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메가박스, 내달 5일 ‘안성스타필드점’ 프리오픈

▲ 경기 안성시 공도읍 메가박스 안성스타필드점 로비 <사진=메가박스>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메가박스는 경기 남부권 최대 규모의 쇼핑 테마파크로 들어서는 안성스타필드에 메가박스 안성스타필드점을 29일 밝혔다.


패션 브랜드로 성공하려면 무신사로 가라

"국내 역량 있는 패션 브랜드들이 탄생할 수 있도록 잘 보살펴 주세요."
조만호 무신사 대표가 주말이면 가끔 `무신사 스튜디오`를 직접 둘러보면서 직원들에게 당부하는 말이다. 무신사는 2018년 대한민국 패션 메카 한…

더보기

부동산 투자처 찾는 자금 400억弗…데이터·물류센터 인기 뜨거워질것

"영상회의 시스템과 같은 도구가 있다고 해서 사무실이 사라져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직접 얼굴을 맞대고 공동 작업하는 것은 창의성과 혁신으로 향하는 `키`가 되기 때문입니다."
지난 1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

더보기


이랜드, 대구 동아마트수성점 매각 본격화

이랜드리테일이 매각을 추진 중인 대구 수성구 동아마트수성점 출입구 전경. 박영제 기자
패션·유통사업 중심의 이랜드리테일(이하 이랜드)이 대구 수성구 동아마트수성점(이하 동…

더보기

차트를 달리는 대형마트'···제일 큰 매장, 매출 1위는 어디

시장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대형마트 역할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소비자들의 '선호 점포'를 선택하는 기준도 달라지는 분위기다.대형마트가 과거 집 앞에서 찬거리와 생필품을 사는 곳에서 최근 쇼핑과 문화 체험 공간으로…

더보기

추석이후…공시가 더 올리고, 자금조달계획서 더 깐깐하게

수도권 대부분 지역을 규제지역으로 묶은 6·17대책과 전방위적 부동산세 인상을 담은 7·10 대책, 서울 중심 주택 공급 방안을 담은 8·4 대책 등 정부가 집값을 잡기 위해 도입한 강도 높은 종합 대책이 최근 휘몰아쳤다.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부활(7월 28일), 임대차법 시행(전월세상한제·계약갱신청구권, 7월 31일) 등도 시장에 `메가톤급` 영향을 주는 규제…

더보기

두산건설 논현동 사옥, 결국 이지스운용 품으로

이지스자산운용이 두산건설 논현동 사옥의 인수자로 최종 선정됐다. 입찰을 거쳐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던 블루코브자산운용이 재원조달에 실패해자 매도자 측은 차순위에 배타적 협상권한을 부여하는 안을 두고 협의를 이어왔다.
매각 변수였던 우선매수권은 이…

더보기

MZ세대 모셔라 백화점의 대변신

백화점 업계가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서울 영등포구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이 온라인에서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를 매입해 만든 패션 편집숍 ‘부틱와이’ 전경이다.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제공



코로나19에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타격…아태지역 거래량 65%↓

[사진=게티이미지뱅크]코로나19 여파가 글로벌 상업용 부동산 시장으로까지 번지고 있다. 실물경기 악화와 금융시장 불안 등으로 투자 수익률이 크게 낮아진 데다가 다른 자산에 비해서도 회복이 느린 모습이다


규제 안 받는 오피스텔" 곧이곧대로 믿으면 호구된다

최근까지만해도 정부 규제를 피하는 틈새 부동산 상품으로 오피스텔이 주목 받았다. 특히 비(非) 규제지역 오피스텔의 경우 일부 분양회사는 전매 제한을 포함해 아무런 규제도 받지 않는 것처럼 홍보하면서 분양하고 있다. 지난 4월 대전에 분양한 A오피스텔의 경우 평균 청약 경쟁률이 200대1을 넘기며 인기를 끌었다. 건설사는 이 오피스텔이 부동산 규제에 자유로운 상품으로 …

더보기

서울 특수상권 강남구에서 폐업상가 4400건, “유명 브랜드도 철수 행렬”

강남대로변 상가들 중 임대 문의 안내문이 붙어있는 곳이 많다. [동아DB]

9월 17일 서울 서초동 강남대성학원 근처. 무한리필 고깃집 간판을 보고 건물 안으로 들어갔으나 눈앞에 보이는 건 ‘암흑’이었다. 이 건물은 지하 2층에 지상 6층으로, 고깃집은 지하 1…

더보기

수지 18억 들여 산 꼬마빌딩, 4년 만에 30억 올랐다

25일 원빌딩중개법인에 따르면 배수지(25) 씨가 이 빌딩을 매입한 시점은 2016년 4월이다. 배 씨는 이 빌딩을 총 37억원에 사들였다. 보증금 2억1000만원, 실채권액 17억원, 자기자본 17억9000만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대차 내용은 보증금 약 2억1000만원, 월 1635만원(관리비 포함)으로 매입금액 대비 연 수익률은 약 5.62%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판교, 레노베이션 리뉴얼 오픈… 추석 맞이 호캉스 상품 판매 진행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판교’가 레노베이션을 통해 리뉴얼 오픈을 진행했다.경기도 성남 최초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특급 호텔로 화제가 되며 지난 …

더보기

월세 1000만원, 절반 깎아달라" 두타몰 상인들 첫 감액청구권 행사

국내 대표적인 복합쇼핑몰인 서울 동대문 두산타워(이하 두타) 상인들이 매월 1000만 원에 육박하는 고정비에 시름하고 있다. 코로나19(COVID-19) 영향으로 해외 관광객이 급감했지만 높은 임대료와 관리비 부담이 지속되고 있어서다.
두타 상…

더보기

서울 가산동 쇼핑몰 W몰 투자유치 추진

투자유치자문사에삼일회계법인..유통사·부동산개발·대체운용사등투자자후보[파이낸셜뉴스] 서울 가산동의 랜드마크 쇼핑몰인 W몰이 투자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오프라인 쇼핑몰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하기 위해서다.


ICT기업 초우위 시장, 디벨로퍼 '난공불락'

데이터센터에 대한 최근 시장 주목도는 폭발적인 편이다. 데이터 사용량은 급격하게 늘어나는데 반해 데이터센터 공급은 다소 뒤처진 면이 있었다.
임차 수요가 불어나고 있고 부동산 디벨로퍼의 공급 의지 또한 높지만 실제로 디벨로퍼 손을 거쳐 데이터센터가 …

더보기

하나대체 삼성동 위워크빌딩 인수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 서울 삼성동 위워크빌딩을 1674억원에 인수했다. 2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하나대체운용은 최근 삼성역 인근에 위치한 삼성동 위워크빌딩을 KTB자산운용으로부터 인수하는 작업을 마무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GS건설 데이터센터사업 팔걷어, 자회사 세워 전문성 쌓을지 시선몰려

GS건설이 데이터센터 개발·운영사업에 본격적으로 팔을 걷어붙인다.
GS건설은 지금껏 데이터센터의 시공만 맡아왔는데 최근 개발·운영으로 사업을 확장하기로 방향을 정하면서 데이터센터 개발과 운영을 전담하면서 노하우를 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