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의 업무 공간

근처 사무실을 표방하여, 1인 원격근무자를 위한 공간을 제공하는 공유 오피스 ‘집무실’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허드슨야드 부상에 퇴물로 전락하는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뉴욕 번영의 아이콘이었던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퇴물로 전락할 위기에 놓였다. 반면 맨해튼 미드타운에서 대규모 재개발 사업으로 새롭게 탄생한 허드슨야…

더보기

달라지는 리모델링 트렌드...“부분공사가 뜬다”

집안 전체를 ‘싹’ 고치기보다 욕실이나 주방 등 특정 공간만 새 것으로 바꾸는 ‘부분 공사’가 새로운 리모델링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집을 몇주씩 비워야 하고 비용 부담도 큰 ‘전체 공사’보다 시간과 비용 부담이 훨씬 덜한 ‘부분 리모델링’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각광받는 분위기다.


코로나에 더 뜬 `데이터센터 리츠`…에퀴닉스·디지털리얼티 한국行

데이터센터는 24시간 운영되는 서버를 설치해 안전하게 고객과 기업의 정보를 보관하는 시설이다. [사진 제공 = PEXELS]전 세계를 공포로 몰고 간 강력한 전염병은 약 100년에 한 번씩은 꼭 온다고 한다. 실제로 1820년에는 콜레라, 1918년에는 스페인 독감이 전 세계를 강타했다. 그리고 약 100년 뒤인 2019년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중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다. 이런 시…

더보기

설계·시공 방식은 ‘구식’… ‘혁신’ 먼 韓 데이터센터

데이터센터는 디지털 혁신의 심장부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혁신기술이 작동되는 인프라의 근간이자, 코로나19로 확산되고 있는 다양한 언택트(Untactㆍ비대면) 서비…

더보기

물류거점, ‘왜’ 도심으로 들어올까

전통적으로 도시 외곽 교통요지에 구축되던 물류센터들이 언젠가부터 하나둘씩 도심 속 깊숙이 빠르게 자리하며, 기존 물류거점 방정식을 완전히 바꾸고 있다. 이 같은 물류센터들의 도심 이전 경쟁 배경은 온라인 주문 폭증에 따라 교외가 아닌 소비자와 인접한 도심 내 ‘마…

더보기

일본 물류시장, '라스트 원 마일'의 혁신

온라인 판매의 급격한 성장으로 인해 물류업계가 몸살을 겪고 있다.일본 정부는 물류, 운수업의 대대적인 변혁의 필요성을천명하고 …

더보기

신세계인터, 스웨덴 화장품 `라부르켓` 론칭

지난 15일 갤러리아 명품관에 문을 연 라부르켓 매장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 화장품 포토폴리오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스웨덴 내추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부르켓(L:A BRUKET)`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이달 15일 갤러리아 명품관 웨스트(WEST) 1층에 국내 첫 매장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뷰티 부문을 강화하는 가운데 해외 브랜드 사업의 경…

더보기

대형마트 대신 부지 개발”...리테일 부동산 매각시장에 건설사 컨소시엄 늘어난다

▲롯데마트 구로점(왼쪽) 홈플러스 최근 마트나 백화점 등 리테일 부동산 매각 시장에 ‘금융사-건설사 컨소시엄’ 투자 형태가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 소비 증가로 유통업계 오프라인 점포 매출이 위축되자 해당 부지의 향후 개발을 염두한 시공·시행사들의 선(先)투자가 늘어나는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여의도 '서울핀테크랩' 확장 … 1000명 상주 가능 규모로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서울시가 여의도에 조성ㆍ운영중인 핀테크 전문공간 '서울핀테크랩'을 오는 10월 1000명이 상주 가능한 규모로 확장한다.


마스턴운용, 금강공업 사옥 오피스텔 개발 '본격화

마스턴투자운용이 서울 서초구 남부터미널 오피스텔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금강공업으로부터 사들인 토지와 건물의 매입 절차를 마치자마자 곧바로 사업을 본격화하는 모습이다. 마스턴투자운용은 금융권을 통해 유동화증권을 발행해 6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하기도 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내년 상반기 분양을 계획하고 있다.


대체투자 비중 확대…지방 `알짜 오피스`도 공략

"자본시장 불확실성이 여전한 현 상황이 저평가된 투자자산을 찾을 수 있는 기회라고 본다. 다만 소기업, 소상공인의 노후자금 마련과 안전판 역할을 하겠다는 설립 취지에 맞게 운용자산의 안정성과 유동성에 초점을 맞춘 투자 전략은 계속 유지해 나가겠다."


삼성SDS·SK㈜ C&C, 물류 경쟁 본격화…사업전략은 상이

17일 SI업계에 따르면 삼성SDS와 SK㈜ C&C는 각각 물류BPO 플랫폼인 ‘첼로(Cello)’와 ‘케롤(KEROL)’을 각각 보유하고 있다. 물류BPO는 고객사의 공급망 물류업무 전체를 수행하는 아웃소싱 서비스로 물류의 효율적인 운영과 비용절감을 지향한다.

더보기


쿠팡, 이제는 지속가능 생태계 꿈꿀 시기다

유통업계를 출입하다보면 쿠팡만큼 평판이 흑백으로 나뉘는 기업이 드물다. 이커머스 패러다임을 부순 혁신의 선봉장이라는 평가에서부터 '베스'처럼 생태계를 교란하는 외래종이라는 평가까지 한 몸에 받고 있다. 올해도 누적 적자로 나스닥 상장이 쉽지 않다는 소문서부터 2분기 기준 이미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는 소문까지 실적 전망도 분분하다.


점포 한두 개로 성 안차는 사장님들 ‘기업형 점주’ 전성시대

워런 버핏의 통찰은 자영업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예기치 못한 코로나19 사태로 자영업 시장이 직격탄을 맞으며 프랜차이즈도 옥석 가리기가 한창이다. 이 와중에도 기존 가맹점주들이 추가 출점한 브랜드는 무엇일까. 또 어떤 브랜드에서 점포 정리가 가속화됐을까.
매경…

더보기


신세계그룹, 강남 노른자 '옛 르네상스호텔 재개발' 투자


신세계(004170)그룹이 서울 강남에 호텔·오피스·리테일이 결합된 대…

더보기

中 2분기 상업용 부동산 거래,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

싱가포르투자청(GIC)에 매각된 베이징 트윈타워 /사진제공=LG전자




오피스 늘리고, 물류센터 짓고.. 상업용 부동산 시장서 영향력 커지는 ‘아마존’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e-commerce) 업체 ‘아마존’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 간 이커머스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물류센터는 상업용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산이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 속도가 더 가팔라지고 있습니다. 물류센터에 대한 관심도 갈수록 …

더보기

신(新)호캉스 1번지…홍대입구역 '호텔 삼국지' 펼쳐진다


호텔업계가 '젊음의 거리' 홍대를 주목하고 있다. 홍대입구역 앞에 늘어선 세 곳의 호텔이 '호캉스(호텔+바캉스) 다크호스로' 부상하면서다. 코로나19(COVID-19)로 호텔업계가 힘겨운 보릿고개를 나는 상황에서도 홍대 앞에 자리잡은 젊은 호텔들의 입지는 탄탄한 모양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