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롯데마트, '바로배송' 본격 도입...7개 점포 추가

아시아타임즈=신지훈 기자]롯데가 마트 점포 7곳을 풀필먼트 스토어로 전환하고 ‘바로배송’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언택트 시대, ‘미니멈 컨택트’ 물류센터 필요

전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인해 국내 물류시장은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비대면 사회로의 전환이 이뤄지면서 물류산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그에 따른 성장도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급격한 성장으로 인한 성장통 또한 적지 않다. 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나오면서 전염의 발원지로 지목받는 사례들이 나타…

더보기

롯데호텔, '한국판 힐튼' 가는 길 열었다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롯데호텔이 한국 호텔업계 최초의 글로벌 호텔 체인 시스템으로 거듭나기 위한 전초단계인 기술 협업을 성사시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글로벌 호텔 의지를 천명했던 신…

더보기

주중 호텔 투숙객, 지난해보다 3배 이상 증가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주중 호텔 투숙객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6월부터 8월까지 주중 투숙 내국인 고객이 작년 동기간보다 3배 이상 늘어났다고 8일 밝혔다.


CU, 편의점 점포 '도심형 물류센터'로 활용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CU가 슈퍼마켓형 편의점을 창고 삼아 상품 공급 안정화에 나설 계획이다.


할리스커피 매각일정 순연…내달 본입찰 전망

커피 프랜차이즈 할리스커피(법인명 할리스에프앤비) 매각 작업이 내달 즈음 진행되는 본입찰을 기점으로 본궤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COVID-19) 영향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기반 프랜차이즈(F&B) 기업의 매각 성사 가능성에 인수·합병(M&A) 업계 관심이 모인다.


홈플러스 안산점, 화이트코리아 품으로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홈플러스 안산점 매각이 우여곡절 끝에매듭지어질 전망이다. 입찰 후 지역민 반발, 부동산 대책 등…

더보기

한토신-동부건설, 현대해상 강남사옥 집결하나

팍스넷뉴스 박지윤 기자] 한국토지신탁이 현대해상 강남사옥의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 관계사인 동부건설을 비…

더보기

건물까지 판다...보험사 자본확충은 진행형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보험업계가 부동산 매각과 후순위채 발행 등을 통해 자본 확충에 나서고 있다. 새국제회계기준(IFRS17) 도입에 대비해 자본건전성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으로 이러한 추세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어자산에 돈이 쏠리는 이유

“서울 강남권의 우량 오피스빌딩의 매각가는 앞으로 3.3㎡(평)당 3500만원부터 시작될 것이다”


이지스 손 떠난 '트윈시티 남산', 신한리츠와 재협상

서울역 인근 대형 매물로 주목받았던 ‘트윈시티 남산’이 다시 새주인 물색에 나섰다. 해당 빌딩은 지난해부터 이지스자산운용이 리츠를 통해 인수를 추진해왔으나 리츠 상장이 어려워지면서 매입 시도가 불발됐다. 다음 인수 후보자로는 신한리츠운용이 유력하게 떠오르고 있다.


쉐어니도·패스트파이브 제휴..공유오피스·공유주거 시너지

공유 주거' 업체와 '공유 오피스' 업체가 손잡고 워라밸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2개의 공유경제 모델을 갖춘 기업이 제휴하면서 해당 산업 활성화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밖·비대면 근무 속속…유통가, 업무 혁신 속도

유통업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근무 방식 혁신에 본격 나서고 있다. 거점 오피스를 도입해 업무 공간 제약을 없애고 디지털 전환에도 속도를 내는 등 일 효율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는 분위기다.



현대엔지니어링, 서울 공평 15ㆍ16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 수주

서울종로구공평15,16지구도시정비형재개발조감도


야놀자C&D, 무궁화신탁과 부동산 개발 사업 '맞손'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야놀자의 종합 건설·시공 계열사 야놀자C&D는 지난 7일 국내 부동산신탁업체 무궁화신탁과 '부동산 개발 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발표했다.

더보기


KKR, 韓 상업용 부동산 시장 영향력 커진다

KKR이 한국 상업용 부동산 시자에서 처음으로 투자한 광화문 더케이트윈타워


미국의 대형 사모펀…

더보기

광화문~서울역 걷는거리 조성…이달 중 첫 삽 뜬다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서울시가 광화문 일대 세종대로 사거리에서 서울역 교차로 구간(총 길이 1.5km)을 보행길로 연결하는 사업을 본격화한다. 문화와 역사가 숨 쉬는 도심 대표 명소가 녹지가 우거지고 쾌적한 걷는 길로 연결돼 프랑스 파리의 대표 거리인 ‘상젤리제’와 같은 길로 재탄생하게 될 전망이다.


재택근무·온라인출시 속도 내는 언택트 시대

SK이노베이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1+3 근무제'를 실험 중이다. 1+3은 1주일은 사무실에서 집중근무를 하고 3주는 재택을 하도록 하는 근무제도로 재계에서는 '파격적' 이라는 평가다.
'삼성고시'로 불리는 삼성직무적성…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