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케이뱅크, 을지로 신사옥 옆 건물에 개발자 위한 2사옥 열어

▲케이뱅크 을지로 신사옥 [사진=케이뱅크]

더보기


휴온스그룹, 판교 신사옥 입주… ‘제2의 도약’

휴온스그룹이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건립한 그룹 통합 신사옥 입주를 완료하고 본격 업무 체제에 돌입했다.


부동산 내놓는 보험사들, 3년새 1.4조원 팔았다

3년 새 국내 보험사 보유 부동산이 1조4000억원 가량 줄었다. 새 국제회계기준(IFRS17)과 신지급여력제도(K-ICS) 도입 앞두고 지급여력(RBC)비율 관리를 위해 본사 사옥 등 보유 건물을 매각하면서다. 업계에선 부동산을 매각하려는 보험사들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내…

더보기

“렌트프리 고작 14일”… 요즘 강남 대형 오피스빌딩은 임대인 우위시장

2년 임대 계약했는데 렌트프리(월세를 일정 기간 무료로 면제해주는 계약조건)가 0.5개월(14일)밖에 안 됩니다. 몇년 전만 해도…

더보기

하나신탁, DGB생명 부산사옥 매각자문사에 '에비슨영'

DGB생명보험 부산사옥 매각을 추진 중인 하나자산신탁이 자문사로 에비슨영코리아를 선정했다. 소유 리츠의 만기가 내년으로 다가온 만큼 이에 맞춘 투자회수 시도다. 지방 매물이라는 약점이 있지만 최근 부산 북항재개발 마스터플랜에 따라 개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투자포인트로 공략할 계획이다.


제이알글로벌리츠, 해외투자 본격화…美 맨해튼 오피스빌딩 인수 추진

국내 1호 해외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제이알글로벌리츠가 한화자산운용이 보유 중인 미국 뉴욕 맨해튼의 오피스빌딩 지분 인수를 추진한다.


사고 싶어도 매물 없던' 이곳…올 상반기 빌딩거래 가장 많았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 와우산로와 잔다리길은 홍대와 가까워 인근 상권에서도 핵심 입지로 꼽힌다. 부동산업계에서는 이 일대를 '투자하고 싶어도 매물이 안 나오는 곳'으로 보고 있다.


삼성생명, 강북 귀환 ‘임박’...삼우건축 서소문빌딩 재개발 착수

[사진=네이버 지도 캡쳐]

[데일리동방] 삼성생명이 최근 회사 소유의 서소문빌딩(서울 중구 순화동 7번지) 재개발 작업에 착수하면서 ‘강북시대’가 다시 열리는 게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신규 임차 활발” 2분기 서울 A급 오피스 순흡수면적 7년 만 최고치

올해 2분기 서울 A급 오피스의 순흡수면적이 7년 만의 최고치를 기록했다. 순흡수면적은 신규 임차 면적에서 신규 공실을 뺀 …

더보기

스타들의 빌딩 매각, 부동산 위험 신호?

올 상반기 부동산 '큰 손'으로 알려진 유명 연예인들이 줄줄이 빌딩을 매각하자 각종 부동산 커뮤니티에서 의문이 나오고 있습니다.

더보기


KB부동산신탁, '홈플러스 사당' 매각 재시동…수정 전략은

KB부동산신탁이 ‘홈플러스 사당점’ 매각에 다시 속도를 낸다. 지난해 케이리츠운용을 우선협상자로 선정했으나 거래가 불발된 이후 투자회수에 난항을 겪어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리테일 자산에 대한 불안이 넓게 퍼져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 성수동 본사 매각 흥행변수 ‘용도변경'

이마트가 서울 성수동 본사 부지 매각에 착수한 가운데 개발 여부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부동산업계에서는 주거시설로 개발할 수 있도록 용도를 변경하는 방안도 거론된다. 이마트가 이베이코리아 인수에 따른 현금 확보에 나선 만큼 이같은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관측이다.


상반기 오피스 거래액 7조5692억원 '역대 최고치'

판교 H스퀘어. /자료=신영

상반기의 오피스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분당과 판교권역에서 거래가 급증한 데에 따른 것이다.


백종원 신화' 논현동 한신포차 1호점, 350억원 매물로 나왔다

서울 논현동 한신포차 /사진=더본코리아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를 외식업계 거물로 키워 낸 서울 논현동 한신포차 1호점이 23년여 만에 문을 닫는다. 1호점이 들어선 건물은 350억원에 매물로 나왔다. 외환위기를 딛고 승승장구했던 한신포차가 코로나19(COVID-19)는 이기지 못한 것이다.

20일 부동산 …

더보기

"작년에 산 3층짜리 상가 텅 비었다"…신촌 건물주 '눈물'

< 텅빈 상가…곳곳에 임대 현수막 >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명동, 강남대로, 신촌 등 서울 주요 상권이 큰 타격을 받고 있다. 서울 중구 명동8길 한 상가 건물 1층에 ‘임대 문의’ 현수막이 걸려 있다. 김범준 기자

19일 오후 서울 지하철 4…

더보기

유재석 품은 유희열, 논현동 100억 건물 매입

안테나뮤직 수장 유희열이 서울 논현동에 100억원대 건물을 매입했다. / 뉴시스

작곡가 겸 프로듀서 유희열이 100억원대 건물의 주인이 됐다.


이지스운용, 홈플러스 3개 점포 2년만에 매각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이 2년 전 펀드로 취득했던 홈플러스 3개 점포를 매각한다. 현재 우선협상자를 정하고 매각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16일 금융투자업계에…

더보기

이마트, 1조 성수동 본사 매각 흥행 가능성 높인다

이마트가 서울 성수동 본사 매각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부동산자문사들의 제안서를 받은 뒤 조만간 매각주관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현재 이마트는 본사 부지를 개발할 원매자를 구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매각가를 올려 조금이라도 더 실탄을 확보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오일메이저 '脫석유'…자산 160조원 팔아치운다

1400억달러(약 160조원). 엑슨모빌, 로열더치셸, 브리티시페트롤리엄(BP), 토탈, 셰브런 등 글로벌 석유·가스회사들이 매각을 추진 중인 자산의 총액이다. 국제 유가가 최근 크게 올랐지만 이들 오일 메이저는 탄소 감축을 요구하는 투자자와 행동주의 펀드 등의 압박에 오히려 대규모 자산 매각에 나섰다. 미국 셰일업체들도 증산에 미온적인 반응을 보인다. 섣부른 투자로 …

더보기

현대오일뱅크, 친환경 사업 위해 현대오일터미널 매각

현대오일뱅크가 수소 사업에 쓸 투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현대오일터미널을 사모펀드에 매각한다. 현대오일터미널은 현대오일뱅크의 석유화학 제품과 원유 등을 보관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