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용마로지스 이천국제물류센터 우협에 ADF운용

이천국제물류센터 전경


[파이낸셜뉴스] 용마로지스가 임차중인 이천국제물류센터 우선협상대상자에 ADF자산운용이 선정됐다. 이천물류센터는 용마로지스가 2023년 12월까지 장기 임차 계약을 맺어 캐시플로우(현금흐름)가 …

더보기

비대면 경제 뜨자 초대형 데이터센터 붐

국내 정보기술(IT) 업계에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10만대 이상의 서버를 운영할 수 있는 초대형 데이터센터) 설립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이 센터 하나를 세우는 데 족히 수천억원은 들어가지만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국내 굴지의 IT 기업들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서버 컴퓨터나 네트워크 회선 등을 제공해 ‘디지털 업무의 심장’으로 불리는 데…

더보기

MS, 해저 데이터센터 실험 성공… 고장율 낮고 에너지효율 높아

마이크로소프트가 스코틀랜드 해저에 투입한 데이터센터./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MS)는 지난 2018년 스코틀랜드 해저에 투입한 데이터센터 실험이 성공적이었다고 14일(현지시각) IT전문매체 더버지가 보도했다. 해저 데이터센터는 수심 117피트(약 35.6미터)에서 864대의 서버, 27.6페타바이트의 스토리지를 가동했다.
나틱(Natick)이라고 불리는 프로젝트는 …

더보기

부지 임대료는 낮추고, 임대기간은 늘리고’…인천 신항 콜드체인 클러스터 속도 낸다

인천 신항 콜드체인 클러스터 조감도./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부지 임대료가 비싸고 임대 기간은 짧다는 이유로 입주기업을 찾지 못해 수년째 제자리를 맴돌던 인천 신항 ‘콜드체인(냉동·냉장 화물) 클러스터’ 조성 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 신항 콜드 …

더보기

금융사, 아마존 물류센터 투자 '봇물'

국내 기관투자가 자금이 해외 아마존 물류센터로 몰리고 있다. 인수 협상이 진행 중인 거래까지 포함하면 연초부터 지금껏 해외 아마존 물류센터에 투자된 금액은 약 7200억원에 달한다. 아마존 물류센터 자산에 개인이 투자할 수 있는 리츠(부동산투자회사) 종목도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데이터센터 산업, 클라우드 수요 업고 급성장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와 데이터센터 사업자 외에도 5세대 이동통신(5G) 및 클라우드 수요 확산에 따라 통신사와 시스템 통합(SI) 기업들도 국내 데이터센터 시장에 대거 뛰어든 상태다. 현재 통신사들은 국내 데이터센터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될 정도로 많은 데이터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사 5G·클라우드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대외 고객들…

더보기

더네이쳐홀딩스, 이천 첨단 물류센터 건립

더네이쳐홀딩스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경기도 이천에 신규 물류센터를 건립하며 물류 인프라 강화에 나선다.
11일 오전 10시 이천시 대원면에서 신규 물류센터 기공식을 연 뒤 본격적으로 공사에 들어간다. 내셔널지…

더보기

물류센터 더 짓는 이커머스, 백화점도 배달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온라인 쇼핑 수요가 폭발하면서 유통업계가 이에 부응하는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직매입을 하는 이커머스 업체들은 물류센터 공급에 팔을 걷어붙였고, 백화점들도 배송 서비스에 나섰다.



쿠팡, 김천시에도 첨단물류센터 설립…더 가까워지는 로켓생활권

쿠팡이 경상북도 김천시에 1000억원을 투자해 로켓생활권 확장을 위한 첨단물류센터를 짓는다.
쿠팡은 김천시청에서 경상북도, 김천시와 대규모 물류센터 설립을 위한 투자…

더보기


마스턴운용, 물류센터 매입 러시…올해만 다섯번째

마스턴투자운용이 올해 들어 벌써 5개째 물류센터 확보에 나섰다. 부동산펀드를 통해 선매입하거나 PFV(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를 활용해 개발을 추진 중이다. 지난해부터 외부 인력을 영입하고 본사를 이전하는 등 사세를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는데 최근 특히 물류센터에 관심이 각별하다.


트루웰, 6100평 규모 경기 광주 물류센터 완공

트루웰(대표이사 이승주)는 지난 8월 경기도 광주에 연면적 6100여평(2만356㎡) 규모의 물류센터를 신축 완공했다고 2일 밝혔다.
3PL(Third Party Logistics·3자 물류) 전문 기업인…

더보기


의약품유통업체 물류 투자는 계속된다

의약품유통업체들이 일련번호 제도 시행을 대비하기 위한 물류 투자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인천약품을 비롯해 성산약품, …

더보기

물류업계 시가총액 현황 분석

지난 2014년 말을 기준으로 코스피에 상장한 17개의 물류기업들의 시가총액은 총 25조 717억 원이었다. 이 중 가장 높은 시가총액을 기록했던 물류기업은 현대글로비스로 약 10조 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이어 CJ대한통운, 대한항공, 현대상선, 한진해운, 아시아나항공, 한진, 대한해운, 세…

더보기

덩치 커지는 양대 포털… 데이터센터로 ‘더블업’

네이버가 오는 10월 세종시에 데이터센터 '각 세종'의 부지조성에 착수한다. 카카오도 경기도 안산의 한양대 캠퍼스혁신파트 내 데이터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올해 정식 절차들을 마무리 짓는 대로 오는 2021년 건립에 착수한다. /네이버


카카오, 국외 백업 센터 건립 'NO'"… 데이터 유실 우려 논란

▲ 카카오 데이터센터 위치도ⓒ카카오 제공


구름 탄 데이터센터…‘하이퍼스케일’ IDC가 몰려온다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보통 구글이나 페이스북, 아마존과 같이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운용하는 업체를 ‘하이퍼스케일러(hyperscaler)’라고 통칭한다. 이들은 평균 수십~수백만대에 달하는 서버를 갖춘 초대형 데이터센터를 운영한다. 때문에 주로 이러한 하이퍼스케일러들이 운영하는 데이터센터를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라고 부른다. 현재 전세계 데이터센터 …

더보기

선택 아닌 필수…'배달 전쟁' 불붙은 백화점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매출이 반토막난 백화점들도 식품 배달 서비스를 속속 도입하고 있다.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비대면 소비 비중이 늘어나자 살아남기 위해서 배달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는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