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재택근무해도 사무실 필요”…구글, 뉴욕에 2조5천억원 건물 매입

미국 뉴욕 허드슨 거리에 있는 구글 사무실 빌딩. 2018년 12월17일 촬영. AFP 연합뉴스

구글이 뉴욕 맨해튼 허드슨 강변에 21억 달러(2조4800억원)를 들여 사무실 건물을 사들인다고 <뉴욕 타임스>가 21일 보도했다.


Part 2. ‘정부와 발맞춰’ 발전하는 대한민국 지역 물류

서울시 물류기본계획(2017)
서울시는 지난 2017년, ‘서울특별시 물류기본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것이 현재까지 서울시가 발표한 최신버전의 물류기본계획인…

더보기

Part 1. 국가물류기본계획, 지자체와 함께 해야 빛난다

제5차 국가물류기본계획’, 핵심 키워드는?
‘물류산업 스마트·디지털 혁신성장과 상생 생태계 조성을 통한 글로벌 물류 선도국가 도약’이라는 비전 아…

더보기

日 소프트뱅크, 쿠팡 주식 5700만주 매각…2조원 규모

손마사요시(孫正義·손정의) 회장이 운영하는 일본 소프트뱅크그룹(SBG)이 미국 증권시장에 상장된 국내 전자상거래 기업 쿠팡 주식 5700만주를 매각했다.


한국 별다방은 불티나는데…맨해튼 스타벅스 44곳 문닫은 이유

스타벅스가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44개 점포를 닫은 것으로 확인됐다. 글로벌 최대 커피전문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를 피하지 못하고 운영 전략 수정에 들어간 것이다.


[추석 이후 부동산]② 철길 따라 집값 오른 수도권, “인천은 내년 이후 조정 가능성”

어딜 가나 부동산 얘기, 집값 얘기를 하는 요즘이다. 오를 만큼 오른 것도 같은데 집값이 올랐다는 소식은 끊이질 않고 들려…

더보기

을지로 공구거리에 업무시설, 11년 만에 '상생·순환형' 개발

서울 중구 을지로 공구거리 일대 재개발 사업이 본격화한다. 영세한 세입자들이 재입주할 수 있도록 공공임대산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상생·순환형 도심재개발 모델’로 추진된다.
더보기


매각 수순 제주칼, "고용보장 어렵다"...300명 노동자는 어디로?

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KAL(이하 한진칼)이 제주KAL호텔(이하 제주칼)을 매각함에 따라 제주도내 대규모 실업이 예상된다. 호텔을 인수하기로 계약한 업체가 부동산개발투자사라 사실상 고용보장이 어려워서다.


대전 모텔 밀집지역, 주상복합아파트로 ‘변화의 바람’ 솔솔

대전지역 노후 모텔 밀집지역을 주거·상업시설로 전환시키는 복합개발사업이 최근 유성구와 중구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모양새다.


통합공공임대’ 12월 첫선… 과천-남양주에 1181채

공공임대주택의 새로운 모델인 ‘통합공공임대주택’이 올해 말 처음 선을 보인다. 4인 가구 기준 외벌이의 월평균 소득이 731만 원(맞벌이는 월 877만 원)이면 지원할 수 있다.
더보기


재시동건 청량리 재개발...'환골탈태' 가속도

수도권 동북권 관문인 청량리역 일대 개발 사업이 재시동을 걸고 있다. 주택 공급을 확대하고자 재개발 규제가 풀리는 가운데, 개발 압력이 높은 동대문구 일대가 다시금 움직이는 모습이다. 110년 역사를 지닌 청량리역 주변은 낙후된 지역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광역철도망과 역세권 사업이 예정돼 개발 기대감이 높은 지역 중 하다.


오프라인 매장, 이젠 물류 허브"…유통공룡, 변해야 산다

<이마트 청계천점에 구축된 물류 전용공간인 PP센터> 이마트는 신도림점을 리뉴얼 오픈하면서 매장 영업면적을 300평 줄이고 그 자리에 온라인 배송 처리를 위한 PP(피킹·패킹) 센터를 세웠다. 물류공간 확보를 위해 영업면적을 줄인 것이다. 매출은 판매 면적과 비례한다는 통념을 깨는 과감한 시도였다. 결과적으로 매장 크기가 줄었음에도 점포 매출은 오히려 11.5% …

더보기

서울 주거정비지수제 폐지…'오세훈표' 재개발 본격화

'오세훈표' 재개발 규제 완화가 본격 도입된다. 정비구역 지정에 걸림돌이던 '주거정비지수제'가 없어지고, 주민동의 절차도 기존 3번에서 2번으로 간소화된다. 서울시는 민간이 주도하는 정비사업장에 '신속통합기획'을 본격 도입해 정비구역 지정까지 사업 속도를 한층 높일 방침이다.


오세훈표 재개발' 23일부터 공모… 후보지 25곳 뽑는다


서울시 '스피드 주택공급' 핵심으로 꼽히는 '신속통합기획(옛 공공기획)' 민간재개발 공모가 오는 23일부터 한 달간 대장정에 들어간다. 이에 당초 공공재개발을 추진하던 구역들도 최근 민간재개발로 돌아서는 …

더보기


과천시 오피스텔 용적률 조정 지연…관련업계 대책 호소

과천시가 오피스텔 용적률 조정을 위해 두번이나 연구용역을 시행하고도 2년간 결론을 미루자 관련업계가 대책을 호소하고 있다.


서울시 '역세권 활성화사업' 3곳 선정…351 가구 신규 공급

서울시가 강북구 삼양사거리역, 마포구 공덕역, 강동구 둔촌동역 일대 3곳을 '역세권 활성화 사업지'로 선정해 역세권 고밀·복합개발에 나선다.


GS칼텍스, 친환경 거점 ‘미래형 주유소’ 공개

미래형주유소전시관조감도.(사진제공=GS칼텍스)

경기도고양시일산킨텍스에서사흘간열린‘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가지난10일막을내렸다.올해5회를맞는이번엑스포는…

더보기

6만곳 찍은 일본 주유소, 27년 사이 절반 감소

1994년 6만421곳에서 올해 3월 2만9005곳


번개배송 대작전, 주유소를 기지로 활용하라

신세계그룹 계열의 부동산 개발업체인 신세계프라퍼티는 15일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와 협약을 맺고 주유소 부지 개발에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