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 투자 / 임대

한국서 가장 돈 넘치는 동네라더니…오피스 준공전에 이미 다 찼다

원본보기

주요 권역 임대료 추이 [사진 제공 =JLL코리아]정보기술(IT)과 생명공학(BT) 등 첨단 기술 일자리가 몰린 판교 오피스 시장이 준공 전 입도선매되고, 고급 오피스의 평균 임대료가 여의도 중심업무지구 수준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업체인JLL코리아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2021년 판교 오피스 보고서'를13일 발표했다.


조이시티, 910억 '수내파이낸스타워' 계약…신사옥 이전 속도

게임기업 '조이시티'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수내파이낸스타워'로 터전을 옮긴다. 900억원이 넘는 거금을 들여 사옥 이전을 추진하게 된 조이시티는 신사옥 이전을 통해 흩어져 있는 관계사들을 한 데 모을 계획이다.


진단키트로 대박난 씨젠, KT송파건물 입주..."업무 효율성 제고"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출시로 매출 1조원을 달성한 씨젠이 송파구에 위치한 KT신사옥에 둥지를 틀 예정이다. 분산돼있는 사무실을 한데 모아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겠다는 계획이다.


그랜드호텔 옆 주차장 땅값 1년새 550%↑…활용방안 촉각

도시계획시설상 40년 넘게 주차장으로 묶여 있던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앞 주차장 부지가 일몰제 시행으로 규제가 풀리며 1년 새 가치가 550% 이상 폭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수욕장을 마주보는 알짜배기 땅이지만, 일대 부지 중 유일하게 상업 시설을 짓지 못했던 이곳에 개발이 가능해지면서 활용 방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다.

9일 국제신문 취재를…

더보기

KT, 광화문 사옥 35년만에 전면 재단장…‘디지코’ 세상 연다

▲서울 세종대로에 위치한 KT 광화문 WEST 사옥.

[에너지경제신문=정희순 기자] 지난 1986년 세워진 KT가 광화문 사옥이 35년 만에 재정비에 들어갔다. KT는 상징적인 건물인 광화문 서관을 리모델링해 이곳을 광화문 일대를 연결하는 ‘복합플랫폼’으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디지코(DIG…

더보기

'흑자전환' 조이시티, 사옥 이전 추진

조이시티가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쌓은 현금을 바탕으로 사옥 이전을 추진한다. 경기도 수내역 인근 건물 매입을 타진하고 있으며 성사될 경우 모회사 엔드림 및 자회사들도 한지붕 아래 모인다. 계열사를 한곳에 모아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

더보기

KB부동산신탁, 롯데마트 2곳 매각 추진

KB부동산신탁이 투자한 천안, 용인 소재 롯데마트 2개 점포가 3년여 만에 다시 매물로 나왔다.


쏟아진 '노른자 땅'... 대형마트 부지 매각 러시

대형 유통점포의 매각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 이전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마트들이 각자의 이유로 부동산을 매각하고 있다. 매각된 부지들은 세일앤리스백(매각후 재임대)으로 자금을 충당하거나 디지털 점포 전환이 이뤄질 전망이다. 또 일부는 재개발로 주택 부지가 되거나 물류 창고 등으로 활용된다.


SK디앤디, 역삼동 부동산 매각…2년만에 600억 차익

SK D&D(SK디앤디)가 2년 전 사들인 역삼동 부동산을 매각해 600억원이 넘는 차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일단 사자"…5년 뒤 내다보고 땅 사는 건설사·자산운용사

"도심에 개발할 수 있는 부지가 없으니 용도 변경할 수 있는 건물에 눈독을 들이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개발할 수 없어도 일단 확보해두는 게 미래를 위한 보험용이죠" (A 자산운용사 관계자)
더보기


홈플러스 김해점 매각설 '솔솔'…마트 노조 고용불안 호소

'홈플러스'가 전국에 분포한 매장들을 잇따라 폐점시키며 몸집 줄이기에 나선 가운데, 김해지역 유일 매장인 김해점이 매각 대상에 거론돼 파장이 예상된다. 

더보기

KB신탁, '롯데마트 마석점' 우협에 오라이언운용

남양주 롯데마트 마석점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오라이언자산운용이 낙점됐다. KB부동산신탁이 앞서 리츠를 통해 매입했으며 10년 만의 엑시트 작업을 진행 중인 매물이다. 유통산업 제한구역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이 투자자들 입장에서 눈여겨 볼만한 요소로 꼽힌다.
더보기


SBI캐피탈, 10월 중순 강남으로 본점 이전

SBI캐피탈이 내달 강남구 테헤란로 부근으로 본점을 옮긴다. 테헤란로 일대에는 국내 캐피탈사들이 위치하고 있는데 SBI캐피탈도 이 부근에 둥지를 틀기로 했다. 지난달 초 신기술사업 금융업 등록도 마무리돼 본점 이전 시점부터 본격적인 영업활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그룹 사옥’ 시대 연 휴온스, R&D 새 역사 준비…530억 투입

[메디파나뉴스=이정수 기자]휴온스가 신약R&D사업에 새로운 역사를 준비한다.그룹 첫 사옥을 갖추면서 새로운 성장 기반을 마련하자마자 또다시 투자에 착수했다. 1일 업계에 따르면,휴온스는 최근 계룡건설과 경기도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내에 그룹 통합R&D센터를 건립하는 내용을 담은 신축공사 계…

더보기

대신자산신탁, 죽전 한국에머슨 본사 사옥 매입 추진

대신자산신탁이 죽전에 있는 한국에머슨 본사 사옥을 인수한다. 앞서 베스타스자산운용이 KB부동산신탁으로부터 매입한 빌딩이다. 대신자산신탁은 리츠 AMC(자산관리회사) 인가를 받은 이후 물류센터 리츠를 설립했는데 에머슨 사옥이 두 번째 리츠 자산이 될 것으로 보인다.


'870억 건물주' 전지현, 올해 출연료 수입만 170억

배우 전지현이 올 한 해 약 170억 출연료를 받았을 것으로 추정된다.


[몸값 오른 꼬마빌딩②]"금리 오르면 감당 못해"…'묻지 마 투자' 주의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주택시장에 집중 되면서 상업용 부동산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임대료 없어도 그만" 현금 부자들 상가건물 '줍줍' 경매 나섰다

지난달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에서 상가 한 건이 경매에 나와 5259만원에 낙찰됐다. 감정가가 3200만원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경매 낙찰가율(감정가 대비 낙찰가 비율)이 163%까지 올라간 셈이다.


롯데몰 광명, 매각 추진

KTX광명 역세권에 위치한 롯데몰 광명점이 매물로 나왔다. 현 소유주인 KTB자산운용이 차익 실현을 위해 매각에 나섰다는 관측…

더보기

공실 늘 때가 기회”…서울 상가 경매 낙찰가율 124.6% ‘역대 최고’

지난달 서울 집합상가(개별 점포마다 주인이 다른 상가)의 법원 경매 평균 낙찰가율이 120%를 넘어서며 역대 최고치로 집계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서울 곳곳에 빈 상가가 늘면서 경매에 나온 주요 입지 상가를 시세보다 낮게 사려는 투자 수요가 몰린 결과로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