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국민은행, 죽은 상권 빌딩 '이렇게 팔았다'

국민은행이 자산효율화 정책에 따라 500억원대 보유 부동산을 '매각 후 재임대'(세일 앤 리스백·sale and lease back)한다. 잇단 점포 폐쇄 결정에 유휴부동산이 늘고 있지만, 이미 상권이 죽어 매각에 어려움을 겪자 영업점이 들어선 건물을 미리 팔고 월 임대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대안을 찾았다. 국민은행은 19일 영업점 10곳이 위치한 부동산을 매각키로 해 오는 21일 공…

더보기

2조원 들였는데 어쩌다…송파 가든파이브 점포 200곳 '텅텅', 왜?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송파구 문정동에 2조원을 들여 삼성동 코엑스몰 6배 크기로 조성한 대형 복합 쇼핑몰 가든파이브 내 소규모 점포 공실이 여전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NC백화점, 현대백화점 아울렛 등 대형사 운영 매장과 인접한 라이프동 상가 시설은 공실 해소를 위해 수의계약과 공매를 수차례 진행해도 200여개 이상의 미계약 물량이 남아있다.


익산 왕궁물류단지, 면적·사업기간 확대

전북 익산시 왕궁면 일대에 조성될 물류단지의 면적이 증가돼 추진된다.

더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 산업용지 35만7천㎡ 단독 입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기존 사옥 부지의 1.3배에 달하는 산업시설 용지를 사실상 확보했다.


최대 호황 누린 글로벌 해운업계, 육지·항공물류까지 넘본다

글로벌 해운사들이 운임상승으로 벌어들인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육지, 항공물류까지 총괄하는종합 물류회사로 변신하고 있다.




아마존이 백화점 오픈?…e커머스, 왜 오프라인 시장도 노리나

얼마 전 지인이 내게 이런 이야길 해줬다. 꽤나 구체적인 정보였지만, 마켓컬리에 따르면 마켓컬리는 이 같은 계획을 세우고 있지 않으니 낭설에 불과하다. 사실 마켓컬리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시작한 회사로 여전히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승승장구하고 있어 굳이 오프라인 점포를 낼 유인이 많지 않아 보인다. 그럼에도 완전 터무니없는 얘기가 아니라고 생각한 건, 온라인 …

더보기

프롭테크업계,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에 백기…잇단 철수·파산

부동산 시장에서 핵심 산업으로 떠오른 글로벌 프롭테크(proptech)업계에서 일부 업체들이 잇달아 백기를 들고 사업 부문을 철수 또는 파산하는 모습을 보인다.

건설·부동산 시장의 비효율성, 정보의 비대칭성…

더보기

빌딩 말고 '이것' 조용히 샀다···배용준·강호동·이제훈 '이색 대박'

배용준, 강호동, 이제훈, 최시원 등이 스타트업 투자에 꽂혔다. 부동산 일색이던 스타들의 투자가 스타트업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업계 분석이 나왔다.


인천시, 제물포역 일대 704억원 들여 도시재생

인천 제물포 도시재생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시는 국토교통부의 2021년 3차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서 미추홀구 제물포역 일대 재생사업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57조 쏟아붓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김포공항 등 추가 32곳 선정

김포공항 일대에 조성되는 UAM 이착륙장 조감도. 국토교통부 제공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과 주변 일대가 도시재생혁신지구로 지정돼 2027년까지 최첨단 미래교통 거점지역으로 변신하게 된다. 또 전북 전주시 덕진구 일대도 종합경기장과 전북대 등을 연결한 지역경제 발전거점지역으로 개발된다.


삐에로·제주소주 이어 PK마켓까지...이마트 신규사업 잇단 실패

신세계그룹 대형마트이마트(156,000원 ▲ 1,500 0.97%)가 고품질 식료품 판매 전문점으로 야심차게 선보였던 ‘PK마켓’ 사…

더보기

‘재생’은 보존? 세운지구는 늘 개발 중이었다

“저희가 ‘이제 세운상가를 존치하고 살리겠습니다’라며 주민들을 만나러 다닐 때 이런 …

더보기

신탁사와 ‘프롭테크’가 만났다

국내 신탁사들이 프롭테크 스타트업과 손잡고 부동산 투자의 새 지평을 열고 있습니다. 프롭테크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입니다. 모바일 채널과 빅데이터 분석, VR(가상현실) 등 하이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부동산 서비스를 말합니다.

더보기


공공재개발 눈 돌리는 신통기획 탈락지

서울시의 신속통합기획(신통기획) 재개발 공모에 지원했다가 탈락한 지역 곳곳에서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공공재개발 도전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


옛날엔 인공위성도 만든다고 했는데..." 거대한 콘크리트 단지의 미래는

오래된 건물이 '레트로'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을 다시 끌어들이고 있다. 세운상가와 그 주변에 대한 얘기다. '힙지로(힙과 을지로를 합친 신조어)'라 불릴 정도로 청계천과 을지로 일대는 젊은 층의 감성을 사로잡은 노포, 카페 등이 즐비하다. 세련된 대형 복합쇼핑몰이 즐비한 오늘날 이색적인 공간을 찾으려는 심리도 사람들이 방문하는 이유다.


미래에셋, '부동산 투자 이제는 글로벌이다' 발간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투자잡지 ‘투자와 연금’ 5호 ‘부동산 투자, 이제는 글로벌이다’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빅테크 3사가 운전대 잡았다, 9500조원 이 시장 놓치면 미래 없다

지난달마이크로소프트(MS)와엔비디아는 ‘메타버스(Metaverse)’를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선언하고, 메타버스 관련 신기…

더보기

글로벌 복합물류기업 낙점' 부진경자구역 웅동배후단지 내 물류센터 건립 '한창'

글로벌 복합물류기업들의 투자처로 낙점받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웅동배후단지에 물류센터 건립이 한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