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ICT기업 초우위 시장, 디벨로퍼 '난공불락'

데이터센터에 대한 최근 시장 주목도는 폭발적인 편이다. 데이터 사용량은 급격하게 늘어나는데 반해 데이터센터 공급은 다소 뒤처진 면이 있었다.
임차 수요가 불어나고 있고 부동산 디벨로퍼의 공급 의지 또한 높지만 실제로 디벨로퍼 손을 거쳐 데이터센터가 …

더보기

GS건설 데이터센터사업 팔걷어, 자회사 세워 전문성 쌓을지 시선몰려

GS건설이 데이터센터 개발·운영사업에 본격적으로 팔을 걷어붙인다.
GS건설은 지금껏 데이터센터의 시공만 맡아왔는데 최근 개발·운영으로 사업을 확장하기로 방향을 정하면서 데이터센터 개발과 운영을 전담하면서 노하우를 축…

더보기

수도권에 대형물류단지 3곳 조성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급증하는 물류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수도권에 2조8000억원을 투입해 대형 물류단지 3곳을 짓기로 했다.
정부는 24일 열린 현안조정회의에서 택배 등 생활물류 산업 육성을 위한 &lsqu…

더보기

양재동 첨단물류단지 옆에 데이터센터

서울 서초구 양재동 양곡도매시장 바로 옆에 2025년 데이터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인공지능(AI) 허브, 연구개발(R&D)캠퍼스 등이 양재에 들어서면서 AI·빅데이터 기업들을 위한 데이터센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인근에 하림그룹의 대형 물류센터 개발도 예정돼 있어 앞으로 양재동 일대는 강남권 경제의 핵심축 중 하나로 거듭날 전망이다.


액티스-GS건설, 3800억 '데이터 센터' 개발한다

영국계 사모펀드인 액티스(actis)가 GS건설, 파빌리온자산운용과 손잡고 대규모 데이터 센터(IDC) 개발에 나선다. 데이터 센터는 서버와 네트워크 및 네트워크 기기, 스토리지 등을 제공하는 통합 관리 시설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핵심 인프라다.
23…

더보기

인천항 물류 송도 신항으로 빠르게 이동…상반기 물동량 62% 처리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인천신항. 인천항만공사 제공

1883년 외국 문물을 받아들인 개항의 도시 인천. 그동안 인천내항 중심이던 해상 물류 환경이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신항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2015년 인천신항 개장 이후 컨테이너 물동량은 …

더보기


네이버 1조·NHN 7000억·카카오 4000억…'건곤일척' 데이터 각축전

네이버 약 1조 원, NHN 약 7000억 원, 카카오 4000억 원. 국내 대형 IT업체들이 데이터센터(IDC) 구축에 속도를 내면서 데이터 산업 내 각축전이 예고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들 …

더보기

로젠택배 M&A 사실상 무산…매각 새 국면

2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로젠택배 매각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던 웰투시인베스트먼트(웰투시)가 자금 모집에 난항을 겪으면서 SPA(주식매매계약) 체결이 이뤄지지 못하고 사실상 무산됐다.


스마트물류센터 지원 확대 시행 임박…업계는 ‘글쎄’

정부, 시설비 보조융자 등 금융지원...관계법령 개정 예고임대차 및 소유·운영구도 복잡...업계, 실효성 부족 지적정부와 국회가 최근 ‘언택트’ 바람을 타고 수요가 급증한 스마트물류센터 …

더보기

3기신도시 K-물류시설 만드나…택배기사 '사회안전망'도 논의

정부가 3기 신도시 포함 7개 도시를 'K-스마트 물류시범도시'로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택배업계의 효율성과 종사자의 업무개선을 위한 사회안전망도 강화한다.18일 정부와 국회 관계자 등에 따르면 24일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열리는 '국정현안점검회의'에선 이런 내용의 '생활물류 선진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이번 방안의 핵심은 '스마트&mid…

더보기

KB증권, 스코틀랜드 아마존 물류센터 인수…'1000억' 투자

KB증권이 스코틀랜드에 있는 아마존 물류센터를 인수했다. …

더보기

ARM 트레저데이터, 한국 데이터센터 개소

ARM 자회사인 ARM 트레저데이터는 한국에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개소했다고 18일 밝혔다.한국 내 트레저데이터 이용자는 ARM의 고객데이터플랫폼(CDP)을 활용하면서 중요한 고객 정보를 국 내에 보관할 수 있게 됐…

더보기


언택트 시대 떠오르는 물류시설 건설시장

모바일 기술 발달로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세가 거침이 없다. 벌써, 음식 배달, 쇼핑, 장보기 등은 대표적인 대면산업에서 비대면 산업으로 급속히 바뀌고 있다. 비대면, 이른바 ‘언택트 시대’는 4차 산업혁명으로 예견된 일이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더욱 빨라지고 있다.


물류 특화’ ADF운용, 개발·투자·운영 ‘원스톱

ADF자산운용은 국내 대표 물류부동산 전문 운용사다. 미국 물류부동산 개발·투자사 프로로지스(ProLogis)의 노하우를 계승한 국내 물류부동산 투자 1세대 키맨들이 다수 포진해있다. 운용자산 규모가 3조원에 육박하면서 순이익도 가파르게 늘고 있다.


물류창고' 꽂힌 코람코…이번엔 3,500억 티제이센터 매입


물류자산 투자를 늘리고 있는 코람코가 3,500억원 규모의 물류센터를 품에 안…

더보기

공공 데이터센터로 이전, 보안·효율 두 마리 토끼 잡는다

행정안전부가 공공기관의 소규모 전산실에서 운영되는 정보시스템의 내용연수를 고려해 민간 및 공공 데이터센터로 이전하는 방안은 고려 중이다. [사진=고령군청]
소규…

더보기

SK그룹, 새만금에 2조원 투자 데이터센터 구축

SK 자회사로 구성된 SK컨소시엄이 새만금에 2조원을 투자해 세계 최고 수주의 데이터센터를 구축한다.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창업클러스터 구축 및 데이터센터…

더보기

이천 BPO 물류단지’ 또다시 엎어지나

지역 주민 반발에 부딪혀 추진이 미뤄졌던 '이천 BPO 물류단지' 조성 사업이 또다시 답보 상태에 놓인 가운데 사진은 물류단지가 들어설 이천 마장면 장암리 산96번지 일대. 김영운기자
경기도 물류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