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쿠팡vs배민, 이번엔 ‘퀵커머스’ 시장에서 붙었다


쿠팡이츠 마트 메뉴 항목, 배민 B마트 코너.


신촌지역4-15지구, 23층 도시형생활주택으로 재개발

서울 마포구 신촌지역4-15지구가 도시정비형 재개발을 통해 23층 높이의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탈바꿈한다.


명도소송, 부동산 점유자가 이유없이 인도 거절한다면...

임대차 3법과 함께 임차인의 권리가 확대되면서 임대인과 임차인의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계약갱신청구권, 전월세상한제, 전월세신고제, 집주인 실거주 문제 등 여러 이유로 임대인과 임차인의 이해관계가 부딪…

더보기

초일류 K바이오기업, 인천 송도서 키운다

'한국판 모더나'를 육성하기 위해 총 3000억원 이상 예산을 투입하는 'K-바이오 랩허브'의 최종 후보지로 인천 송도가 낙점됐다.


여의도 박원순式 통개발 대신…8개 구역 나눠 재건축

서울 여의도 아파트지구에 있는 시범, 삼익, 광장 등 11개 단지를 8개 특별계획구역으로 묶어 재건축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여의도 재건축은 2018년 당시 박원순 시장이 통개발 구상을 발표한 이후 지금까지 사실상 보류돼 왔다. 하지만 오세훈 시장은 개발의 큰 틀은 제시하되 개별 단지의 재건축 길을 터주기로 했다.


하반기도 수주 전쟁터는 정비사업장… 건설업계 경쟁 ‘치열’

하반기에도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장 곳곳에서 시공사 선정이 예정돼있어 건설사들의 수주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더보기

골프회사 인수에 대형 공제회 ‘총집합’

골프용품 기업 테일러메이드 인수와 관련하여 인수금융 대주단에 대형 공제회가 대거 참여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공적자금 성격의 공제회가 고수익을 위해 사모펀드의 기업인수합병(M&A)에 참여하는 것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신한은행, 투자금융 사업 다각화…부동산·물류로 영역 확대

신한은행은 비이자 수익 확대를 위해 구조화금융 사업 비중을 확대하는 가운데 부동산PF(프로젝트 파이낸싱)을 비롯해 다양한 IB(투자금융) 업무 거래를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


빌딩 팔아 327억 벌었다는 비, 뱉어낸 세금만 무려

최근 가수 비(본명 정지훈)와 배우 김태희 부부가 서울 강남구 청담동 건물을 팔아 시세차익 327억원을 거뒀다는 사실이 언론에 알려지면서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비가 매각한 건물은 대지 1024.8㎡(310평)에 지은 지하 3층~지상 6층, 연면적 3218.94㎡(973.72평) 규모 ‘레인에비뉴’ 빌딩인데요. 2020년 국토교통부와 대한건축사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 …

더보기

부동산세제 파헤치기⑪

종합부동산세를 직접 계산해보는 시간입니다.


쌍용차 42년 만에 평택공장 매각·이전 추진…평택시와 협약

쌍용자동차가 42년 만에 경기 평택에 있는 공장 용지를 매각하고 이전하기로 했다.

쌍용차 평택 공장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평택시는 정용원 쌍용차 법정관리인, 정일권 노조위원장이 참석…

더보기

국내 4위 로젠택배, 대명화학에 팔린다

국내 4위 택배업체 로젠택배가 국내 패션·유통 부문 중견기업인 대명화학에 팔린다. 대명화학은 로젠택배 인…

더보기

호텔街 지각변동②

#. 2021년 2월 아코르그룹 글로벌 고급 호텔 브랜드 '페어몬트 앰버서더'가 국내 첫 상륙하자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페어몬트는 드라마 '도깨비'에 등장해 유럽 고성과 흡사한 모습으로 '꿈의 호텔'로 꼽혔던 캐나다 퀘백 기반 호텔. 페어몬트 앰버서더 서울은 오픈 전 드라마 '팬트하우스' 속 부동산 거물 로건 리가 머무는 장소로 전파를 타…

더보기

호텔街 지각변동③

글로벌시장에서도 위기 때마다 충격을 견뎌내지 못한 호텔들은 헐값에 시장에 매물이 나왔다. 대다수 거대한 호텔 왕국으로 거듭난 글로벌 호텔들은 매물로 나온 호텔을 사들인 데 뿌리가 있다. '매물 홍수' 조짐을 보이는 국내 현황과 닮았지만, 다른 것은 인수자들의 '한 수'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에·루·샤' 다 품을래요

현대백화점 판교점 전경/사진 제공=현대백화점




서울시, 필동 일대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 수정가결

위치도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지구단위계획 결정으로 필동 일대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지 특성을 회복하고, 종묘~세운상가~남산으로 이어지는 역사도심 남북보행축이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서울시는 지난 8일 제6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수권소위원회를 개최해 중구 필동로 주변(36만6553.9㎡) &#…

더보기

KTB운용, 伊 밀라노 인근 '페덱스 물류창고' 인수

KTB자산운용이 사모펀드를 조성해 이탈리아 밀라노 인근 페덱스(Fedex) 물류 창고를 인수한다. 코로나19 속에서도 국내 자산운용사들의 해외 우량 물류창고 인수가 지속되고 있다.


IPA, 복합물류클러스터 1-1단계 1구역 운영 개시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최준욱)는 인천신항 배후단지 복합물류클러스터 1-1단계 1구역 입주기업인 케이원이 지난달 상부시설 최종 준공허가를 받아 배후단지 운영을 …

더보기

현대 판교점 나와라” 신세계 도전장에 경기권 백화점 식품관 전쟁 불붙었다

'분당의 부엌' 표방하는 AK플라자 분당점ㆍ'고메 494'로 무장한 광교 갤러리아도 포진해 경쟁 격화

"현대백화점 판교점 나와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이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식품관 전쟁'을 선언했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은 …

더보기

전통부촌 여의도 굴욕···샤넬·에르메스 선택은 판교였다

최상위 명품 브랜드로 통하는 에르메스와 샤넬이 나란히 경기도 분당의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입점할 예정이다. 에르메스는 하반기에 매장 공사를 시작해 오는 12월 개점을 확정했고, 샤넬은 내년 중 개점을 목표로 협의 중이다.

샤넬 임원진 5월 판교방문

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5월 프랑스 샤넬 본사 중역들이 출점을 논의하기 위해 현대 판교점을 둘러본 것으로 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