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지역동향 / 리테일 / 상권

국내 여행 수요 증가 추세…해외 못 가는 대신 '스위트 객실' 선호하는 투숙객 늘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해외 여행을 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국내로 발길을 돌리면서 프리미엄 여행을 즐기기 위해 스위트 객실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이런 국내 여행 수요 증가에 따라 국내 대형 리조트들은 스위트 객실을 확대하는 등 프리미엄 여행 수요를 잡…

더보기

여름 성수기 앞둔 호텔업계, 부산 大戰 막 오른다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부산 지역 호텔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유통 공룡으로 불리는 롯데, 신세계가 잇따라 특급호텔을 오픈하는 데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도 이달 중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로 부산 시장 공략에 나서기 때문이다.


CJ그룹, '뚜레쥬르' 매각설 "사실무근" 전면 부인

CJ그룹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뚜레쥬르 매각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전면 부인했다.


메가박스, ‘용인기흥점’ 오픈…전관 리클라이너석 적용

[아시아타임즈=류빈 기자] 메가박스가 수도권 남부상권을 대표하는 쇼핑특구로 주목 받는 용인 기흥구에 신규 지점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개관한 ‘용인기흥점’은 ‘용인테크노밸리점’에 이은 용인 지역의 두 번째 메가박스 극장으로 기흥구 고매동에 새롭게 들어선 대…

더보기

스위트스팟, ‘킨텍스’ 팝업스토어 전속 위탁 계약 체결

팝업스토어 공간 중개 서비스를 운영 중인 스위트스팟(대표이사 김정수)이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컨벤션센터 ‘킨텍스’와 팝업스토어 전속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


"코로나 같이 넘자"…임대료 내리고 대금도 일찍 준 롯데백화점

코로나 19 여파에 백화점 실적에 먹구름이 낀 가운데 상생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코로나 19로 …

더보기


모두투어리츠, 호텔 임대료 유예 결정

(김진성 마켓인사이트부 기자) 국내 상장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인 모두투어리츠가 보유 중인 호텔을 상대로 임대료 납부를 유예해주기로 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여행·레저산업이 직격탄을 맞으면서 임차료 납부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호텔 수익이 급감한 탓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기업과 소상공인의 수익이 줄면서 상업용 부동…

더보기

한강 둔치 매점, 편의점 아닌 곳이 가져갔다

편의점 업계에서 금싸라기로 불리는 한강 편의점 사업 선정 결과 5대 편의점 업체가 아닌 새로운 이름이 등장해 업계를 당황하게 하고 있다. 13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진행한 올해 1차 한강둔치 매점 사용·수익허가 대상자 개찰 결과 공우이엔씨, 한결시스템 등 2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랜드 ‘후아유’ 8년 만에 명동 떠난다

패션과 뷰티 1번지로 꼽히는 명동의 암흑이 깊어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2017년 중국과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갈등 당시 악몽이 재현되면서 불꺼진 매장이 늘고 있는 것. 사드 때는 중국인 관광객에 국한했지만 이번에는 모든 국적의 외국인 관광객 뿐만 아니라 국내 소비자들도 발길을 끊으면서 패션과 뷰티 기업의 경우 명…

더보기

CJ CGV, 2500억 증자..밀린 임대료 납부

[팍스넷뉴스 최보람 기자] CJ CGV는 8일 이사회를 열어 250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결의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간 영업환경 악…

더보기

미래에셋 美호텔 인수 불발에 기관들 '안도'

미래에셋그룹이 안방보험의 미국 럭셔리 호텔 인수를 포기하기로 하자 일부 기관투자자들이 안도하는 분위기다. 셀다운(sell-down) 물량의 미매각 가능성이 제기된 상황에서 투자자 모집 부담을 덜었다는 평가다. 코로나19로 인해 호텔업이 상당기간 부진할 것이라는 우려가 높아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편의점 1,2위 엇갈린 성적표

편의점 업계 양대 산맥 BGF리테일과 GS리테일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영향권하에서 엇갈린 성적표를 받아들였다. GS25는 실적 방어에 성공하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한 반면 CU는 코로나19 사태의 직격탄을 맞았다.


스타필드도 주말 문 닫나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4·15 총선이 여당 압승으로 끝나면서 스타필드와 같은 복합쇼핑몰도 강제로 휴무하도록 하는 법안이 처리될 가능성이 커지자 유통업계가 잔뜩 긴장하고 있다.


코로나 후 달라진 호텔·리조트…별별 패키지 다 나와

콧대 높았던 호텔·리조트업계가 달라지고 있다. 37년만에 럭셔리한 호텔의 복층 스위트룸을 일반 고객들에게 패키지로 처음 선보이는 것은 물론 너무 비싸 엄두를 내지 못했던 `제주살이` 리조트 상품도 반값에 내놓았다. 코로나19 사태로 손님들의 발길을 붙잡으려는 자구책의 일환이다. 특별한 날 합리적인 가격에 호텔·리조트 경험을 하고 싶다면 지금이 적기일 …

더보기


티마크호텔 매각 지연

명동 티마크그랜드호텔' 매각이 지연되고 있다. 입찰을 거쳐 인수자로 낙점된 케이리츠투자운용이 협상 기한 내에 재원을 마련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미 1차 우선협상 기한까지 넘겼다.


서주산업개발, 쉐라톤호텔 매각 '철회

5성급 호텔인 '쉐라톤 팔래스 강남' 매각이 없던 일이 됐다. 호텔 운영 주체인 서주산업개발이 매각 의사를 철회했다. 앞서 서주산업개발은 악화한 재무를 점검하기 위해 외부에 재무 컨설팅을 의뢰했다. 자본 유치도 고려대상이었지만, 사실상 매각을 염두에 둔 행보였다.


‘팝업스토어’ 전성시대

2012년 론칭한 남성 가방 브랜드 ‘몬스터리퍼블릭’은 한때 5곳이던 백화점과 대형 쇼핑몰 내 매장을 2년전 정리했다. 그럼에도 매출의 10∼15%는 여전히 오프라인에서 나온다. 비결은 임시 매장인 ‘팝업스토어’다. 이 업체가 3년 전부터 지금까지 서울 도심 오피스 빌딩이나 쇼핑몰 등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는 100곳이 넘는다. 업체 관계자는 “팝업스토어는…

더보기

이마트-스타벅스, 10년 더 같이 간다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의 이마트와 스타벅스가 앞으로 10년간 더 공동으로 스타벅스코리아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