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ESR켄달스퀘어리츠, 쿠팡 이어 ‘삼성전자’ 물류센터 담는다

쿠팡을 핵심 파트너로 확보한 ESR켄달스퀘어리츠가 처음으로 삼성그룹 물류센터를 기초자산에 추가한다. 현재 매입을 진행 중인 자산 중 하나가 ‘삼성전자로지텍’ 물류센터로 알려졌다. 연내 딜 클로징이 예상되며 매입을 마무리할 경우 자산규모가 2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한투운용, 日 ‘오카토 쇼지 빌딩’ 4년만에 엑시트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펀드로 취득한 ‘오카토 쇼지 도쿄빌딩’을 매각한다. 매입가 대비 약 20% 수익을 거두며 4년 만에 엑시트에 성공했다.

9일 …

더보기


지지부진 광교중심광장(CBD) 조성 급물살

지지부진했던 경기도 수원시 광교중심광장(CBD)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10일 수원시에 따르면 광…

더보기


코로나 불확실성 크다'…MS, 美 사무실 출근 재개 '무기한 연기'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에서 직원들이 언제 사무실로 완전 복귀할 수 있을지 예측하는 것을 포기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예상보다 더욱 짙다는 방증이다.


본궤도 오른 한남뉴타운 재개발, 구역별 현황과 포인트 체크

‘한남뉴타운(한남재정비촉진구역)’ 개발 사업은 흔히 ‘서울 재개발의 왕좌에 있다’고 불린다. 서울의 대표 부촌(富村)이랄 수 있는 한남동에서 이뤄진다는 점과 한강 조망권의 프리미엄, 사통팔달의 훌륭한 교통망, 풍부한 배후시설과 인프라까지, 최고 수준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상업용 부동산 투자 아직도 부진

미국의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아직도 코로나 영향에서 벗어나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수요 몰렸는데… 데이터센터, 수도권에 짓지 말라니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LG유플러스 평촌메가센터. /경인일보DB


골프계 M&A 가속도

골프 열풍에 골프 사업 M&A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골프장부터 골프용품업체까지 최근에 이뤄진골프계 M&A 사례에 대해 알아보자.


패션 메카’ 이대 골목상권… 대규모 ‘오피스텔촌’으로 변신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이화여대 정문 앞과 신촌역 교차로 사이를 잇는 ‘이화여대1·3·5·7길’ 상권 일대는 몇 년 전까지 의류 매장·헤어숍·타로카페들이 밀집해 있어 대학생은 물론 청소년들로 북적…

더보기

KB부동산신탁, 선두권 바짝 추격…책임준공확약 위력

KB부동산신탁이 책임준공형 관리형 토지신탁을 발판으로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이미 금융지주계열 부동산신탁사 중에서는 선두에 올라선지 꽤 지났다. 이제는 전통의 강호인 한국토지신탁, 한국자산신탁 등을 추격할 정도로 외형이 커졌다.


절세통통(㪌通)]다세대주택 일괄 양도시 1채만 비과세

원본보기

다가구주택과 다세대주택은 언뜻 보기엔 비슷하지만 세법상 엄연하게 다른 주택이다. 최근 주택을 둘러싼 규제가 복잡해지고 있어서 다가구주택인지 다세대주택인지에 따라 내야 할 세금이 크게 차이 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네이버 검색해도 안 나오는 내 종부세, 택스맵이 척척

더 복잡해진 세법… 단독으로 할까 부부명의로 할까
“종합부동산세를 줄이려고 서울 송파구 아파트 한 채를 부부 공동명의로 바꿔놨는데, 올해부터는 단독명의보다 세금을 더 낼 수도 있다고 해서 고민입니다. 이달에 단독이나 공동명의 중 하나를 선택해 이달말까지 국세청에 신고해야 하는데, 뭐가 더 유리한 것인지 알 수가 없네요.”


종로에 터 굳히는 SK, 종로타워 인수 타진

서울 종로구 공평동 종로타워/사진=위워크




"3000가구 다 부술 판"…검단 아파트 사상 초유 사태 빚나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짓고 있는 아파트 3개 단지, 3000여가구가 문화재법상 왕릉(王陵) 경관을 가린다는 이유로 공사 중단 조치를 당했다. 최악의 경우 이미 꼭대기층까지 올라간 아파트를 전면 철거해야 하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벌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땅집고] 문화재청으로부터 공사 중지 명령을 받은 인천 서구 …

더보기

한국서 가장 돈 넘치는 동네라더니…오피스 준공전에 이미 다 찼다

원본보기

주요 권역 임대료 추이 [사진 제공 =JLL코리아]정보기술(IT)과 생명공학(BT) 등 첨단 기술 일자리가 몰린 판교 오피스 시장이 준공 전 입도선매되고, 고급 오피스의 평균 임대료가 여의도 중심업무지구 수준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업체인JLL코리아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2021년 판교 오피스 보고서'를13일 발표했다.


인터파크 도서사업 축소…교보문고가 빈자리 채운다

경영권 매각을 추진중인 인터파크가 도서사업을 중단하면서 교보문고에 경영을 위임한다. 계열사인 인터파크송인서적이 청산 절차는 밟는 등 자체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여력이 되지 않자 교보문고에 손을 내민 상황으로 파악된다.


영등포구 옛 서영물류센터 부지에 교육·복지시설 들어선다

SK생각공장 완공 예상도(영등포구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지난 8일 SK D&D와 당산동 1가 12번지 일대의 지식산업센터 개발부지 내 교육·복지시설 조성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여의도 비켜"...판교 오피스 임대료, 여의도 추월 임박

4대 권역 A급 오피스 임대료 추이(원). [사진=JLL코리아 제공]


판교 오피스 지역 빌딩 실질 임대료가 여의도권의 평균 실질 임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