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지역동향 / 리테일 / 상권

명품은 직접 보고 산다"···가전 오프라인 매장도 '프리미엄'으로

지난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LG전자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 지하 1층에 들어서자 한쪽 벽면을 가득 메운 24인치 컬럼냉장고와 아일랜드 와인셀러가 가구들과 어우러져 유럽 저택의 고풍스러운 거실 분위기를 연출했다.


꽃배달·미용실·퀵… ‘라이언’이 골목상권 다 삼키네

카카오가 문어발처럼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국민 메신저라는 카카오톡을 앞세워 선물하기, 결제, 쇼핑, 웹툰, 보험, 금융 …

더보기

편의점 새 트렌드 ‘숍인숍’…매장에 '다운타우너' 들여온 GS25

GS25가 수제버거 전문점 '다운타우너'와 협업 개발한 PB 스낵을 전국 GS25 점포에서 선보인다. 사진=GS25

편의점 업계에서 서로 다른 브랜드가 한 공간에 공존하는 ‘숍인숍’ 형태의 협업이 이뤄지고 있다.


hy, 카카오엔터와 손잡고 '퀵커머스' 진출… 유통전문기업 속도

hy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손잡고 유통전문기업 전환을 가속화 한다.

hy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1일 ‘전략적 물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김병진 hy 대표이사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초구 hy 본사에서 열렸다.

hy는 업계 유일 자체 배송망을 갖추…

더보기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 부산 연산동에 첫 번째 브랜드 레지던스 오픈

세계적인 호스피탈리티 그룹 ‘아코르’와 6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호텔 전문 기업 ‘앰배서더 호텔 그룹’이 공동 출자한 호텔 운영 전문 회사인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는 노보텔 앰배서더 부산 연산동의 계약을 체결하고 2023년 새롭게 문을 열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노보텔 브랜드의 부산 재 진출로 부산에서의 아코르 앰배서더 네트워크를 …

더보기

모델하우스 뺨치네…확 바뀐 인테리어 매장

롯데백화점 중동점에 위치한 `한샘 리하우스`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유통 매장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인테리어 업계가 잇달아 '매장 대형화'에 나서고 있어 관심을 끈다. 이 같은 트렌드는 고객들이 과거 동네 인테리어 대리점에서 자재 색깔이나 디자인 시안 등만 보고 계약을 체결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직접 꾸민 모델하우스를 눈으로 확인한 뒤 계약하…

더보기

성수동 부영호텔에 1천석 규모 공연장 들어선다

부영 호텔(건립예정) 조감도 [사진=부영]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부영그룹이 건립 중인 성수동 부영호텔에 중대형 공연장이, 대림 아크로서울포레스트에는 디뮤지엄 전시장이 들어선다.

20일 서울 성동구에…

더보기

MZ세대 타깃 캐주얼 '홍대'로 새롭게 집결

홍대가 다시 부활 조짐을 보이고 있다. 커버낫을 필두로 디네댓, 엘엠씨, 무신사스탠다드 등 다양한 감성을 지닌 캐주얼 브랜드가 홍대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세우며 ‘스트리트 집결지’로 재조명되고 있다.

홍대 상권의 상승무드는 …

더보기

한신포차 너마저···백종원 떠난 '백종원 거리'에 빈 점포 속출

백종원씨 동업자가 운영하던 강남구 논현동 한신포차 1호점이 부동산 시…

더보기

이태원·홍대 등 대기업 프랜차이즈 진출 어려워진다

서울 용산구 이태원 상권. [사진제공=아시아경제DB]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종화 …

더보기

[이커머스 지각변동] 1세대 줄매각에 대기업 중심 재편 가속화

160조원을 넘어선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대기업 위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에 이어 인터파크까지 '1세대 이커머스'는 규모의 경쟁에서 밀려 사실상 퇴장 수순을 밟는 모습이다. 비슷한 시기에 생긴 국내 토종 이커머스 업체들도 살아남기 위해 체질 개선이 불가피해졌다.


무인 매장부터 로봇 서빙까지…유통업계 부는 ‘무인화’ 바람

성수동 소재 이마트24 본점에 있는AI기반 ‘주류 무인 판매 머신’사진=이마트24


유튜브 보다 홀린 듯 성수동으로…식품·유통, 체험 마케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유행 사태 이후 배송속도와 편의성을 내세운 온라인 쇼핑 시장이 급성장했다.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직접 만져보고 먹어볼 수 있는’ 체험형 마케팅으로 소비자 끌어들이기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4월 김포공항점에 문 연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을 찾는 방문객들이 증가하며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

더보기


음식 배달 '호황'…매장 영업 의존 식당은 '눈물'

수도권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된 첫 주에 음식 배달 주문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매장 영업을 주로 하는 음식점은 타격을 피하지 못했다. 배달 수요가 증가하면서 배달비가 들썩이고 있다. 18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된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배달 앱 1, 2위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의 주문 건수(전국 기준)는 전주 같은 기간 대비 1…

더보기

전자랜드, 몰락하는 용산전자상가에 새로운 실험

1987년 문을 연 용산 전자상가는 1990년~2000년대 호황을 누리며 한때 전자제품의 '성지'로 불리곤 했다. 하지만 온라인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점점 용산 전자상가를 찾는 발걸음이 끊기고 있다.


야구단 스폰서 日세이부, 호텔 무더기 매각···코로나에 휘청

일본의 철도 회사인 세이부그룹이 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호텔, 레저시설 등 자산 매각에 나섰다. 총 매각 규모가 1,000억엔(약 1조357억원)을 웃돌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세이부그룹은 일본 프로야구 구단 세이부 라이온즈의 메인 스폰서이기도 하다.


무신사 스튜디오 - 패션 스타트업 위한 생태계 요람으로 성장

“무신사스튜디오는 의류 회사에 적합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창고 스튜디오, 워크룸, 택배 등 다양한 시설을 한 건물에서 해결할 수 있어 금전적 시간적으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다.”(유병민 유피라운지 대표)


부릉마트 나온다…메쉬코리아·오아시스, 퀵커머스 합작법인 출범

이륜차 배송대행 서비스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가 신선식품 새벽배송 업체 오아시스마켓과 퀵커머스(소량의 생필품을 …

더보기

특화매장' 승부수, 엔제리너스 달라졌다


엔제리너스 ‘베이커리 카페’ 석촌호수점. 출처=롯데G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