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지역동향 / 리테일 / 상권

배민·요기요 뛰어든 마트전쟁…유통업계 긴장

배달앱 1, 2위 배달의민족과 요기요가 모두 마트사업에 진입하면서 유통업계가 술렁이고 있다.
배민과 요기요는 자체 물류센터와 배달인력을 활용해 주…

더보기


1000만 상권을 잡아라" 유통가 경기남부大戰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경기 남부권 상권을 놓고 유통업계가 더욱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판교ㆍ분당을 포함하는 성남시와 용인시 인구만 200만명이다. 여기에 화성, 용인, 수원 등을 중심으로 신규 아파트 입주가 이어지면서 인구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고객 소득수준이 높고 구매력도 커 유통업체들은 경기 남부지역 쇼핑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

더보기

아마존 공습'에도 승승장구한 월마트의 비결

원본보기

사진=EPA
미국 서민들이 주로 찾는 월마트는 ‘국민 마트’로 불린다. 미 전역에 5352개 점포를 갖추고 있어 ‘미국인의 90%가 월마트 매장 10마일(약 16㎞) 내에 산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다. 철저한 저가 전략(Everydayl…

더보기

세종에 베스트웨스턴 호텔 진출…내년 상반기 오픈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세종NS호텔 조감도

[세종NS호텔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호텔미드시티 명동, 주변부지 개발…중구 다동 중심에 새 상업공간 조성

서울 중구 다동 소재 호텔미드시티 명동 주변 부지에 새로운 상업공간이 조성된다.
호텔을 소유하고 있는 투자전문기업 아시아 파이낸스그룹 관계자는 17일 “이러한 계획을 추진하기 위해 이미 …

더보기

쇼핑 경험부터 공급망까지··· '리테일 혁신', 속도와 방향 모두 바꿔라

몇 년 전부터 불거진 소매 종말론(Retail Apocalypse)부터 이를 앞당긴 코로나19 사태까지 소매업계는 혹독한 시련을 견뎌내고 있다. 이를테면 올 한 해만 하더라도 수 라 테이블(Sur La Table), 아세나 리테일 그룹(Ascena Retail Group), 브룩스 브라더스(Brooks Brothers), 니만 마커스(Neiman Marcus) 등 주요 소매기업들이 줄줄이 파산했다. 미국 최초의 백화점 로드앤테일러(Lord & Taylor) 역시 194년…

더보기

홍남기 “2025년까지 디지털 전통시장 500개 구축

정부가 전통시장에도 온라인 배달체계를 구축하는 등 소상공인 일터를 빠르게 디지털화하겠다고 강조했다. 2025년까지 디지털 전통시장 500곳을 만들고 스마트공방도 1만개 보급하겠다는 청사진을 그렸다. 간편결제를 확산시켜 수수료 부담도 최대한 줄인다는 방침이다.


정용진, 강남·판교에 럭셔리 호텔 짓는다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조감도(사진=신세계 조선 제공)

코로나19 여파로 여행호텔 업계기 타격을 입은 가운데 신세계가 호텔 사업을 확장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신세계조선호텔은 16일 럭셔리 브랜드인 '조선 팰리스'를 론칭하고 내년 상반기 강남에 오픈한다고 밝혔다.조선 팰리스는 조…

더보기

1층은 무조건 명품? 백화점 ‘층의 법칙’이 깨진다

업계 최초의 ‘층의 반란’으로 평가 받는 영등포구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리빙관 1층 ‘푸드마켓’. 식품관을 지상으로 올리자 매출도 훌쩍 뛰었다. (사진=선명규 기자)


공급과잉에 코로나19까지… 줄줄이 매물로 나오는 대형호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숙박업계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특급호텔들이 하나둘씩 시장에 나오고 있다.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 전경/르 메르디앙 호텔 제공 16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르메르디앙 서울’은 소유주 전원산업이 삼성증권을 매각 주관사로 선정하고 매각 절차에 착수했다. ‘서울 반포 쉐…

더보기


편의점 ‘1점포 2가게’ 가속화…이번엔 사무용품점과 숍인숍

이마트24-오피스디포 여의도점. 이마트24 제공

편의점 이마트24와 문구용품점 오피스디포가 ‘한지붕 두 가족’ 형태의 점포를 선보인다. 오프라인 점포가 성장 정체기에 다다르면서, 이색적이거나 부가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점포가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오피스디포와 제휴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협업매장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오피스디포는 국내 …

더보기

휴무일 늘리고 해외 매장 철수…'계륵' 신세된 면세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하늘길이 끊겨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면세업계가 시내점 휴무일을 확대하고, 해외 사업을 축소하는 등 생존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올해는 추석 연휴를 활용해 해외로 떠나는 '추캉스(추석+바캉스)' 특수도 기대할 수 없게 되자 하반기 실적 반등도 어려워진 상태다.


코로나 장기화에 백화점·대형마트 '한숨'...이마트만 '미소'

지난 달부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 재확산하면서 하반기 반등을 기대했던 대형마트와 백화점업계가 한숨을 쉬고 있다. 특히 백화점업계는 고가 사치품 구매 수요가 지연되면서 상반기에 이어 또다시 직격탄을 맞을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기획재정부가 '최근 경제동향(그린북)' 9월자에서 발표한 통계에서 8월 할인점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

더보기

송도 쉐라톤호텔 매각 속도… 인수의향 6곳과 협의 진행

송도 쉐라톤그랜드인천호텔(송도 쉐라톤)이 매각을 추진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대우건설은 인수의향을 밝힌 6곳과 매각 협의를 진행중이라고 14일 밝혔다. 대우 건설은 송도 쉐라톤호텔 운영권을 갖고 있다…

더보기

개장 앞둔 '스타필드 안성'…걱정되는 교통대란

스타필드 안성'은 오는 25일 트레이더스(창고형 이마트) 일부 개점에 이어 10월7일 전체 개점을 앞두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호일 기자】 “국도 38호선…

더보기

아웃렛? 쇼핑몰?…NC신구로점의 새로운 실험

닫기

NC신구로점 내부 모습 [사진제공=이랜드]


파격 변신으로 MZ 모신다…'새단장' 롯데VS신세계 영등포서 '격돌'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전경.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영등포점을 전격 새단장하며 서울 서부 상권 수성을 두고 격돌한다.

15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올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1980…

더보기

꺼지지 않는 코로나19, 호텔업 구조조정 재점화되나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악화한 국내 호텔 업황이 나아질 조짐이 보이지 않고 있다. 정부의 지원 속에 버티고 있지만, 이달 중순께면 지원도 종료된다. 문제는 코로나19 종식이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최근 잦아들던 확산세가 다시 강해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까지 격상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