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배민·요기요 뛰어든 마트전쟁…유통업계 긴장

배달앱 1, 2위 배달의민족과 요기요가 모두 마트사업에 진입하면서 유통업계가 술렁이고 있다.
배민과 요기요는 자체 물류센터와 배달인력을 활용해 주…

더보기


1000만 상권을 잡아라" 유통가 경기남부大戰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경기 남부권 상권을 놓고 유통업계가 더욱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판교ㆍ분당을 포함하는 성남시와 용인시 인구만 200만명이다. 여기에 화성, 용인, 수원 등을 중심으로 신규 아파트 입주가 이어지면서 인구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고객 소득수준이 높고 구매력도 커 유통업체들은 경기 남부지역 쇼핑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

더보기

현금부자' 빅4 회계법인, 빌딩 사지 않는 이유는

회계업계 매출이 점차 늘어나고 있지만 빅4회계법인이 주사무소를 사들이지 않고 임차인으로 머무르고 있어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업계에서는 파트너별로 셈법이 다르고 매년 건물 가격을 평가해 배분하는 어려움이 있어 임차를 택하는 것이라는 반응이 나온다.


서울시, 광운대역세권 개발서울시, 광운대역세권 개발 속도낸다

[서울=뉴시스] 윤슬기 기자 = 서울시가 광운대 물류기지 이전에 따른 대상지 내 공공기여 부지에 도시재생 차원의 복합문화시설 등을 조성하는 등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개발사업에서 발생하는 개발이익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지역 내 부족한 공…

더보기

사무실·주방·모빌리티… 이제는 내것 아닌 우리의 것 [세상의 모든 것을 공유한다]

"서울 을지로 본사로 출퇴근하는 대신에 임직원 집에서 10~20분 거리에 있는 사무실로 출근하는 '거점 오피스'를 확대하겠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CEO)
전 세계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사무실 공유 서비스가 보완재를…

더보기

확고한 'BIG 4' 체제, 메리츠 해외물류 인수 '최대 딜'

2020년 상반기 국내 부동산펀드 시장은 이지스자산운용과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삼성SRA자산운용 등 '빅(Big) 4' 체제가 흔들림 없이 유지됐다.
수년간 이들 상위권 운용사의 순위는 조금의 변동도 없다. 다만 캡스톤자산운용, 디더블유에스…

더보기

코로나發 부동산 시장 '격변'…옥석가리기 본격화

물류·데이터 센터 ‘맑음’, 리테일·호텔 ‘먹구름’, 오피스는 ‘안갯속’…
17일 열린 제2회 글로벌 대…

더보기

서울 80곳 역세권 주상복합 `높이제한` 완화

역세권 고밀주거 개발 후보지 중 한 곳인 서울 남구로역 인근 주택가. [매경DB]

정부가 역세권 고밀주거 지역의 일조권 확보를 위한 높이 제한을 대폭 완화하기로 했다. 일조권 확보를 위해 일정 수준 이상 띄우도록 돼 있는 건물 간 거리를 줄일 수 있게 허가해준 것이다. 건물을 더 빽빽하게 지을 수 있다는 뜻이라 도심 주택 공급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오피스 수요 줄어도 일본 최고층빌딩 3~4년마다 바뀐다

2027년 완공되는 일본 최고층 빌딩의 이름이 '토치타워(사진·이미지)'로 확정됐다. 재택근무 확산으로 오피스빌딩의 수요가 줄어드는 가운데서도 초고층빌딩 건설이 한창인 일본에서는 앞으로 3~4년마다 최고 높이의 빌딩 기록이 바뀐다.
더보기


해외서도 부동산 쇼핑…올 상반기 4조2000억어치 사들였다

재건축 추진이 본격화되고 있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 한신4차 아파트 단지. /연합뉴스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해외 투자길이 막힌 상황에서도 부동산 쇼핑 바람은 거셌던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직접투자가 감소한 가운데, 부동산…

더보기

5000억대 남산스퀘어빌딩, 메가딜 '포문' 열었다

이지스자산운용(KKR 컨소시움)의 남산스퀘어빌딩 매입이 2020년 상반기 최고의 빅딜이다. 거래규모만 5000억원대로 서울 대형 오피스의 가격 상승을 견인한 거래로 평가받고 있다. 이 딜로 매도자 코레이트자산운용은 11년만에 1800억원의 차익을 거뒀다.
◇남산스퀘어…

더보기

서울의 미래 밥줄이 달린 용산[안영배의 도시와 풍수]

용산성당에서 바라본 용산 지역. 오른쪽으로 한강이 보인다. 안영배 논설위원. 일반인에게는 낯설겠지만 서울에는 두 개의 용산(龍山)이 있다. 원래 용산으로 불리던 터(구(舊) 용산)와 근대에 새로 이름이 붙여진 신(新) 용산이 그것이다. 구 용산은 현재 용산구 산천동 산기슭에 자리 잡고 있는 천주교용산교회(용산성당)와 주변 일대다. 신용산은 용산역을 중심으로 용산차량사…

더보기

서울 '지구단위계획' 온라인으로 바로 본다

이전에는 구청에 가서 종이 문서를 뒤져야 볼 수 있었던 서울 지구단위계획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오는 21일부터 서울도시계획포털(urban.seoul.go.kr) 내 지도서비스에서 지구단위계획을 볼 수 있게 한다고…

더보기

아마존 공습'에도 승승장구한 월마트의 비결

원본보기

사진=EPA
미국 서민들이 주로 찾는 월마트는 ‘국민 마트’로 불린다. 미 전역에 5352개 점포를 갖추고 있어 ‘미국인의 90%가 월마트 매장 10마일(약 16㎞) 내에 산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다. 철저한 저가 전략(Everydayl…

더보기

5년 후 당신의 사무실은? 토종들이 주도하는 공유오피스 2.0

▲photo 패스트파이브·스파크플러스

‘집에서 일하자니 집중이 어렵고, 카페에서 일하자니 여러모로 불편한 이들을 위한 분산오피스! 높으신 분들만 쓴다는 집무실, 나도 한번 가져보자!’


베트남에 호텔 매물 속출…코로나19 경영난 못견뎌

5000만달러에 매물로 나온 호치민시 1군의 퓨전스위트사이공(Fusion Suites Saigon) 호텔. 코로나19로 경영난을 더이상 견디기 어려운 호텔 매물이 줄을 잇고있다. (사진=vnexpress)
[인…

더보기

홍콩 부동산 시장 베테랑 투자자 이탈…심각한 장기 조정 예상

홍콩 부동산 시장에서 베테랑 투자자들이 이탈하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5일 보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미·중 관…

더보기


언택트 시대 떠오르는 물류시설 건설시장

모바일 기술 발달로 온라인 비즈니스 성장세가 거침이 없다. 벌써, 음식 배달, 쇼핑, 장보기 등은 대표적인 대면산업에서 비대면 산업으로 급속히 바뀌고 있다. 비대면, 이른바 ‘언택트 시대’는 4차 산업혁명으로 예견된 일이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더욱 빨라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