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동향 / 정책 / 제도 / 세무

LS그룹 사옥 'LS용산타워' 지키는 '거북이' 아십니까

대한민국 수도 서울 한복판의 첨단 'LS용산타워'에 '거북이'는 왜 있는 걸까?


백혜련 "물류창고 방화구획 기준 강화하고 지하층도 용적률에 산입"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수원시을)은 최근 발생한 경기 이천 쿠팡물류센터 화재와 관련해 화재 취약 문제점을 분석, 제도개선을 위한 '화재안전 기준강화 5법'을 대표발의했다고 3일 밝혔다.


직방의 '아파트 간접중개' 성공할까

국내 프롭테크 업계를 견인하고 있는 직방이 중개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을 예고했다. 전 산업군에 비대면 문화가 자리 잡아가는 것을 고려해 중개시장에도 비대면 중개 문화를 안착시키고 중개사들의 전문성…

더보기

부동산 세금 폭탄 맞느니 차라리 불법을"…명의신탁 급증했다

경기도 수원에서 부동산 법인을 운용하는 A씨. 법인 명의로 광교신도시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 6채를 등록해 세를 주고 있다.


공간을 판매합니다, 와인·음식 가져오세요

마이시크릿덴, 와인문화공간 성수

서울 중구 덕수궁길 초입에 있는 ‘마이시크릿덴’. 낮에는 책을 읽는 공…

더보기

바로고, 강남에 주방 플랫폼 ‘도시주방’ 역삼점 연다

바로고가 서울 강남에 약 661㎡(200평) 규모의 주방 플랫폼 ‘도시주방’ 역삼점을 연다.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5일 주방 플랫폼 도시주방 역삼점 오픈을 앞두고, 예비 상점주 대상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역시 상급지가 더 오른다”… 거래허가제에 거래 줄어든 강남권 가격은 고공행진

서울 강남권에 토지거래허가제가 시행된 지 1년이 지났지만, 가격 상승을 막지는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를 끼고 집을 매…

더보기

60세이상 소득 3천이하 1주택자에 종부세 과세유예 추진

앞으로 종합부동산세를 부담할 여력이 없는 고령층이 주택을 매각하거나 상속·증여할 때까지 세금 납부를 유예받을 가능성이 커졌다.


안녕, 서울극장…추억을 남기고 떠나는 ‘종로3가 극장들’

서울극장 모습. 누리집 갈무리

오랜 세월 서울을 대표해온 영화관 중 하나로 많은 이들에게 추억의 장소로 각인된 서울극장이 개관한 지 42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부동산 세제 파헤치기⑩

종합부동산세는 올해 6월부터 추가로 인상됐습니다. 고가 1주택자 종부세율은 기존 0.5~2.7%에서 0.6~3%로 인상됐습니다. 3주택자 이상이나 조정대상지역 2주택자는 현행 0.6~3.2%에서 1.2~6.0%로 강화됐습니다.

1가구 1주택자의 경우 9억원의 기본공제와 별개로 고령자와 장기보유자에 대한 세액공제가 있습니다.

불법 개조 주택이라는 ‘근생빌라’… 주의해야할 점은?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류태민 기자] 최근 상가나 사무실을 허가 없이 주택으로 불법 개조한 일명 ‘근생빌라’를 주택으로 속여 매매하거나 분양받은 피해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특히 불법 용도변경으로 인한 이행강제금이 적발된 시점에 근생빌라를 소유한 이에게 부과되는 구조라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지금도 헷갈려" 1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2년 실거주? 오피스텔도 주택?

아직도 다주택자가 1주택자가 됐을 때 양도소득세 비과세 특례 요건을 두고 혼란이 많다. 부동산 관련 세법이 자주 바뀌다보니 헷갈린다는 것이다.


[중개시장 대전환] ② 프롭테크發 격변기 도래

국내 대표 프롭테크 업체 직방과 다방. [사진=각 사]

[…

더보기

신한대체운용, 골프장 매각으로 대박…IRR 70%

신한대체투자운용이 골프존카운티 화랑(옛 크리스탈카운티) 매각을 통해 1년 반만에 70%에 가가운 연환산내재수익률(IRR)을 기록하게 됐다.


김승연 회장 부인, 21억 손실 보며 한화 계열사에 건물 매도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부인 서영민 씨가 현재 시가 200억 원에 육박하는 부동산을 한화그룹 계열사에 손실을 보면서 매도한 것으로 확인돼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젠스타메이트 리서치센터, ‘2021년 상반기 오피스 거래 역대 최대···매매가 상승 지속

사진 - (그래프) 오피스 거래 규모 (젠스타메이트 리서치센터 제공)


오피스 투자…

더보기

요즘 짓는 오피스텔 죄다 '99실'짜리인 이유.. "전매제한 피해라

2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최근 서울 강동구 ‘엘리아트 강동’, 서울 성동구 ‘장한평역 퀀텀뷰’, 서울 양천구 ‘더 넥…

더보기

"누가 샀나" 이명박 서울 논현동 사저 111억원에 팔렸다

원본보기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저 전경.
벌금·추징금 환수를 위해 공매에 넘어간 이명박 전 대통령의 서울 논현동 사저가 첫 입찰에서 낙찰됐다. 낙찰 금액은111억5600만원이다. 한국자산관리공…

더보기

팬데믹 이후 달라진 미국 주택 매매 방식…지분 N분의 1씩 공동 투자 각광

팬데믹 이후 뜨겁게 달아오른 미국 부동산 시장이 쉽게 식을 것 같지 않다. 미국 부동산중개인협회(NAR)에 따르면 지난 5월 거래된 주택(신축 제외)의 중위 가격은 35만300달러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3.6% 올랐다. 주택 공급이 부족한 가운데 모기지(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역사상 최저 수준을 기록했고 지난해 하반기부터 심각한 수급 불균형이 초래됐다. 주택이 없는…

더보기

뉴욕 등 금융도시 사무실, 아직도 썰렁..복귀율 50% 미만

뉴욕 등 세계 금융도시에 자리를 잡은 기업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사무실 복귀 과정이 여전히 더디게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블룸버그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폐쇄된 지 약 15개월이 지난 후 세계의 주요 금융 센터 기업들은 직원의 사무실 복귀 속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