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로켓보다 빠르게… 이커머스 당일배송 뛰어든다

유통가의 빠른 배송 경쟁이 전방위로 확산한 가운데 이커머스 업계가 ‘당일배송’ 서비스로 쿠팡에 맞선다.


W몰 세종점, 운영 1년 만에 ‘위기’


'W몰' M1동 1층 24일 현재 모습


신고가 찍은 대치·삼성·청담·잠실…토지거래허가제 연장한다

만료 한 달을 앞둔 서울 강남구 삼성·대치·청담과 송파구 잠실동(법정동 기준)의 토지거래허가제가 연장으로 가닥이 잡히고 있다. 잠실 스포츠·마이스 개발 사업 등이 여전히 진행 중이고, 부동산 시장이 아직 불안정하다는 게 서울시의 판단이다. 다만, 서울시가 오세훈 시장 취임 이후 첫 규제 조치로 지난달 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지역에 대해…

더보기

물류창고만 94개 밀집... 답이 없는 용인 처인구 도로 정체

▲국도 45호선과 42호선은 평일 출퇴근 시간대는 물론, 주말 연휴가 시작되는 금요일부터 곳곳에서 정체가 발생해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안성방향에서 기흥, 수원방향 국도대체우회도로를 이용하려는 차량이 길게 꼬리를 물고 서 있다. .사진 우상표 ⓒ 용인시민신문

관련사진보…

더보기

오세훈 재개발 수혜 1순위는…벽화만 그린채 방치됐던 창신 숭인동

서울시가 26일 재개발 규제 완화 대책을 발표하면서 과거 뉴타운·재개발 구역으로 지정됐다가 해제된 구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은 서울 종로구 창신동 일대. [한주형 기자]

서울시가 26일 '재개발 규제 완화'를 골자로 한 공급대책을 발표하면서 과거 뉴타운·재개발 구역이었다가 해제된 구역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밥은 굶어도 디저트는 먹는다…MZ세대는 다르다

신세계 강남점 지하1층 메종엠오 매장. [사진 제공 = 신세계]

밥 대신 컵케이크로 간단히 아침을 해결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덕분에 백화점에서 디저트 매출이 크게 늘었다.


EQBR, 이지스자산운용-신한금융그룹과 손잡고 디지털 부동산 플랫폼 만든다

[블록미디어] 블록체인 기술 기업 EQBR이 이지스자산운용, 신한금융그룹과 손잡고 디지털 부동산 금융상품 플랫폼 시장에 진출한다.

이지…

더보기

아파트 분양권 '일시적 2주택' 기준 나왔다

2018년 9월 13일(9·13대책) 전에 조정대상지역의 아파트 분양권 2개(A·B)를 가지고 있던 김모씨. A아파트는 2019년 11월, B아파트가 2020년 12월에 준공을 완료했다. 그렇다면 현재 2주택자가 된 김씨는 A아파트를 언제 처분해야지만 일시적 2주택자 신분으로 양도소득세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B 아파트가 준공된 이후부터 3년일까 2년일까 1년일까.


확정일자 안 받아도 이것만 하면 보증금 돌려받을 수 있다

상가에 딸린 방, 경매 넘어간다면…

[Question]
서울에서 채소 가게를 운영하는 A씨. 보증금 3000만원, 월세 50만원에 임차하고 있다. 판매 공간과 더불어 방도 한 개 딸려 있어 가족과 함께 상가에서 살고 있다. 그런데 어느날 상가 건…

더보기

올해만 리츠 3건…한국토지신탁 공격적인 리츠 확장

부동산신탁회사인 한국토지신탁(이하 한토신)이 올해 들어 부동산투자회사(리츠) 시장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업 영역도 임대주택에서 물류센터, 오피스빌딩 등 경쟁이 치열한 자산을 담으며 다각화하고 있다.


美 집값, 15년만에 최대폭 상승…백악관도 “걱정스럽다”

초호황 국면을 보이고 있는 미국의 부동산 시장에 대해 백악관마저 우려를 표명하며 진화에 나섰다. 지난 3월 주택가격이 15…

더보기

서울 중랑역·인천 제물포역 인근 등 노후 주거지 8곳 고밀개발

정부가 역세권과 저층주거지 등지를 고밀 개발하는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후보지로 서울 중랑구 5곳과 인천 부평·미추홀구 3곳 등 8곳이 추가됐다.


형 넘는 아우' 자이에스앤디ㆍSK디앤디...'닮은 듯 다른 꼴' 주목

'형만 한 아우가 없다'는 속담과 달리 건설업계에서 똘똘한 '동생 기업'이 주목받고 있다. 작은 덩치를 무기로 틈새시장을 발굴하고, 친환경 에너지·자산관리 등 신사업에 적극적으로 뛰어든 결과다. 기업 출범 당시에는 '둘째의 설움'도 겪었지만, 아우 기업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기록하면서 오히려 형 기업이 체면치레하는 모습이다.


DL, 글래드라이브 강남 호텔 판다

글래드라이브 강남 호텔




서울대·세브란스병원 등 분원 설립… 대형병원 인천상륙작전

서울대병원·세브란스병원 등 잇따라 분원 설립하기로
국내 손꼽히는 대형 병원들이 경쟁적으로 분원 설립에 나서며 세를 확장하고 있다. 각축전이 벌어지는 곳은 서울 외곽 및 인천시 일대다.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이 분원 설립을 확정한 데 이어 서울아산병원도 인천 진출을 준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초대형 병원 3곳이 동시에 몰려들자 이 일대 지역 …

더보기

김태희·하정우·공효진 수십억 차익 거둔 빌딩 리모델링

아파트대출 규제와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상업용 부동산, 그중에서도 ‘꼬마빌딩’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일반적으로 5층 안팎 규모에 대지면적 100~200㎡ 안팎의 매매 가격 100억원 이하 중소형 빌딩을 꼬마빌딩이라 부른다.


강남 오피스빌딩' 폭탄 돌리기

코로나19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 호황을 만끽하고 있는 시장이 있다. 바로 서울의 오피스 건물 시장이다. 크게 도…

더보기

경기도 오피스 1분기 투자수익률 2.43%...전국 최고

경기도 오피스 투자수익률이 전국 최고치를 기록했다.


서민 세입자 '비명'…세금폭탄 집주인 부담전가에 ‘월세 폭등

A씨는 2017년 경기도 화성의 다세대주택을 사들이고, 민간 임대사업자로 등록했다. 남편의 정년이 얼마 남지 않아 노후 대비 차원이었다. 23가구로 구성된 다세대주택 매매가격은 31억원, 이 중 대출과 보증금 28억원을 뺀 3억원이 A씨가 실제로 낸 돈이다.


삶의 공간에서 만나는 자부심, 이것이 ‘래미안의 힘’

삼성물산이 개포시영아파트를 재건축해 지난해 9월 입주를 시작한 서울 강남구 '개포래미안포레스트' 전경. 삼성물산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아파트 부문 20년 연속 1위,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CI) 18년 연속 1위, 국가고객만족도(NCSI) 23년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 '래미안'은 지난 2000년 '자부심(Pride)'이라는 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