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Part1. 물류의 발전 이끌어온 주요 과학기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커머스 시장이 확대되고, 물류는 그 어느 때보다 우리의 일상 가까이 다가왔다. 원하는 상품을 클릭이나 터치 한 번으로 주문하면 당일 또는 늦어도 2일 안에 주문상품을 받는 시대이다. 그런데, 물류가 이처럼 우리 생활에 깊숙이 자리할 수 있었던 데에는 그동안 물류 체계가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왔었기에 가능했다. 지금 우리가 익…

더보기

광진구, 군자역 일대 상업지역 확대…지구단위계획 재정비

군자역 일대 지구단위계획구역. [광진구 제공]


롯데, 대형마트 줄이고 ‘슈퍼’ 늘린다

롯데가 구조조정과 부실점포 매각 등으로 대형마트 ‘롯데마트’ 규모를 줄인 대신 기업형슈퍼마켓(SSM)인 ‘롯데슈퍼’ 확대에 나섰다. 롯데슈퍼는 오는 6일까지 서울 대치동 ‘쎄텍(SETEC)’에서 열리는 ‘제63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슈퍼마켓 업계에서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참가한 것은 이번 롯데슈퍼가 처음이다. …

더보기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부지 매물로

[파이낸셜뉴스]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부지가 매물로 나왔다. 총 803세대 규모 아파트 개발 및 건설이 목적이다. 명지대역과 100m, 용인시청과 약 1.5㎞에 불과해 교통 편의성이 높은 곳이다. 주변에 서룡초, 용인고 등 학군도 갖춰져 역세권과 학세권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다.


어닝쇼크’ 롯데쇼핑, 부진한 점포 없애고 일부는 주거시설로 전환

롯데쇼핑이 발표한 3분기 실적 자료 마지막엔 일종의 반성문을 연상케 하는 표현이 다수 들어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

더보기

이랜드리테일, 매각 부동산 '풋옵션' 부담 줄었다

이랜드리테일이 2019년 매각했던 부동산에 대한 풋옵션 이행 부담을 일부 털어냈다. 내년 4월 도래하는 만기까지 뚜렷한 원매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펀드 수익자들은 이랜드리테일에게 되사줄 것을 요청할 수 있다. 최근 해당 펀드에 편입된 점포 중 하나를 계열사인 이랜드건설이 사들이면서 이랜드리테일의 부담을 한층 경감시켰다.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하나금융그룹 본사 내달 착공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하나금융그룹 본사를 유치하는 하나드림타운 3단계 조성 사업이 다음 …

더보기

강남 똘똘한 한채…주담대 막혔는데 어떻게 샀을까

2019년 12·16 대책으로 시가 15억원 초과 주택에 대한 담보대출이 금지됐으나 지난해에도 초고가 아파트의 가격 상승세는 꺾이지 않았다. 주택담보대출을 한 푼도 받을 수 없는데 무슨 돈으로 이런 초고가 아파트를 샀을까.

15억원이 넘는 아파트를 산 ‘현금부자’들의 자금 출처를 알아보기 위해 서울 강남권의 대표적 초고가 아파트 단지인 압구정 현대, 반포 …

더보기

LX하우시스, 서울권 백화점에 첫 '지인스퀘어' 오픈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롯데백화점 청량리` 전시장 모습. <사진제공=LX하우시스>

종합 인테리어기업 LX하우시스가 서울 지역 백화점에 대형 종합인테리어 전시장을 연다.


대치 미도·여의도 시범, ‘오세훈표 재건축’ 신청…이달내 선정 여부 결정

서울 재건축 지형도를 바꿀 수 있는 대치동 한보미도맨션(대치 미도)과 여의도 시범아파트가 오세훈 서울시장의 핵심 주택공…

더보기

공덕동 개발 '활기'…마포현대 정밀진단 통과

서울 공덕동 일대 마포현대, 공덕1구역 등 노후 지역에서 정비 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마포구 내 새 아파트 가격이 상승세를 지속하면서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지하철 5·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환승역인 공덕역과 5호선 애오개역이 인접해 도심 접근성이 뛰어난 게 장점이다. 정비 사업이 탄력을 받으면서 개별 지역 …

더보기

‘부동산신탁사’ 어제와 오늘

국내 신탁 시장은 1000조원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이중 부동산신탁 비중은 33%(335조원)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향후 전망도 밝다고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부동산신탁은 아직 일반인에게 낯선 편입니다. 이에 김관주 기자가 앞으로 부동산신탁에 대해 A부터 Z까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격주 금요일마다 찾아뵙겠습니다.


개발·교통 호재 쏟아진 안산 '재건축 신바람'

각종 개발과 교통 호재로 안산의 아파트 값이 올해 크게 뛰면서 재건축 및 재개발 등 정비 사업도 수년 만에 다시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NC 김택진, 부동산업체 통해 父땅 구입…아내 윤송이 대주주로 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123억을 투자한 부동산 업체가 김 대표 부친의 토지를 매입해 부동산 사업을 시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 대표가 세금 등의 부담을 피하기 위해 편법을 사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다. 엔씨소프트 측은 “적법한 절차에 의한 거래”라는 입장이다.


오세훈 약속에도 국토부 몽니는 여전?… 재건축 진도 못 나가는 목동·상계동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 전 ‘1년 내 성과도출’을 공언한 상계동·목동 재건축 단지에서 ‘정밀안전진단’…

더보기

30억짜리 집, 아들에게 20억에 팔았다가…예상치 못한 일이

택 증여 건수가 빠르게 늘고 있다. 국세청에 따르면 2017년 12만8454건이던 증여세 신고는 지난해 21만4603건으로 급증했다. 3년 사이에 증여 건수가 1.7배 불어난 것이다. 이 같은 증여의 증가는 상당 부분 최근 크게 무거워진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부담에 그 원인이 있다. 매매로 주택 소유권을 타인에게 넘기고 양도세를 내는 대신, 자녀에게 주택을 증여하는 것이 낫다고 판단한 …

더보기

무제한으로 열린 시공간, 메타버스의 세계

우리는 공간을 생각할 때 어딘가로 ‘이동’하거나, ‘도착’하는 등 물리적 이동을 당연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공간을 경험하는 본질이 ‘보는’ 데서 시작한다고 보면, 반드시 물리적 이동을 전제하는 것은 아니다. 메타버스(metaverse)가 그러하다.


이상,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현실과 같은 사회, 경제적 …

더보기

상승률 세자릿수’ 대박 주식들, 공통점은 메타버스

그래픽=송수현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가 올해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을 아우르는 ‘키워드’가 되고 있다…

더보기

기지개 켜는 공유경제업체···우버·에어비앤비 호실적

코로나19로 쓴맛을 봤던 에어비앤비와 우버 등 공유경제 기업들이 호실적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