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현대 오피스 빌딩의 효시, 뉴욕 '시그램빌딩'의 변신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시그램빌딩 /사진=RFR홀딩스




글로벌 은행, 코로나19·경기침체·브렉시트 ‘삼중고’에 런던서 방 뺀다

크레디트스위스 9개층 매각 방침 등…영국, 코로나19로 300년 만의 최악 경기침체 직면·노 딜 브렉시트 우려도 여전

▲영국 런던의 3대 주요 비즈니스 구역의 사무실 공간 감소 추이. 평방피트 단위로 임대된 공간. 텅빈 원 : 2011년/색으로 칠해진 원 : 2020년. 출처 블룸버그 월가와 유럽의 대형 은행…

더보기

'부동산 대책 초읽기' 전문가 5인 긴급 진단… "도심 공급 확대가 답“

문재인 정부의 22번째 부동산 대책 발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6·17 대책에도 집값이 쉽게 진정되지 않는 등 후폭풍이 거세자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부동산 정책과 관련…

더보기

베일 벗은 롯데쇼핑의 통합배송 실험

롯데쇼핑의 통합배송 실험이 베일을 벗었다. 중심에 롯데쇼핑 유통점포가 아니라 식품 계열사 롯데GRS가 서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앞서 4월말 롯데쇼핑은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ON(이하 롯데온)'을 선보였다. 신동빈 회장이 10여년 전부터 외쳐온 '옴니채…

더보기

경동택배, 국내 최대 규모 단일 터미널 오픈

경동택배가 7월 8일 평택·화성에 한국 최대 규모 단일 터미널인 ‘평택메가허브터미널(MHT)’을 오픈한다.막대한 자본을 투입해 선보이게 된 경동택배 ‘평택메가허브터미널(MHT)’은 지난 2016년 11월부터 사업계획 및 건축 설계에 착수해 약 3년 반 만에 완성됐다. ‘평택메가허…

더보기

'LA 명물' 에그슬럿 1호점 맛보니…"씹을 필요가 없네"

푸드트럭으로 시작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재래시장 상권을 살린 맛.
LA 매장 앞 긴 줄을 서게 만드는 달걀 샌드위치로 이름난 맛집 에그슬럿(Eggslut)의 한국 1호점이 오는 1…

더보기

LF, 코로나19 위기 속 온라인몰·사업다각화 전략 통했다

생활문화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LF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기 침체 속에서도 피해를 최소화하며 선방하고 있다. 지난해 인수한 코람코자산신탁의 선전과 지속적인 패션 부문의 체질 개선 작업 등으로 시장 경쟁력을 유지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코로나19발(發) 소비심리 악화에 따른 패션 부문 수익성 악화는 불가피한 부분인 만큼 LF는 …

더보기

롯데쇼핑 다운사이징...다음 폐점 대상 점포는 어디?

아시아타임즈=신지훈 기자] 롯데쇼핑이 본격적인 점포 구조조정에 나선 가운데, 최근 롯데마트 구로점의 임대매장들이 대거 철수하는 등 사실상 폐점 수순…

더보기

CJ푸드빌 계열사 지분 팔고, 신세계푸드 가맹 사업…외식업계 각개전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대형 외식 업계가 계열사 지분을 정리하거나 가맹사업을 시작하는 등의 방법으로 활로 찾기에 나서고 있다. 업계는 일단 현금 확보 후 코로나19 장기화 시국에 대비하는 한편 향후 시장성 있는 분야에 투자키로 방침을 세웠다.


"출점이 답" 백화점업계, 아울렛·복합쇼핑몰 확장 가속화

대형 유통업체가 다시 출점에 고삐를 당기고 있다. 성장 한계에 직면했다는 평가에도 신규 출점으로 인해 새로운 시장 개척과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와 상생을 강화해나간다는 접근이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올해에만 프리미엄아울렛을 2곳 출점한다. 먼저 지난달 26일 대전시 유성구에 연 면적 12만9557㎡ 규모의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을 열었다. 김포…

더보기

서울 무허가 노점→거리가게 변신…“상권 활성화 도모”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오랜 세월 동안 도보를 차지하며 위생 및 도시 미관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던 무허가 노점들이 누구나 이용하고 싶은 ‘거리가게’로 탈바꿈한다.


후지쓰, 사무실 절반 줄이고 '일하고 싶을때 원하는 곳'에서 근무

일본의 컴퓨터·사무기기 제조업체 후지쓰가 앞으로 3년 이내에 사무공간 면적을 절반으로 줄인다. 대신 8만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일하고 싶을 때 원하는 곳에서 일하는' 근무 제도를 실시한다.


‘중구난방’ 흩어진 카카오 계열사, 판교 한복판에 모인다

최근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가 SBS ‘집사부일체’에 출연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

더보기

하나금투, 뉴욕 맨해튼 랜드마크 빌딩에 1000억 투자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글로벌 기업인 페이스북(Facebook)이 입주한 맨해튼 랜드마크 빌딩에 대한 투자에 나선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상반기 얼어붙었던 해외 대체투자를 재개하면서 IB 영역 확장을 이어가겠다는 행보로 풀이된다.

미국 뉴욕 맨하탄에 자리한 상업용 오피스인 ‘30 허드슨 야…

더보기

AIG, 하나금투 파리빌딩 입주 결정…셀다운 기대감

더구루=홍성환 기자] 미국 대형 보험사 AIG가 프랑스 본사를…

더보기

모아건설, 클럽모우CC 1850억원 인수 낙점

두산그룹이 자구책의 하나로 내놓은 클럽모우CC 매각에 성공했다.
매각주간사인 딜로이트안진은 지난 6월26일 ‘하나금융·모아미래도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

더보기

공모물량 72% 기관이 싹쓸이…국내 첫 주유소 리츠 흥행몰이 조짐

국내 첫 주유소 리츠(REITs)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한 사전 투자에서 전체 공모물량의 72%가 마감됐다. 업무용 오피스나 상업시설 리츠와 달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6%에 이르는 추가 수익 기대감까지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부동산 오르니 리츠 상장 '기지개'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주춤했던 리츠 시장이 하반기 들어 고개를 들고 있다. 10개 리츠 상장이 예고돼 시장에 활력을 다시 불어넣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7일 한국리츠협회에 따르면 올 하반기 10개 공모…

더보기


성남시, '8천억대 판교구청 부지매각' 일정연기 요청 일단 수용

성남=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 성남시는 감정평가액 8천억원대의 판교구청 예정부지 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