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케이리츠투자운용, 분당M타워 매각 추진

케이리츠투자운용이 수인분당선 오리역 인근에 위치한 분당구 구미로 소재 분당M타워 매각을 위해 에비슨영코리아를 매각자문사로 선정했다.

분당M타워는 지난 2009년 6월 준공된 연면적 46,125㎡(13,953평…

더보기


이건희 기증관, 서울 송현동이나 용산에 짓는다

서울 송현동 대한항공 부지. 매경DB

'국가기증 이건희 소장품관(이건희 기증관)'이 서울 송현동 대한항공 부지나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부지에 건립된다.


인천 향토 물류기업 '선광', 3세 승계 플랜 돌입

인천 향토 물류기업 '선광'의 오너일가 3세 심우겸 씨가 경영수업을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3세 승계를 위한 첫발을 뗀 것이란 해석이 나온다. 그는 창업자 고(故) 심명구 전 회장의 손자다. 오너일가 3세 가운데 첫 경영수업을 받기 시작한 만큼 향후 행보에도 관심이 쏠린다.


한국미니스톱 본사 건물 매각 ‘흥행’

[파이낸셜뉴스] 한국미니스톱 본사 건물(엔지니어링회관빌딩) 매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당역 14번 출구에서 400m 거리에 있는 서울 남부권 교통의 요충지라는 점이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더보기


부동산특화’ 헤리티지자산운용, 리츠시장 진출

부동산 특화 자산운용사인 헤리티지자산운용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특화를 바탕으로 부동산투자회사(REITs·리츠) 자산관리에도 진출한다.



골목마다 새로운 예술 움트는…여기가 바로 '힙지로'

을지로가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 이른바 ‘힙(HIP)지로’로 거듭나고 있다. 최근 5~10년 사이 젊은 시각예술가들이 낡고 오래된 을지로 일대에 모여들면서다. 홍대에 인디음악, 대학로에 연극·뮤지컬이 있다면 을지로는 시각예술이 새로운 상징이 돼 이 일대의 이미지를 새롭게 바꾸고 있는 것이다. 을지로에서 새롭게 싹트고 있는 지역문화의 현장을 찾아가봤다. &…

더보기

하나손보, 사옥매각 추진하는 이유는

하나손해보험가 세일즈앤리스백(Sales & Leaseback, 부동산 매각 후 재임차) 방식으로 사옥 매각을 추진한다. 부동산 보유시 위…

더보기


세계 3대 럭셔리 리조트 '카펠라' 한국 첫 진출


카펠라 양양 전경. 사진=카펠라그룹



스마트오피스로 두마리 토끼 잡은 푸르덴셜생명

올해 초 본사 전체에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한 푸르덴셜생명이 환경·책임·투명경영(ESG) 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다. 푸르덴셜타워 18층에서 22층까지 5개층에 자율좌석제를 도입하고 층별로 업무 공간을 분리해 효율성을 높였는데, 시행 6개월 만에 프린터 등을 통한 출력량이 절반으로 줄어든 것이다. 스마트 오피스 도입으로 직원들은 사무실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

더보기

LB운용, 이천 군량리 물류 부지 매입 완료

[파이낸셜뉴스] LB자산운용이 보유중인 물류 블라인드펀드를 통해 경기도 이천시 군량리 물류 부지를 매입했다. 연면적 약 3만8000㎡ 규모에 달하는 복합물류창고 개발 목적에서다. 앞서 4만5593㎡ 규모의 이천시 호법면 매곡리 소재 물류창고 인수 후 두번째 투자다.


만능 백화점' 된 편의점…공산품에 농수산품까지

1인가구 증가에 매년 편의점도 증가세 편의점 CU의 '편스토랑' 메뉴가 1천만 개 판매됐다. [사진=CU]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직장인 김모씨(38)는 대형마트나 백화점을 찾은지 오래다. 1인 가구인 김씨는 대부분의 식재료 등을 집 앞 편의점에서 해결한다. 저녁이나 주말엔 혼술을 위한 맥주와 간단한 안주를, 평일에는 도시락과 저녁 반찬 재료를 편의점에서 구…

더보기

믿고 보는 ‘한강불패 신화’… 하반기에도 이어진다

부동산 시장에서 ‘강변 살자’는 친자연적인 요소보다 부촌 이미지가 더욱 크다. 특히 한강변을 따라 위치한 곳들은 이름만 들으면 알 만한 국내 대표 부자동네가 많아 부동산 시장에서 언제나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 사태와 임대차계약 해지 가능성

최근 한 하급심 법원은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하여 임대차계약의 해지를 …

더보기

사통팔달' 교통 요지 김천, 첨단 물류거점 도약 시동 건다

5일 경북 안동시 풍천면 경북도청 대강당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왼쪽)와 김충섭 김천시장이 스마트 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의미로 물류용 전기자전거 주행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와 김천시가 ‘스마트 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신산업 육성에 따른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주목을…

더보기

주유소는 진화중… 택배-물류센터 이어 중고거래 장터로 변신

전기자동차 시대가 빠르게 다가오면서 전국 주유소가 변신에 나서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5일 자체 중고거래 플랫폼인 ‘블루마켓’을 공개했다(윗쪽 사진). 에쓰오일은 공유 전기자전거 ‘일레클’ 공유 존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에쓰오일 제공 “중고거래신가요? 주유소로 오세요!”


5년간 7.1조 투입.. GTX·BRT 등 4차 광역교통계획 확정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향후 5년간 권역별 광역교통망 계획 등을 담은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안'(2021~2025)을 지난 5일 최종 확정했다. /사진=뉴시스 정부가 2025년까지 전국 대도시권을 잇는 광역철도 41개 노선을 신설하는 등 대도시권 광역 교통 개선을 위해 5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