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부동산뉴스

쉐라톤 팔래스 강남 얼마에 팔릴까

서주산업개발이 매각 중인 특급호텔 '쉐라톤 팔래스 강남'의 매각가는 얼마에 형성될까. 현재 입찰에 참여한 원매자들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 중이다. 가격을 비롯한 정량적인 요소와 딜 종결성 등 정성적인 요인까지 고려해 우선협상자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이 가운데 원매자들이 매도자 측에 제시한 가격이 4000억원을 밑도는 것으로 파악된다.


신세계프라퍼티, 스탈릿대치 빌딩 매물로 내놨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소유하고 있는 스탈릿대치(옛 대원빌딩)를 매물로 내놨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탈릿대치를 매입한지 3년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건물 매각을 결정했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스탈릿대치는 대치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많은 투자자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비대면 시대’… 한계와 가능성을 동시에 마주하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한국에서 유료 온라인 공연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특히 지난 9월부터 국공립 예술단체와 뮤지컬 제작사가 스트리밍에 뛰어들어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잃어버린 얼굴 1895’ ‘모차르트!’ ‘광염 소나타’ ‘귀환’. 각 사 제공



커피빈코리아, 경영권 매각 추진

유명 커피 브랜드 ‘커피빈앤티리프’(The Coffee Bean & Tea Leaf)의 국내 판권을 가진 커피빈코리아의 매각이 추진된다. 국내 전략적투자자(SI)들을 시작으로 마케팅 작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분 100%에 대한 희망 매각가는 약 1500억원 수준이다.
16일 투자은행(I…

더보기

LF의 과감한 투자… 위기 속 구원투수 된 코람코자산식탁

LF가 자회사 코람코자산신탁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배경에업계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LF의 수익성이 급격하게 악화되는 환경에서 자회사인 코람코자산신탁에 509억원 규모 출자를 단행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코람코자산신탁이 리츠(REITs) 등으로 높은 수익성을기록했다는점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위기 속에서 본업인 패션업 …

더보기

용인브릭물류센터 '셀다운' 전략 수정하나

코람코자산운용이 용인 소재 '브릭용인물류센터' 인수거래를 마무리 지은 가운데 에쿼티 투자자로 참여했던 KB증권이 투자했던 물량에 대한 셀다운(인수 후 재판매)을 진행 중이다. 다만 현재까지 제대로 셀다운이 이뤄지고 있지 않은 실정이다. 거래가 종결된 지 석달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재판매 실적은 없다.


150兆 ‘언택트쇼핑’시대 e커머스 강국으로 뜬다

코로나發 유통대혁명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이후 산업분야에서 특별히 조명받는 쪽이 유통이다. 시장에서 물건을 팔고 사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을 활용한 ‘언택트(Untact) 쇼핑’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언택트 방식의 거래 수요 증가는 ‘유통 대혁명’으로 이어져 유통산업 판도를 완…

더보기

노후 상가 재건축, 80%만 동의해도 가능해진다

앞으로 상가 등 집합건축물을 재건축 할 때 허가 동의요건이 100%에서 80%로 완화된다. 지하주차장 경사로, 옥내 에어컨 실외기 등은 건축면적 산정에서 제외된다. 건축 허가절차도 간소화된다.
정부는 15일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 국정현안점…

더보기

우리금융그룹 全 디지털부문 우리금융디지털타워로 이전 완료

우리금융그룹이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14일 우리금융그룹에 따르면 우리금융지주 …

더보기

파이낸셜투데이, 공덕동 신사옥으로 이전 “새로운 도약” 선언

파이낸셜투데이가 사옥을 옮기고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새로운 본사는 서울 마포구 공덕동 공덕오거리 인근에 마련됐으며, 지난 9일 이전을 완료했다.
신사옥은 신촌…

더보기

디지털 종합광고대행사 펜타클, 논현동으로 사옥 이전

디지털 종합광고대행사 펜타클이 강남구 논현동에 새 둥지를 틀었다. 지난 2004년 메가존 광고사업부로 출범한 이후 16년 만에 첫 단독 사옥 이전으로, 사업 확장에 따른 인원 수용을 위해 결정했다. 펜타클은 분산된 사…

더보기

배고픈 건설업계, 다음은 데이터센터 사업

네이버 춘천데이터센터 '각' 내부에서 직원이 업무를 보고 있다, 본문과 무관함.ⓒ네이버

사업 다각화로 신성장동력 마련에 총력을 …

더보기

DHL이 꼽은 새로운 시대 물류 트렌드는 ‘이것

DHL에서 국제 익스프레스 항공 운송장 다음으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물류 트렌드 레이더 (THE LOGISTICS TREND RADAR 5th Edition)가 2년 만에 발간됐다.DHL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몇 년간 물류산업은 이전 세기와 비교해 더 많은 변화를 겪었으며 이는 시작에 불과하다며 세계화의 성숙, 전자 상거래의 …

더보기

생생한 현장감·소통하는 광고 시대, ‘라이브 커머스’가 뜬다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에서 판매자들이 생방송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한국경제신문

영상 속 여성이 자신이 입고 있는 옷을 자랑한다. 핏은 어떻고 소재는 무…

더보기

e커머스 전략 이식…백화점, 직매입 매장 늘린다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백화점 업계가 불황을 타개하기 위해 이월 상품, 재고 등을 직매입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직매입 매장 확대에 나섰다. 쿠팡 등 e커머스 업계가 가격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하고 물류 배송 효율을 높…

더보기

마스턴운용, 동해 최高 호텔 '반얀트리 카시아 속초' 2600억 PF 조달

[아시아경제 임정수 기자] 대체투자 자산 전문 운용사인 마스턴자산운용이 동해안 최고층 호텔 사업을 위해 26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 자금을 조달했다.

1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마스턴운용이 출자해 만든 …

더보기

을지로 파인애비뉴 B동 재매각 속도… 연내 입찰

서울 을지로 소재 파인애비뉴 B동의 재매각이 속도를 내고 있다.
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코람코자산신탁은 파인애비뉴B동 매각주관사 우선협상대상자에 부동산 서비스기업 세빌스코리아와 에비슨영코리아 컨소시엄…

더보기



너무 비싸게 샀나… 100억 건물 3년 들고 5억 익절한 정용화

그룹 ‘씨엔블루’의 리더 정용화(31)씨가 2017년 100억5000만원에 산 서울 강남구 청담동 빌딩을 최근 106억원에 매각했다. 몇 년간 이어진 꼬마빌딩 가격 상승세를 고려하면, 3년 동안 약 5억5000만원의 매각차익을 본 것은 실패한 투자라는 분석이 나온다. 그룹 ‘씨엔블루’의 리더 정용화씨가 지난 7월 매각한 서울 강남구 청담동 612빌딩. /다음 로드뷰 13일 부동산…

더보기