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물류센타 / 데이터센타 / 골프장 / 호텔

Part 1. 물류업계 디지털 전환 필요성에는 ‘공감’, 준비는 ‘부족해’

물류산업의 디지털 전환은 물류 산업이 갖는 노동집약적, 고비용, 비효율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에 디지털 전환은 더는 미룰 수 업는 과제가 됐다.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정확히 무엇일까.


폐기물 처리·부동산 전문 '이도'…800억에 클럽디보은 매각키로

폐기물 처리, 인프라스트럭처, 부동산 전문 기업 이도(YIDO)가 골프장 클럽디보은 매각에 나섰다. 경영난에 빠진 골프장에 전문적 운영관리 시스템을 접목해 3년 만에 기업가치를 약 2배 높인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로 문 닫은 서산 베니키아호텔 새 주인 맞아

서산 베니키아호텔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이용객 감소로 문을 닫은 충남 서산 베니키아호텔이 새 주인을 맞았다.


싱가포르 메이플트리, 30억달러 투입 美 물류센터 대거 인수

싱가포르 테마섹의 자회사이자 부동산투자회사 메이플트리 인베스트먼스트(Mapletree Investments Pte Ltd, 메이플트리)가 거액을 투자해 미국의 물류센터들을인수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물류 부동산 대변환의 시점에서

물류 부동산 시장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몇몇 선두 업체가 시작한 익일 배송, 당일 배송 등 전국적 빠른 배송은 이제 당연하게 여겨지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한 최고 수준의 인터넷, 모바일 쇼핑 여건은 새삼스러울 것도 없다.



물류센터의 미래? 아시아에서 가장 자동화된 '네오003' 가보니

아시아에서 가장 자동화된 물류센터로 꼽히는 SSG닷컴의 네오003 내부. 뒤쪽으로 물건을 보관하는 재고 창고가 보인다. 조소진 기자


롯데택배 '진천 메가허브' 개장 눈 앞… "2위 탈환 시동"

▲ 진천 메가허브 조감도 ⓒ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롯데택배)가 3000억원을 들인 초대형 택배터미널 완공이 눈앞이다. 충북 진천 산업단지에 들어선 메가허브는 축구장 23개 크기의 메머드급으로 내년 1월 문을 …

더보기

잠실에 상륙한 '소피텔'… 아코르그룹, 국내 확장 속도

▲ ⓒ소피텔 호텔&리조트

아코르 그룹의 최상급 럭셔리 브랜드인 '소피텔' 브랜드가 오픈하면서, 글로벌 호텔 브랜드의 국내 '호캉스' 수요를 둔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29일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는 &#…

더보기

효성 미래먹거리 '데이터센터' 연내 착공 빨간불

효성그룹이 미래먹거리로 야심차게 내세운 ‘데이터센터' 신사업이 시작부터 삐그덕댄다. 효성중공업은 2020년 데이터센터 사업 진출을 선언하고 경기도 안양시에 데이터센터 건립을 추진 중인데, 데이터센터 부지 인근 주민들의 반대에 부딪쳤다. 주민들은 각 세대별 베란다와 아파트 단지 벽면에 대형 현수막까지 걸며 데이터센터 반대에 나섰다.

29일 안양시…

더보기

hy, 논산에 물류센터 신설…2024년까지 1170억원 투입

hy(옛 한국야쿠르트)가 충남 논산에 대형 물류센터를 짓고 ‘유통전문기업’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


아태 데이터센터 투자 2년 연속 ‘최대’ 전망…올 상반기에만 2조 원

부동산 투자 업체 CBRE에 따르면, 지난해 아태 지역 데이터센터 투자 규모는 지난 5년 가운데 가장 컸다.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화가 가속화된 결과다. 올해도 투자는 계속됐다. 2021년 상반기 데이터센터 투자액은 지난해 전체 투자액의 80%에 달한다. 남은 하반기에도 투자가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2021년 전체 투자 규모는 지난해 수치를 크게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證 손잡은 블루코브운용…삼송 물류창고 4천억에 매입

블루코브자산운용이 한화투자증권 등 국내 기관투자자들과 손잡고 4000억원 규모의 국내 대형 물류센터를 매입하고 나서 이목이 집중된다.


라스베이거스 호텔 6조원대 매각…숙박업 부활 조짐

세계적인 사모펀드 블랙스톤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코스모폴리탄 카지노·호텔을 MGM에 매각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매각 대금은 56억5000만달러(약 6조6799억원)다.


오프라인 매장을 물류센터로... '다크 스토어' 만드는 대형마트

대형마트 3사 매장이 달라지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유통 비중이 크게 늘어나자 대형마트들은 오프라인 매장을 '물류…

더보기

통계청·서울시, 상암에 통계데이터센터 추가 신설

통계청과 서울특별시가 27일 서울 상암에 통계데이터센터를 추가로 개소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데이터 연계를 통한 데이터의 실질적 가치를 높인다고 밝혔다.


가평군, 초대형 데이터센터 유치…2024년 완공 목표

경기 가평군은 서버 10만대 이상 운영할 수 있는 규모의 초대형 데이터센터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포포인츠 쉐라톤 강남, 매각 '지지부진'

지난해부터 이어진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Four Points by Sheraton) 서울 강남(이하 포포인츠 강남)의 매각 협상이 결국 불발됐다. …

더보기

자산운용, 건설사 주도 데이터센터 경쟁 치열

데이터센터 시장 경쟁이 치열해진다…

더보기

이지스자산운용, 하남에 데이터센터 건립

부동산 전문 운용사 이지스자산운용이 경기 하남시에 약 1700억원을 투자, 대형 데이터센터를 설립한다. 자체 센터를 기반으로 데이터센터 임대와 리츠(부동산투자신탁) 사업 등에 나설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