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춘천 9홀 '스프링베일GC' 매각 입찰 24일

춘천골프아카데미가 운영중인 9홀 춘천 '스프링베일GC(골프클럽)' 매각 입찰일이 오는 24일이다. 춘천 도심 인근 대중제 골프장인 만큼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다. 가성비(가격 대 성능 비)를 중시하는 20~30대 및 여성 골퍼의 증가세에 힘입어 '수요'도 충분하다는 평가다.


리츠 자산 재편’ 하나신탁, 강남빌딩 인수 마무리

하나자산신탁이 1000억원 규모의 ‘강남빌딩’ 매입 작업을 마무리했다. 최근 리츠를 통한 매입과 매각작업을 부쩍 바쁘게 진행하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리츠 포트폴리오가 주요권역 오피스와 물류센터 위주로 재편되는 모양새다.


서울의 중심' 광화문 일대 천지개벽…어떻게 바뀌나

2022년 4월 정식 개장하는 새로운 광화문광장 조감도.(서울시 제공)© 뉴스1


서울의 중심 '광화문' 일대가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내년 4월 새로운 광화문광장이 조성될 예정인 가운데 세종문화회관 등 주변부도 확 바뀐다. 광화문 일대 지하 보…

더보기

명동역 8번 출구 앞 유니클로 건물, 폐업 7개월 후 지금은

추석 명절을 앞둔 16일 서울 주요 상권과 전통시장에 소비자 발길이 뚝 끊겼다.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명동의 올해 2분기 중대형 상가 공실률은 40%에 육박한다. 명동 거리에 텅 빈 점포가 줄지어 있다. /허문찬 기자

서울을 대표하는 상권인 명동 거리는 …

더보기

신세계·롯데·현대백, 도심형 매장으로 '가구' 시장서 진검승부

롯데쇼핑의 한샘 지분 인수로 신세계·롯데·현대백화점 등 국내 주요 유통 3사가 모두 가구 사업에 뛰어든 모양새다. 대형 유통3사가 가구 사업에 집중하는 이유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가구·인테리어 수요 증가에 있다. 특히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기존 유통채널과의 시너지 효과도 노려볼 수 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라이프스타일관 4층에 입점한 …

더보기

다시 기업들 모이는 여의도…오피스 공실률 '뚝'

지난해 잇따른 신규 대형 오피스 공급 여파로 가파르게 치솟았던 여의도 대형 오피스 공실률이 차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서울시가 여의도를 ‘디지털금융특구’로 조성하겠다는 구상을 공개한데다 리테일(상업시설) 개발에 따른 성장세가 예상되면서 저무는듯했던 여의도 권역에 ‘제2 전성기’가 올 것이란 기대감이 조성되고 있다.

더보기

국민연금, 美 PG&E 사옥 매입 완료…'3조' 재개발 사업 시동

국민연금공단이 미국 부동산 투자개발업체 하인즈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미국 최대 전력회사 PG&E 사옥 두 곳의 인 작업을 마무리했다. 이곳을 시작으로 국민연금과 하인즈가 함께 추진하는 25억달러(약 3조원) 규모의 샌프란시스코 도심 재개발 사업이 시동을 건다.

국민연금이 하인즈와 산 빌딩은 샌프란시스코 도심 서쪽 오클랜드베이브릿지 …

더보기

역세권 공공주택 '용적률 600%' 완화…장기전세 확 늘린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공약으로 내건 장기전세주택 공급에 속도를 낸다. 역세권공공주택 용적률 인센티브를 기존 500%에서 600%까지 늘려 공급물량을 더 확보할 계획이다.

용적률 500→600%로 대폭 확대…올해 안에 적용가능할 듯

22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장기전세주택 확대 방안으로 '역세권 공공임대주택사업' 용적률을 600%까지 대폭 완화하는 방안을 …

더보기

성동구치소 터에 임대주택 검토

서울 가락동 성동구치소가 있던 곳(이적지)에 1300가구의 신규 주택과 업무시설 등을 조성하는 개발사업이 한층 속도를 낼 전망이다. 서울시는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한 지구단위계획을 조만간 고시할 예정이다. 다만 서울시가 당초 계획과 달리 공동주택 용지에 토지임대부주택, 장기전세주택 공급 등을 검토하고 있어 지역 주민 반발이 예상된다.


18층 건물이 8층으로 둔갑했다"…서초동에 무슨 일이

서울 서초동 A아파트의 1차선 도로 맞은편에는 18층 높이의 생활숙박시설이 신축되고 있다. 충분한 거리가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 건물이 지어지고 있어 A아파트는 '일조권 침해'라며 현수막을 붙이고 반발하고 있다. 아파트 바로 옆에 높은 복합건물이 지어질 수 있는 것은 건축법상 복합건물 높이의 경우 오피스텔 높이를 제외한 채 아파트 높이로만 보기 때문이다. 즉…

더보기

bhc, 아웃백 인수…3000억원에 SPA 체결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bhc그룹이 국내 스테이크 프랜차이즈 업체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를 인수한다. bhc그룹은 종합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더보기



2년뒤 9조원 시장 라이브커머스… GS리테일, 제작 대행 나선다

GS리테일이 유통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라이브커머스(실시간 모바일 생방송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것) 제작 대행 사업을 본격…

더보기

인덕원 주변 개발 청신호' 안양시 ‘개발제한구역 해제 고시’

▲ 안양시 인덕원일대 주변직 조감도. (조감도=안양시 제공


판교 이노밸리A동, 스타로드운용에 매각

인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공동제작사인 오콘이 보유한 판교 오피스건물이 매각됐다. 오콘은 건물매각 자…

더보기

카카오, 제주에 제2데이터센터 짓는다…2024년 준공

카카오가 경기 안산에 이어 제주에도 자체 데이터센터를 만든다. 곧바로 설계를 시작해 2024년 준공한다는 일정으로, 오는 2023년 안산에서 준공될 '카카오 데이터센터'에 이은 카카오의 두 번째 자체 데이터센터가 될 예정이다.


케펠운용, 신도림 '쉐라톤 디큐브시티호텔' 인수

제이알투자운용이 신도림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을 케펠자산운용에 매각한다. 호텔 영업환경 악화로 원매자 확보가 쉽지 않았던 매물이다. 그러나 앞서 디큐브시티 오피스 부분을 매입한 케펠자산운용이 호텔도 오피스로 개조하는 방안을 내놓으면서 거래가 성사됐다.


한국토지신탁, 동부건설 컨소로 한진중공업 품어…‘A급 신용도’ 영향 미치나

한국토지신탁이 동부건설과 컨소시엄을 통해 한진중공업을 품에 안았다. 국내 신용평가사들은 이번 인수가 한국토지신탁 신용도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봤으나 한진중공업에 대한 잠재적 지원 부담은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일본에서 가장 비싼 땅···'메이지야긴자빌딩' ㎡당 4억3천만원


일본에서 땅값이 가장 비싼 곳은 도쿄의 메이지야긴자(明治屋銀座) 빌딩 부지다. ㎡당 기준지가는 올해 3950만엔(약 4억 3000만원)으로 발표돼 16년째 일본에서 가장 비싼 곳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