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전북도, 새만금 데이터센터 '대선 공약화' 속도 본격화

전북도가 새만금을 아시아 빅데이터센터의 허브로 조성하기 위해 새만금 데이터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잇따른 주유소의 변신…신세계프라퍼티, 도심 주유소 ‘물류+상업시설’로 개발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종합 부동산 개발사 신세계프라퍼티가 국내 주요 거점도시의 주유소를 물류와 상업시설이 어우러진 ‘도심 물류거점’으로 탈바꿈시킨다. 앞서 지난달 씨제이(CJ)대한통운이 도심 내 에스케이(SK) 주유소를물류거점으로 쓰겠다는 청사진을 밝힌 데 이어, 신세계프라퍼티도 관련 사업에 뛰어들면서 입지 강점이 있는 주유소에 물류 및 상업 기…

더보기

소공동 부영호텔 건축 탄력 받나

문화재청의 반대로 제동이 걸렸던 부영주택의 서울 소공동 주변 호텔 신축공사가 재추진될 전망이다.


메타버스로 진화한 프롭테크

#원하는 아파트 단지의 동과 호수를 골라 내부를 둘러본다. 안방, 화장실, 거실, 작은방까지 구석구석 살피고 창문은 있는지, 발코니 크기는 어떤지 꼼꼼히 따진다. 거실 모드로 돌아와 창밖을 바라보니 우거진 숲이 시야에 들어오는 ‘숲세권’이다. 낮, 밤 모드를 변경해 일조량은 어떤지도 확인했다. 아무래도 이집을 사야겠다.

올해 5월 직방이 도입한 ‘3D …

더보기


부동산 시장 안정시키는 디벨로퍼의 활약상 꾸준히 보여줄 것”

원본보기

현대 실리콘 앨리 아트 동탄.

더랜드그룹 김완식 회장더랜드그룹 김완식 회장은 부동산 개발업에30년 넘게 몸담은 업계 대표 디벨로퍼 중 한 명이다. 더랜드그룹은 부동산 개발 분야에만 주력하면서 점차 몸집을 키워왔다. 무리한 사업 확장 대신 해당 분야 전문성을 깊게 파는 것으로 성공 디딤돌을 놨다는 평가다.

유휴 매장 공유해 배달사업 진출...SPC·CJ푸드빌 합류 잇따라

SPC그룹이 배달전용 서브 브랜드를 내놓고 시장 반응을 살피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외식 매장 매출이 급감하자 자구책을 마련한 것으로 풀이된다. 기존 매장 내 유휴 조리공간을 활용해 도시락과 밀키트, 가정간편식 판매에 나서고 있다.


영국, 정상화 가속화…사무실 출근 대유행 이전 90%

▲영국 주요 도시 오피스 빌딩에서 근로자들의 사무실 출입 추이. 출처 블룸버그



HMG, 강남 오피스 이어 여의도 부지 인수 '속속' 성사

디벨로퍼 HMG가 서울 알짜부지 매입에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상반기 강남 오피스 시장을 공략한 데 이어 하반기 입찰로 나온 여의도 노른자땅을 사들였다. 서울내 개발부지 확보가 어려운 가운데 공격적으로 거래를 성사시켜 디벨로퍼 역량을 입증했다.

더보기


우리금융, 자회사 '사옥통합' 속도…강남 통합거점 구축 가시화

우리금융그룹이 서울 강남권에 마련한 그룹 내 자회사 통합사옥의 시너지 극대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예금보험공사의 우리금융지주 지분 매각절차 등의 이슈가 맞물려 있는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 경쟁력 강화 전략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세종시 아파트 특별공급의 민낯

세종시 아파트 특별공급의 민낮이 드러났다. 10년간 특공한 아파트 5채 중 1채는 전매나 매매를 통해 매각됐고 이를 통해 얻은 시세차익이 6800억 원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근본적인 문제는 가파르게 오른 집값에 있다”며 대책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샘 품은 롯데, 의왕에 리빙 전문관 짓는다

한샘인수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한롯데쇼핑이 리빙 전문관을 확대한다.


종로구, 개발행위허가 업무편람 제작ㆍ공개

종로구는 개발행위허가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과 업무관계자 등의 이해를 돕는 ‘종로구 개발행위허가 업무편람’을 구청 누리집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40조원 시장 잡아라”…식품업계, 다양한 구독서비스 론칭 ‘눈길’

지난해 코로나19 여파 이후 처음 선보인 구독서비스가 안정적인 수익성을 보장하는 장점을 앞세워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식품·외식업계의 주요 수입원으로 자리를 잡을 지 주목된다.


노량진 뉴타운에도 ‘하이엔드’ 바람… 아크로에 써밋까지 집결

노량진 뉴타운에서도 DL이앤씨 ‘아크로’와 대우건설 ‘써밋’ 등 하이엔드 브랜드를 단 단지가 속속 등장하고 …

더보기

고도제한 빗장 풀린 휘경5구역, 재개발 '청신호'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15년 동안 묶여 있던 서울 동대문구 배봉산 주변에 대한 높이 규제가 완화된다. 이 영향으로 동성빌라를 품고 있는 휘경5구역 재개발도 사업성을 확보해 속도를 낼 전망이다.

더보기

재건축 끊기자… 대형사 너도나도 '미니정비사업' 참전

대형 건설사들이 현 정부들어 재건축 수주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200세대 미만의 소규모 재건축이나 가로주택정비사업 등 '미니 정비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신세계 대전 상륙에… 현대·갤러리아 웃고 롯데 울었다

신세계그룹이 8월 27일 야심차게 선보인 ‘대전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대전 신세계)’가 개관한 이후 인근 현대프리…

더보기

지식산업센터 투기 막는다… 준공 후 1년 내 전매제한 추진

지식산업센터를 분양받은 개인이나 기업이 분양계약이 체결된 시점부터 사업승인(준공) 후 1년 이내의 범위에서 전매를 금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