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이천 BPO 물류단지’ 또다시 엎어지나

지역 주민 반발에 부딪혀 추진이 미뤄졌던 '이천 BPO 물류단지' 조성 사업이 또다시 답보 상태에 놓인 가운데 사진은 물류단지가 들어설 이천 마장면 장암리 산96번지 일대. 김영운기자
경기도 물류산…

더보기

용마로지스 이천국제물류센터 우협에 ADF운용

이천국제물류센터 전경


[파이낸셜뉴스] 용마로지스가 임차중인 이천국제물류센터 우선협상대상자에 ADF자산운용이 선정됐다. 이천물류센터는 용마로지스가 2023년 12월까지 장기 임차 계약을 맺어 캐시플로우(현금흐름)가 …

더보기

공급과잉에 코로나19까지… 줄줄이 매물로 나오는 대형호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숙박업계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특급호텔들이 하나둘씩 시장에 나오고 있다.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 전경/르 메르디앙 호텔 제공 16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르메르디앙 서울’은 소유주 전원산업이 삼성증권을 매각 주관사로 선정하고 매각 절차에 착수했다. ‘서울 반포 쉐…

더보기


편의점 ‘1점포 2가게’ 가속화…이번엔 사무용품점과 숍인숍

이마트24-오피스디포 여의도점. 이마트24 제공

편의점 이마트24와 문구용품점 오피스디포가 ‘한지붕 두 가족’ 형태의 점포를 선보인다. 오프라인 점포가 성장 정체기에 다다르면서, 이색적이거나 부가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점포가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오피스디포와 제휴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협업매장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오피스디포는 국내 …

더보기

일하고 싶은 여의도 최고층 프라임 오피스, 파크원(Parc1)

외부로 드러난 철골조에 단청에 쓰이는 붉은색을 적용해 한국의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진 파크원 모습.

포스코건설이 지난 7월 준공한 파크원(Parc1)이 서울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 파크원은 4만6465㎡ 부지에 지하 7층~지상 69층·지상 53층 규…

더보기

국민연금 투자' 뉴욕 맨해튼 원밴더빌트 빌딩 공식 오픈

▲ 원 밴더빌트 빌딩 (사진=SL그린 홈페이지)

더보기


AIM투자운용, 삼성전자 미국법인 사옥 인수 임박

삼성전자 미국 법인 사옥(Samsung Electronics America, Inc. HQ Office) 매각 거래가 조만간 종결된다. 매수자는 AIM투자운용이다.
해당 사옥은 삼성전자가 2009년부터 사용 중이다. 거래금액은 700억원 선으로 캡레이트(Cap rate)로 보면 7%대 선이다. 국내에서 형성된 평균치보다 2%…

더보기

‘부동산 호황 덕 본’ 예탁결제원, 일산센터 597억원 낙찰

예탁결제원 서울사옥 전경

부동산 호황 덕에 한국예탁결제원이 ‘장고 끝’ 일산센터 낙찰에 성공했다. 부산으로 본사를 이전하면서 약 6년여 동안 일산센터 매각을 진행해왔고, 25번의 유찰 끝에 낙찰됐다. 감정평가 대비 9.1%(약 50억원) 가량 ‘몸값’을 올렸다. 일산센터 주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개…

더보기

SK그룹의 '묘수'…리츠 통해 사옥도 지키고 자금도 모은다

SK(034730)그룹이 리츠 자산관리회사(AMC) 설립을 추진하는 속내는 무엇일까? 공모리츠 시장 침체의 분위기 속에서도 본사 사옥으로 사용 중인 서린빌딩을 첫 편입자산으로 점찍고 리츠 설립을 추진 중이다. SK그룹은 알짜 부동산의 소유권은 유지하면서도, 자산 유동화로 자금 조달을 꾀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것으로 보인다. 1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K는 …

더보기


비대면 경제 뜨자 초대형 데이터센터 붐

국내 정보기술(IT) 업계에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10만대 이상의 서버를 운영할 수 있는 초대형 데이터센터) 설립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이 센터 하나를 세우는 데 족히 수천억원은 들어가지만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국내 굴지의 IT 기업들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서버 컴퓨터나 네트워크 회선 등을 제공해 ‘디지털 업무의 심장’으로 불리는 데…

더보기

MS, 해저 데이터센터 실험 성공… 고장율 낮고 에너지효율 높아

마이크로소프트가 스코틀랜드 해저에 투입한 데이터센터./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MS)는 지난 2018년 스코틀랜드 해저에 투입한 데이터센터 실험이 성공적이었다고 14일(현지시각) IT전문매체 더버지가 보도했다. 해저 데이터센터는 수심 117피트(약 35.6미터)에서 864대의 서버, 27.6페타바이트의 스토리지를 가동했다.
나틱(Natick)이라고 불리는 프로젝트는 …

더보기

골든베이CC 인수전 후끈…원매자 다수 관심

한화그룹이 매각에 나선 대중제 골프장 골든베이CC(27홀)의 인수전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골프장 매물들의 인기가 치솟고 있는 가운데 많은 원매자들이 골든베이CC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1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골든베이CC 매도…

더보기

케펠운용, 여의도 파이낸스타워 매각 '초기화'

케이리츠투자운용의 여의도 파이낸스타워 인수시도가 무산됐다. 인수주체로 내세울 펀드를 맡길 수탁 은행을 찾지 못하면서 협상 기한 내에 제반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했다. 여의도 파이낸스타워는 원매자들의 요청에 따라 케펠자산운용이 자산 편입 1년여 만에 매물로 내놨다.


휴무일 늘리고 해외 매장 철수…'계륵' 신세된 면세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하늘길이 끊겨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면세업계가 시내점 휴무일을 확대하고, 해외 사업을 축소하는 등 생존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올해는 추석 연휴를 활용해 해외로 떠나는 '추캉스(추석+바캉스)' 특수도 기대할 수 없게 되자 하반기 실적 반등도 어려워진 상태다.


동대문구, 답십리 자동차부품 상가 재개발 사업 본격화

서울 동대문구 장한평 일대의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의 핵심 전략 거점인 동대문구 답십리 자동차부품 상가의 재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고 10일 밝혔다.
동대문구는 답십리 자동차부품 상가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정비구역지정 고시에 따라 서울 동대문구 답십…

더보기

건설현장에 디지털 입히니 경제효과 36%↑


‘위잉’ 소리를 내며 날아오른 드론이 3D 스캐닝으로 지형을 측량한다.…

더보기

대형마트에서 물류센터로…유통업 고용중심축 이동

쿠팡 물류센터 내부 모습.(사진=쿠팡)

유통업의 고용창출이 대형마트, 백화점 등 전통 유통업에서 이커머스 기업을 …

더보기

코로나 장기화에 백화점·대형마트 '한숨'...이마트만 '미소'

지난 달부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 재확산하면서 하반기 반등을 기대했던 대형마트와 백화점업계가 한숨을 쉬고 있다. 특히 백화점업계는 고가 사치품 구매 수요가 지연되면서 상반기에 이어 또다시 직격탄을 맞을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기획재정부가 '최근 경제동향(그린북)' 9월자에서 발표한 통계에서 8월 할인점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