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제로금리에 코로나까지 덮친 금융사…부동산으로 수익 방어선

#노후 준비를 위해 최근 상가주택을 매입한 60대 K씨는 큰 낭패를 봤다. 매매가격이 높은 편이었지만 임대수익률이 주변 시세보다 높아 선뜻 계약에 나섰지만 인수 보름이 지나자 임차인이 몰려 와 “주변보다 높은 임대료를 내려 달라”며 항의를 하고 나섰다. 주변 시세를 확인해 보니 K씨가 산 상가주택 임대료가 시세보다 지나치게 높다는 것을 알게 됐다. 결국 B씨는 …

더보기

닭가슴살 브랜드 허닭, 물류센터 5개로 확대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허닭(대표이사 허경환, 김주형)이 월 25만 건 배송을 목표로 올해 말까지 제4, 제5 물류센터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허닭은 올 상반기 외부 판매 채널별로 전년 동기 대비 적게는 200%대에서 많게는 300%대까지 전 채널에서 매출이 고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3분기에도 지속적인 매출 상승이 예상되고 있다. 허닭은 3년 연속 연평균 두…

더보기

영업자산 확보' 오뚜기물류, 종합물류 발돋움 시동

현물출자 유상증자를 통해 물류센터를 확보한 오뚜기물류서비스가 종합 물류회사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 주문 확대 등 유통 환경 변화에 따라 물류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계열사 내부 일감 처리를 넘어 외부 일감 수주로 수익을 적극적으로 창출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쇼핑 공간이자 물류센터"… 이마트의 점포 활용법

이마트 첫 매장형 물류센터 ‘EOS’ 청계천점. 매장 한쪽 끝에 고객들이 주문한 상품을 담은 바스켓이 컨베이어 벨트를 타고 운송되고 있다. /박용선 기자 20일 이마트 첫 매장형 물류센터 ‘EOS(Emart Online Store)’ 청계천점을 찾았다. 이 점포는 최대 20㎞ 거리에 있는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했을 때 2시간 내 배송하는 EOS로 지난 1월 전환했다. 이를 위해 자…

더보기

애플 안부럽네" 혁신 샘솟는 한국테크놀로지그룹 신사옥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신사옥 판교 테크노플렉스 내부 모습. [사진 제공 = 한국테크놀로지그룹]

한국테크놀로지그룹(옛 한국타이어그룹)이 경기도 성남시 판교 테크노밸리로 본사를 이전하고 기업문화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적인 건축가가 설계한 친환경 하이테크 건물에 구글과 애플 등 해외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지향하는 스마트 오피스를 구현하고 자율좌…

더보기

기회의 땅?’ 테헤란로에 스타트업이 몰리는 이유

소셜벤처 밸리 '성수'·핀테크 스타트업 '여의도' 급부상했지만 여전히 역삼·삼성 진입 노리는 스타트업들공유오피스·지원기관 많고 VC·액셀러레이터 소통 쉽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혀


통합당, 당사 매입...2년만에 다시 여의도 시대 개막

파이낸셜뉴스] 미래통합당 중앙당사가 2년 만에 여의도로 복귀한다. 당사가 들어설 새 보금자리는 국회 앞 남중빌딩이다.
통합당은 그동안 영등포구 영등포동 7가 우성빌딩 2개 층을 빌려 사용해왔다. 통합당이 당사를 직접 …

더보기

미래에셋운용, KTB빌딩 8월 입찰 "임차 수요 충분"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지난해부터 준비해 온 여의도 KTB빌딩 매각이 본궤도에 오를 전망이다. 조만간 입찰을 실시해 인수의향자 물색에 나선다. 핵심 임차인인 KTB그룹의 이전 가능성이 변수로 지목되지만 미래에셋운용 측에서는 새 임차인 확보에 무리가 없다는 입장이다.


더피나클타워 매각, 현대해상 이어 GBD 입찰 흥행

홍콩계 사모펀드 퍼시픽얼라이언스그룹(PAG)이 매각 추진중인 옛 POBA강남타워(현 더피나클타워)가 입찰 흥행에 성공했다. 현대해상 강남사옥이 강남권역(GBD) 최고가를 찍은 이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16일 진행된 더피나클타워 입찰…

더보기

퍼시픽운용, 용인 죽전 3.3만㎡ 부지 품어

팍스넷뉴스 이상균 기자]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대규모 부지가 치열한 경쟁 끝에 자산운용사의 품으로 들어갈 전망이다.

더보기

안다자산운용, 3년만에 서울역 '메트로타워' 회수 시동

안다자산운용이 3년여 전 서울역 메트로타워(옛 GS역전타워) 매각 절차에 착수했다. 연간 임대료와 최근 시장 평균 캡레이트(Cap rate)를 감안한 예상 가격은 2000억원 후반대다. 최근 유동성이 풍부해지면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기대 수익률이 예년에 비해 낮아진 상태다. 그만큼 실물 자산의 가격이 올랐다.




업계 1위 쿠팡 단숨에 넘었다…브랜드스토어로 승부

네이버의 질주는 이커머스 업계 1위 쿠팡도 막지 못했다. 물류 경쟁력을 극대화한 쿠팡과 가격비교, 페이, 오픈마켓 경쟁력에 기반한 네이버 쇼핑의 양강 체제로 개편되기 시작했다.
네이버의 결제액은 1위(20조9249억원, 와이즈앱 지난해 조사 기준)로 이커머스 업계 1위인 쿠팡(17조771억원)을 앞질렀다. 수년간 노하우를 쌓아온 오픈마켓 강자 이베이코리아(16조9772억원)도 단…

더보기

쿠팡·컬리 잡는다"…현대百, 새벽배송 시장 본격 진출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현대백화점이 쿠팡, 마켓컬리, SSG닷컴이 선점하고 있는 '새벽배송'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기존 업체와의 경쟁을 위해 백화점 식품관에서 판매되는 신선식품과 델리·베이커리 등 F&B, 외부 유명 맛집의 가공식품뿐만 아니라 백화점 전문 식당가의 조리…

더보기

새벽배송 원조' 마켓컬리, 물류센터 확보 '총력'

마켓컬리가 최근 유치한 2000억원 규모의 투자자금을 기반으로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김포 물류센터 투자에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포 물류센터가 준공되면 마켓컬리 새벽배송 일 주문처리건수는 현재 캐파의 최소 100% 이상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추산된다.


코로나에 많은 호텔 파리 날려도…신규 호텔 계속 오픈하는 이유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기업과 글로벌 호텔 체인이 앞다퉈 국내에 신규 호텔을 짓고 있다. 롯데와 신세계는 부산 해운대에서 한판승부를 벌일 예정이고, 몬드리안·페어몬트·소피텔 등 글로벌 럭셔리 호텔 브랜드는 한국 진출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지금 국내에 이미 있는 호텔들도 투숙객이 적어 임직원들이 유급 휴가나 무급 휴가를 가는 경우도 많은데 왜 특…

더보기

반얀트리, 속초에 첫 ‘카시아’ 호텔 론칭

마스턴제88호속초피에프브이가시행하고반얀트리가위탁운영을맡은‘카시아속초’조감도.

마스턴제88호속초피에프브이는 지난 10일 글로벌 호텔 그룹 반얀트리와 ‘카…

더보기

KT, 대학로·가로수길에 플래그십 매장 연다

스페셜경제 = 이정화 인턴 기자]초고음질 음악으로 귀 호강 하고, 대형 미디어월에서 상영되는 콘텐츠로 눈 호강하면서 최신 IT 기기까지 이용할 수 있는 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