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32평형 부엌에는 식모 방도 딸려… 고급 아파트 원조격인 ‘이촌 한강맨션'

1958년. 한국산(産) 첫 아파트는 지금으로부터 약 60년 전 세워졌다. 이때부터 아파트는 전후(戰後) 주택난 해소를 위해 대규모…

더보기

김수근의 세운상가, 작품연보서 지워진 아픈 손가락 되다

1958년. 한국산(産) 첫 아파트는 지금으로부터 약 60년 전 세워졌다. 이때부터 아파트는 전후(戰後) 주택난 해소를 위해 대규모…

더보기

디귿자 건물 중앙에는 여전히 땅속에 묻힌 항아리가… 시범아파트 맏형 회현아파트

1958년. 한국산(産) 첫 아파트는 지금으로부터 약 60년 전 세워졌다. 이때부터 아파트는 전후(戰後) 주택난 해소를 위해 대규모…

더보기

60년대 ‘불도저 개발’의 잔재, 주거지 없는 삼일아파트

서울지하철 1·6호선 동묘앞역 인근 삼일시민아파트.사진고성민 조선비즈 기자

서울 지하철 1·6호선 동묘앞역에서 나와 청계천 방향으로 걸어가면 창신동과 숭인동에 걸쳐 삼일시민아파트(이하 삼일아파트)가 자리 잡고 있다. 1969년 준공돼 지어진 지 50년이…

더보기

동구 만석동, 화수동, 송림동 일원 약 498천㎡ 지구단위계획구역 결정

동구 만석동 동일방직 등 대규모 공장 이전 부지 일대가 노후 산업공간에서 시민 친화적 녹색 주거복합공간으로 재탄생한다.


IT메카’ 꿈꾸는 성수산업진흥지구… “4배로 확대 추진”

서울시 ‘정보기술(IT)의 메카’인 성수IT산업진흥개발지구가 지금보다 4배 규모로 커질 전망이다. 용적률이 완화 등 특…

더보기

신세계그룹, 이마트 본사건물 판다…정용진의 '승부수'

신세계그룹이 9만9000㎡ 규모의 이마트 서울 성수동 본사 건물을 매각한다. 이베이코리아 인수 후 e커머스(전자상거래) 패권을 쥐기 위한 ‘실탄’ 충전용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전국에 161개 점포를 둔 이마트의 탈(脫)부동산 전략이 속도를 낼 것이라는 신호탄이라는 점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에···소극장 밀집 대학로 상권 ‘직격탄’·서울숲은 ‘구인난’

# 20대 대학생 김서경(가명) 씨는 최근 친구들과 만날 때 여의도나 서울숲을 약속 장소로 정한다. 과거에는 홍대의 클럽이나 일본식 선술집 등을 주로 찾았지만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녹색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었다. 또 클럽과 같이 밀폐된 실내에서 모르는 사람과 접촉하는 것보다는 개방된 외부가 안전하다는 생각도 한몫했다.<…

더보기

거리 뒀더니 사람 몰렸다···홍대·혜화 지고 여의나루·서울숲 떴다

코로나19가 서울 상권 지도까지 바꾼 것으로 나타났다. 개방된 공간에서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여의나루·서울숲·북한산우이역 등에서의 소비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반면 손님들이 밀집하고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던 전통 상권 홍대와 혜화는 사양길을 걷고 있다.


배우 신영균씨 일가 어바인 골프장 인수

재미 한국영화인협회 정광석(오른쪽) 회장이 신영균씨에게 랜초샌호아킨 골프코스 인수를 축하하는 꽃다발을 건네고 있다. [영화인협회 제공]


LS그룹 사옥 'LS용산타워' 지키는 '거북이' 아십니까

대한민국 수도 서울 한복판의 첨단 'LS용산타워'에 '거북이'는 왜 있는 걸까?


무궁화신탁, 삼천리자산운용 인수한다

무궁화신탁이 에너지 인프라 투자 전문 운용사인삼천리(004690)자산운용을 인수한다. 잔금 납입 등 최종 절차가 마무리되면 무궁화신탁은 삼천리자산운용이 보유한 1조 6,000억 원 규모의 운용자산(AUM)을 넘겨받을 예정이다.


국내 첫 IHG 계열 보코 호텔, 경기 평택에 2023년 개장

IHG 호텔 앤 리조트의 '보코 호텔' 국내 상륙

인터컨티넨탈, 홀리데이인 등이 속한호텔 기업 IHG 호텔 앤 리조트(IHG Hotels & Resorts)가 국내에선 처음으로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인 보코를 경기도에 2023년에 개장한다고 5일 밝혔다.


아직도 역세권? 이제는 '쿠·스·맥·컬·몰·다' N세권

MZ세대(1985~2000년대 초)의 부동산 입지를 보는 관점이 다양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역세권·대단지·직장 주변만을 최고라고 생각했지만, 최근 문화와 먹거리, 쇼핑 여건을 고루 따지는 분위기다. 이런 시설이 밀집한 지역은 집값도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美 뉴욕 맨해튼, 일년 새 상가 임대료 40% '급락'

뉴욕 맨해튼의 상가 부동산 임대시장이 극심한 침체분위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강변북로·올림픽대로 BTX 도입 확정

서울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에 가변식 버스중앙차로…

더보기

한토신 '삼덕 TLS 물류센터', 한강에셋운용이 인수

한국토지신탁이 리츠를 통해 운용 중이던 삼덕TLS 물류센터를 한강자산에셋운용이 매입했다. 해당 리츠는 업계 최초의 모자(母子)리츠 상품으로 등장했던 자산인데 물류센터 수요가 늘어나면서 약 5년만에 엑시트가 이뤄졌다. 리츠의 매각차익은 3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KB부동산신탁, 잇단 물류센터 매입…IPO 가능성 관측

KB부동산신탁이 물류센터 포트폴리오를 추가한다.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물류센터 매입을 추진해 지역별 거점이 될 자산들을 잇따라 구축한다. 우량한 물류자산을 모아 중기적으로는 기업공개(IPO) 작업도 병행할 계획이다.


동우개발, 부진 겪던 영흥도 리조트 개발 '구원투수'

동우개발이 영흥도 쎄시오리조트(옛 디오마레스파앤) 사업 시공권을 가져왔다. 인천에서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다소 외진 위치에 짓는 생활형 숙박시설 프로젝트에 승산이 있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