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마스턴투자운용, '1조' 알파리움타워 품는다

마스턴투자운용이 판교의 랜드마크 오피스빌딩으로 꼽히는 알파리움타워를 품게 됐다. 이미 조성한 블라인드펀드 등을 활용해 매입할 계획이다. 마스턴투자운용이 제시한 매입금액이 1조원을 웃돌아 한국교직원공제회를 비롯한 알파리움타워 소유 리츠 투자자들이 큰 수익을 얻게 될 전망이다.


오리온, 외식사업 부진에 웨딩홀 접고 신사옥 짓는다

오리온이 레스토랑 마켓오 도곡점의 운영을 내년 하반기에 중단하고, 2024년 사옥 이전을 목표로 신사옥을 짓는다.

더보기


글로벌 부동산 투자사 AEW, 韓물류센터 2곳 동시 인수…6330억 투자

글로벌 부동산 투자회사 AEW캐피탈이 국내 물류센터 …

더보기

네이버·카카오' 입주 알파돔시티에 광장·태평양도 둥지...고객 근거리서 경쟁 격화

네이버와 카카오가 임대할 '판교 알파돔시티'에 법무법인 광장과 태평양의 분사무소가 입점한다. IT 공룡 등 주요 고객들과 물리적 거리가 가까워진 강점을 앞세워 자문 수요를 흡수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그간 스타트업에 …

더보기


KB금융, 문화·예술 가득 품은 7층짜리 PB센터 만든다

KB금융그룹이 아트 스토리를 담은 대규모 PB센터를 통해 국내 자산관리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다. 7층 건물에 갤러리와 아트홀은 물론 카…

더보기

유현준 홍익대 교수 “사옥 없애기 어려운 게 현실…유통 공간도 다양하게 발전”

“SK텔레콤 등이 근무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거점 오피스’를 도입하고 있죠. 하지만 중소…

더보기


서울시, 민간재개발 후보지 투기세력 싹 짜른다…지분쪼개기‧투기매매 등 대책 마련

오세훈 서울 시장이 추진하고 있는 민간 재개발인 신속통합기획 사업 후보지에 대한 투기 방지 대책을 내놨다. 최근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공모에 102곳이 신청하자, 향후 …

더보기

수익형 부동산'에 쏠리는 눈…왜?

그간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움츠러들었던 상업·업무용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특히 정부발(發) 주택규제 강화에 오피스텔에도 수요가 몰린 가운데, 이러한 흐름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풍선효과'가 극대화하고 있다.


외국인 판' 변질된 韓 부동산 시장

현대에 들어 한국 경제의 불평등·불균형·불공정을 심화하는 가장 큰 문제를 묻는다면 ‘부동산’을 꼬집는 국민들이 많을 것이다. 아마 압도적 비중일 듯싶다. 역대 정부 모두 이런 문제 인식에 공감하고 저마다 ‘부동산과의 전쟁’을 선언했으나 편법과 꼼수가 판을 치는 시장과의 싸움에서 번번이 패했다. 문재인 정부 역시 대통령이 직접 국민에게 …

더보기

11번가, ‘아마존 북스’ 당일 배송한다… 인터파크 물류센터 확보

아마존과 손잡고 ‘해외 직구 포털’로 변신한 11번가가 ‘한국판 아마존 북스’로 사업 확장에 나선다. 11번가는…

더보기

이마트, 쿠팡과 전면전…매장 물류 거점화 속도

이베이코리아 인수 당시 밝혔던 향후 4년간 1조원 이상 풀필먼트 센터 투자를 가시화했다. 2025년까지 오프라인 매장 기반 대형 온라인 물류 PP 센터를 70개까지 늘린다. 경영 환경 급변 속 온라인으로 사업 구조 중심 축 전환을 선언한 신세계그룹이 이커머스 배송 강화를 본격화하면서 향후 쿠팡과의 물류 경쟁에도 관심이 쏠린다.


문닫는 대형유통매장…불꺼지는 지역경제

대전지역 대형 유통매장의 잇따른 매각에 지역 경제계에서 경기침체와 고용불안 등 각종 악영향 우려가 나오고 있다.


Part3. 아시아·오세아니아 - 중국 / 일본 / 베트남 / 호주


지난 3월, 중국은 ‘국가경제·사회발전 제14차 5개년 계획과 2035년 장기목표 개요’라는 이름의 다양한 법안 및 정책안을 통과시켰다. 이것을 줄여서 중국의…

더보기

Part2. 유럽 - 영국 / 독일


바야흐로 자율주행 차량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테슬라 등 주요 기업들이 점차 고도화된 자율주행 차량을 빠르게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영국이 자율주행 차량의 상…

더보기

Part1. 북미 - 미국 / 캐나다


‘하나 된 미국’, ‘민주주의를 향한 결단’ 등을 중심으로 지난 1월, 새로운 출발을 알린 미국 바이든 행정부. 어느덧 출범 10개월여가 지난 바이든 정부…

더보기

Part4. “새로운 물류, 그 중심에 빅데이터 있다”

과거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에 이르기까지 과학기술은 물류와 맞닿아있다. 과학기술로 인해 산업의 구조는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고 이러한 현상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렇다면, 과학기술이 현재의 물류산업에서 어떤 역할을 해낼 수 있고 나아가 향후 물류산업에 구체적으로 어떤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까? 이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내…

더보기

Part3. 미래 물류 중심에 설 과학기술

미래의 물류에는 4차 산업혁명을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과학기술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파트에서는 미래 물류의 중심에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주요 과학기술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 그들을 맞이하기 위해 현재 글로벌 물류업계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Part2. 지금 물류업계가 주목하는 과학기술

세계적인 정보 기술 연구 및 자문 기업인 가트너(Gartner)는 매년 물류산업 관련 기술의 현재를 점검하고 미래를 예상하는 ‘Hype Cycle for Supply Chain’ 리포트를 발표한다. 이 리포트에서는 현재 물류산업에서 가장 큰 기대를 받으며 활용되고 있는 과학기술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파트에서는 가트너 리포트를 통해 현시점 물류를 주도하는 과학기술은 무엇인지,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