팰리스는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선보이는 5성급 특급호텔로, 이전 르네상스 …

더보기

이마트24, 주유소 편의점 이어 세탁·제빵 편의점 내나

광주광역시 에쓰오일 장미주유소에서 운영 중인 이마트24 Self 매장. /에쓰오일

이마트(154,000원 ▲ 3,000 1.99%)가 운영…

더보기

수협이 노량진 금싸라기 땅에 축구장 지은 까닭은

노량진 야구장·축구장 생활체육 시설 조감도. /사진 제공=동작구


수협중앙…

더보기

새 조합장 뽑는 서울 재건축 최대어 둔촌주공…연내분양 될까

오는 29일 새 집행부 선출을 위한 임시총회를 개최하는 둔촌주공 재건축 현장. [한주형 기자]

'단군 이래 최대 재건축'으로 꼽히는 둔촌주공이 새 집행부를 출범하며 다시 재건축 사업에 속도를 낸다. 다만 앞으로 행정적 절차와 분양가상한제 여건을 감안하면 연내 분양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23일 정비 업계에 따르면 둔촌주공 조합은 오는 29일 임시총회를 열고 조…

더보기

KOTRA, 국제물류센터 투자유치 속도 낸다

KOTRA가 20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내 국제물류센터(GDC: Global Distribution Center) 투자유치를 위해 그간 발굴한 글로벌 잠재투자기업들 상대로 ‘합동 비대면 투자 상담회’를 연다.


뉴타운 해제된 상계3·장위8·신길1구역… 공공재개발 한다

뉴타운 개발사업이 무산된 서울 강북의 노후 주거지 중 일부는 정부가 추진하는 공공재개발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

더보기

하나대체투자운용 리츠 본인가 획득...물류센터 리츠 준비 박차

부동산 투자 분야에서 두각을 보여온 하나대체투자운용(하나대체운용)이 공모 리츠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첫 리츠에는 새롭게 개발되는 수도권 물류센터가 담길 전망이다.


신세계프라퍼티, 인창개발과 공동사업 추진 "종합디벨로퍼 발돋움"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가 부동산 개발업체인 인창개발과 사업 개발 및 위탁 운영에 대한 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통해 신세계프라퍼티는 인창개발이 보유한 '파주운정 주상복합용지'와 '가양동 CJ부지'의 복합시설 개발과 운영에 참여할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를 성공적으…

더보기

인구 줄어 집 충분? 가구 늘어 10년간 3기 신도시 5개 필요

※서민들에게 도시는 살기도(live), 사기도(buy) 어려운 곳이 되고 있습니다. 부동산은 치솟고 거주 양극화는 갈수록 심해집니다. 이런 불평등과 모순은 어디에서 비롯된 걸까요. 도시 전문가의 눈으로 도시를 둘러싼 여러 이슈를 하나씩 짚어보려 합니다. 주택과 부동산 정책, 도시계획을 전공한 김진유 경기대 교수가 <한국일보>에 3주에 한 번씩 연재합니다.


구글도 애플처럼…오프라인매장 연다

구글이 자사 정보기술(IT) 제품을 판매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처음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연다.
2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구글은 이날 블로그를 통해 올여름 미국 뉴욕 맨해튼 첼시 지역에 소매점…

더보기


익산 골프장 베어포트리조트, 1019억 원에 팔린다

▲골프존카운티 진천 전경.(기사 내용과 무관함) (사진제공=골프존카운티 )


옛 한일시멘트 사옥→최고급 오피스텔’ 3500억 PF 성사

옛 한일시멘트 사옥인 우덕빌딩을 강남 최고급 오피스텔로 개발하는데 사용할 35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이 성사됐다.


신세계프라퍼티, 파주운정 주상복합용지·가양동 CJ부지 개발 참여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를 운영 중인 신세계그룹 계열사 신세계프라퍼티가 경기 파주시 운정 주상복합용지(8만9979㎡)와 서울 강서구 가양동 CJ부지(10만5775㎡) 개발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 최초의 마천루 3·1빌딩의 재탄생… 커튼월 살리고 개방감 더했다

서울 종로구 광화문 청계천이 시작되는 지점에서 20여분을 걸어가면 검은색 외벽에 네모반듯한 31층짜리 건물이 있다. 직장인…

더보기

1억 주방세트 불티납니다"…논현동 가구거리 북적북적

까사미아 압구정점 전경.

# 20일 낮에 찾은 강남 가로수길 까사미아 가구 매장. 결혼을 앞두고 가구를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 한 쌍이 판매 직원에게 상담을 받고 있었다.


미국 부동산 개발업체 하인즈, 화성에 대규모 물류센터 건설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본사를 둔 하인즈가 경기도 화성에 자사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두 번째 대규모 냉장저장시설을 건립한다. 이 시설은 5층 높이에 면적은 4만2735㎡로 수도권 내 2000여만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하인즈 고위 임원은 한국의 전자상거래가 급성장하고 물류수요가 커지고 있는 만큼 한국에서 사업 확장을 고대한다고 밝히고 있다.

미국 부동산 …

더보기

온라인서 덩치 키운 '무신사'… 오프라인 공략 시동

▲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

국내 1위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오프라인 영토 확장에 나선다. 그동안 온라인에 집중해온 무신사의 오프라인 시장 진출이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

더보기

몸집 커진 스타트업들, 강남으로 모인다

최근 급격히 성장한 스타트업들이 잇따라 사옥을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