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역세권마저…" 영등포역 상권도 코로나로 `매출 울상

서울 영등포역 인근 상가 전경 [사진 카카오맵 로드뷰]

서울 영등포역 상권은 목동, 광명, 강서지역과 지하철 1호선을 이용하는 경기도권의 대규모 유동인구를 확보한 서울 서남부 중심상권이다. 1899년 경인선 보통역으로 개통한 뒤 1993년 첫 민자역사가 된 영등포역은 2010년 리모델링을 거쳐 현재의 모습으로 바뀌었다.


밤도 낮처럼 환하던 이태원의 서글픈 몰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된 지 약 7개월이 흐른 지금, 사회적 거리두기와 경기 침체 여파로 전국 내로라하는 상권에도 커다란 변화가 일어났다. 거리뷰를 활용해 살펴본 서울시내 주요 상권의 코로나19 이전과 이후 모습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의 현주소를 짚어봤다.
[코로나 이후 서울 상권] ②“이태원…

더보기

축소 시작한 ‘위워크’, 지점 더 늘린 ‘패파’·‘스플’...공유오피스 미래는?

위워크 을지로점이 입주한 서울 중구 대신파이낸스센터 건물 /서울경제DB


더보기


내집마련` 주담대, 은행 VS 보험사 어디가 더 유리할까?

아파트 등 주택을 매매하려는 사람들 대부분은 은행을 절대적으로 선호한다. 금리가 가장 낮다는 인식과 1금융권이 주는 안정감이 주된 이유다. 하지만 지난 몇 년간 달라진 대출환경으로 보험사 주택담보대출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내금리닷컴이 은행과 보험사 주택담보대출의 차이점과 특징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더보기


Part3. 국내외 스마트 물류 어디까지 왔나?

물류산업에서 스마트 물류는 하나의 커다란 흐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2010년대 초부터 스마트 물류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들이 이어져 왔으며 국내에서도 스마트 물류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시도들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스마트 물류는 적지 않은 투자를 수반하는 경우가 많아 국내…

더보기

Part2. 왜 물류는 스마트 해야 할까?

스마트 물류가 주목받고 있는 것은 그동안 물류산업이 발전해온 상황과는 약간 다른 형태를 보이고 있다. 그동안 WMS, TMS 등을 도입하는 정보화와 자동화 설비를 도입하는 자동화 단계를 거쳐 왔던 국내 물류 산업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다. 기존의 정보화와 자동화 단계에서는 겪어보지 못한 압박을 받고…

더보기

Part1. 물류가 스마트 하다는 것은?

바야흐로 스마트 물류의 시대이다. 현재 물류가 스마트 해졌다는 것은 아니지만 스마트한 물류를 꿈꾸고 있으며 스마트해지기 위한 노력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는 정부의 정책과제에서도 뚜렷하다. 한국형 뉴딜 정책에도 스마트 물류체계 구축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외에 물류관련 정책에는 어김없이 스마…

더보기

현대건설, 네이버 세종 데이터센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네이버 세종 제2데이터센터

[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특급호텔이야 놀이터야? 해운대에 펼쳐진 '정용진의 꿈'

7일 신세계조선호텔 독자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 조선 부산 오픈…스타벅스·이마트24 및 레저 콘텐츠 차별화 그랜드 조선호텔 부산 조감도. /사진=신세계조선호텔
국내 호텔시장의 헤게모니를 노리는 신세계가 특급호텔 격전지 부산 해운대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코로나19(COVID-19)로 국내외 호텔업계 전…

더보기

신세계 가는 곳마다 격전지···‘부산→제주→서울’로 번지는 유통가 호텔 대전

7일 오픈한 신세계조선호텔 그랜드 조선 부산 조감도. / 사진=신세계조선호텔
신세계가 호텔 사업 키우기에 나서…

더보기

매물로 나온 쉐라톤 팔래스 강남, 자산매각 유력

서주산업개발이 매각 중인 '쉐라톤 팔래스 강남' 호텔의 인수자가 조만간 가려질 전망이다.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후보군은 부동산 디벨로퍼와 자산운용사 연합군이다. 매도자 측이 내건 조건이 까다로운 탓에 디벨로퍼 혹은 자산운용사가 단독으로 인수하기 힘들 것이라는 게 시장의 시각이다.


이랜드리테일, 서부상권 다크호스로 ‘우뚝’

이랜드리테일이 서울 서남부지역 상권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달 신규 오픈한 NC신구로점이 인근 백화점이나 아울렛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 확보에 나선 것이 효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이랜드리테일에 따르면 최근 새롭게 오픈한 NC…

더보기

한국토지신탁, 강남 신사옥으로 모인다..테헤란로 코레이트 타워로 이전

오는 12일 한국토지신탁이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신사옥으로 이전한다. (자료=한국토지신탁)


신한카드, 건물주 된다...을지로 본사 사옥 5200억원에 인수 완료

▲서울 을지로 파인애비뉴 빌딩 전경

신한카드가 건물 임차인을 벗어나 ‘건물주’가 된다.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지난달 말 서울 을지로 소재한 파인애비뉴A동 부동산을 인수를 마무리했다. 매입가는 평당(3.3㎡) 약 2600만 원으로 총 5215억 원이 투입됐다. 파인애비뉴는 A·B동으로 이뤄진 쌍둥이 건물이며, 신한카드는 A동을 현재 본사 사옥…

더보기

내년부터 `건설사업자 간 상호시장 진출` 본격 허용

건설산업 혁신방안(2018.6) 발표자료 [자료 = 국토부]

내년부터 종합·전문건설업 간 업역칸막이가 허물어진다. 생산자의 공정 경쟁을 유도해 소비자의 편익을 제고할 수 있도록 종합·전문건설업체들이 상호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허용하는 차원이다.


송파구 '문정택지 지구단위계획안' 서울시에 결정요청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주민 의견이 반영된 문정택지 지구단위계획안을 5일 서울시에 결정요청 했다고 밝혔다.


소녀시대' 유리, 건물주 됐다..논현동 빌딩 128억에 매입

소녀시대 유리가 29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진행된 배럴 '배럴걸 유리 단독 팬사인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hwijpg@(김휘선 인턴기자)

'소녀시대' 유리가 매입한 논현동 빌딩. /사진제공=원빌딩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권유리(31)가 연예인 건물주 대열에 합류했다.


BNK그룹, 강남역 초역세권 플래티넘타워 품는다

닫기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에 자리한 플래티넘타워 전경 [카카오맵]

[헤럴드경제=최준선 기자] BNK자산운용이 강남역 초역세권에 자리한 우량 오피스빌딩 '플래티넘타워'의 인수자로 …

더보기

(주)이우산업개발, 서화성 복합물류센터 준공

(주)이우산업개발(대표 허영선)이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석천길 17-4 일대에 연면적 약 8,300평(상온 4200평, 저온 4100평) 규모의 서화성물류센터를 신축했다고 밝혔다.

이우 서화성물류센터는 상온과 저온은 …

더보기

365일 불야성 서울 핫플레이스도 문 닫았다

지난달 25일 저녁 피크타임에도 불구하고 서울 교대역 메인상권 내 대다수 가게들이 문을 닫았으며, 식당을 찾는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겼다. [사진=김서온 기자]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상반기 상가 거래량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분기 상가 투자 수익률도 떨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